본문 바로가기

FASHION/MEN

빅뱅 지드래곤, 태양이 깜짝 방문한 준지, 2014 F/W 파리컬렉션 전체 착장 공개!

■ 주트수트 모티브, 준지 고유의 독창적 디자인 돋보여

■ 세계에서 인정받는 글로벌 명품 브랜드로 주목



한국을 대표하는 디자이너 정욱준이 지난 1월 17일 14시(프랑스 현지 시간), 팔레드도쿄(Palais de Tokyo)에서 2014 F/W Juun.J(준지) 파리컬렉션을 성황리에 개최했습니다. 


이번 컬렉션에서 정욱준 디자이너는 1940년대 미국의 ‘주트수트(Zoot suit)’를 모티브로, 디자이너 본연의 실험적 디자인과, 독창적 실루엣, 미래지향적인 감성이 잘 드러나는 39착장의 의상을 선보였는데요. 


컬렉션에 참석한 빅뱅의 태양과 지드래곤 


현지 컬렉션에는 파리의상조합 회장인 디디에 그랑바흐와 10꼬르소꼬모의 까를라소짜니, 저명한 패션블로거 스캇슈만을 비롯해 패션계인사 및 현지언론, 바이어, 셀레브리티 등 600여명이 참석해 뜨거운 관심을 보였습니다. 또한, 빅뱅의 지드래곤과 태양 등 국내 유명 셀레브리티도 참석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2014 F/W 시즌 컨셉은 ‘주트 수트’, 디자이너의 창의적 DNA로 재해석  



이번 2014 F/W 시즌, ‘Juun.J(준지)’는 ‘주트 수트(Zoot suit)’에서 받은 영감을 디자이너 본연의 DNA로 재해석하여 제안했습니다. 1940년대 미국 뉴욕을 중심으로 재즈문화와 함께 유행한 ‘주트 수트’는 통이 넓은 바지 등을 멋스럽게 선보이며 새로운 착장에 대한 변화를 이끌었던 착장인데요. ‘Juun.J(준지)’는 ‘주트 수트’에 담긴 감성과 스타일을 모티브로 하여, 브랜드 고유의 과감한 실루엣과 정교한 테일러링이 돋보이는 미래적 감성의 수트를 선보였습니다.


‘Juun.J(준지)’의 이번 컬렉션은 클래식 테일러링을 기본으로 하되, 소재는 펠티드울과 가죽소재 등 다양한 고급소재를 독창적인 시각으로 재편성하여, 발상의 전환을 시도한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이너웨어와 아우터의 경계, 아이템과 소재간의 경계에서 벗어나 준지 본연의 독창적 아방가르드 실루엣과 정교한 테일러링, 섬세한 디테일 등으로 완성도 높은 하이엔드 컬렉션을 제안했습니다. 컬러는 블랙, 네이비, 그레이 컬러를 기본으로 포인트 컬러로 다크그린을 사용해 모던하고 깊이감 있는 감성을 표현해냈습니다. 



다양한 분야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변화 시도, 새로운 가능성 제시 



특히, 이번 컬렉션에서 ‘Juun.J(준지)’는 다양한 분야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이며 소통을 통한 새로운 가능성을 선보였는데요. ‘Juun.J(준지)’는 스트리트 감성의 뉴에라(New Era)와의 콜라보레이션과, 피날레에서 선보인 핸드페인팅 아티스트 조쉬 루크(Josh luke)와의 작업을 통해 변화를 통한 신선함과 시너지를 힘있게 전달했습니다.

 

또한 ‘Juun.J(준지)’와 삼성전자와의 콜라보레이션도 인상적이었습니다. 

하이엔드 패션과 최첨단 혁신의 만남으로, 현재에 머무르지 않고 매번 새로운 것을 추구한다는 점에서 ‘Juun.J(준지)’와 삼성전자의 ‘갤럭시 시리즈’는 서로 호응하였는데요. 이번 컬렉션에서는 Juun.J(준지)가 제작한 ‘갤럭시노트 10.1 2014 에디션’ 전용 액세서리와 함께, 삼성전자가 ‘CES 2014’에서 최초로 선보인 ‘갤럭시노트 PRO’가 무대에 올라 눈길을 끌었습니다.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명품브랜드 Juun.J


컬렉션 시작 전 의상을 꼼꼼히 살피는 정욱준 디자이너 


삼성에버랜드 패션부문을 대표하는 컬렉션 브랜드이자,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명품브랜드인 ‘Juun.J(준지)’는 지난 2007년부터 파리컬렉션을 통해 독창적인 디자인을 바탕으로 성장해왔습니다. ‘Juun.J(준지)’의 팬임을 자청한 카니예 웨스트, 리한나 등 해외 유명연예인들부터, 칼 라거펠트, 수지멘키스 등 저명한 세계패션관계자들과 해외언론들의 호평을 받으며, ‘Juun.J(준지)’는 ‘한국 패션의 세계화’, ‘세계에서 인정받는 한국브랜드’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지난 2007년부터 파리컬렉션에 참가한 ‘Juun.J(준지)’는 2014년 현재 뉴욕, 런던, 파리, 밀라노, 홍콩 등을 중심으로 30여개국 65매장에서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편집샵인 해롯백화점(런던), 바니스(뉴욕), 도버스트릿마켓(런던, 뉴욕, 도쿄), 10 꼬르소꼬모(밀라노), 오프닝 세레모니(뉴욕,런던,LA,도쿄) 등에 입점, 글로벌 명품 브랜드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 2014 F/W Juun.J(준지) 파리컬렉션 전체 착장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