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RAND/NEWS

엠비오, 스마트 액세서리 출시! NFC 태그와 스마트폰 연동으로 모바일 명함전송 등 서비스 제공

 

- NFC 태그와 스마트폰 연동으로 모바일 명함전송 등 서비스 제공

- 한번의 터치로 스마트폰 환경 설정 및 바로가기 서비스 구현

- 목걸이형 아이디 케이스ㆍ명함지갑반지갑 등으로 상품 라인 구성

 

 

엠비오가 IT 기반 스마트 액세서리 출시로 하반기 액세서리 시장에 다크호스로 등장했습니다. 제일모직의 남성복 엠비오는 하반기 10% 가까이 성장률이 예상되는 액세서리 시장에 NFC(Near Field Communication) 기반 액세서리를 출시하며 본격적인 출사표를 던졌다고 17일 밝혔습니다.

 

* NFC :
NFC(Near Field Communication)는 RFID의 하나로 13.56Mhz 주파수 대역을 사용하는 비접촉식 근거리 무선통신 모듈로 10cm의 가까운 거리에서 단말기 간 데이터를 전송하는 기술입니다. 결제 뿐 아니라 마켓, 여행정보, 교통, 출입통제, 잠금장치 등에서 광범위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엠비오의 스마트 액세서리는 NFC 태그와 스마트폰의 앱(App;애플리케이션)의 연동으로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제공합니다.

 

특히 스마트 액세서리는 NFC가 지원되는 스마트폰과 한번의 터치만으로 모바일 명함을 전송할 수 있고요, 갑작스런 고객의 방문이나 비즈니스 미팅시 명함을 챙기지 못했어도 엠비오 스마트 액세서리만 가지고 있으면 명함을 전달하는 데는 아무 문제가 없답니다. 사전에 앱에 등록해 논 모바일 명함을 스마트 액세서리와 상대방 스마트폰의 터치만으로 손쉽게 전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한번의 터치만으로 평소에 자주 사용하는 스마트폰 환경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컨대 매번 스마트폰의 설정을 변경하기 위해 반복된 작업을 하기 보다는 스마트폰 환경을 사전에 앱에 등록해 두고, 간단하게 스마트 액세서리와 터치를 하면 '바로가기' 설정이 되는 구조입니다.

 

이를 통해 블루투스, 밝기 및 소리 조절, 자동회전, 알람 등 개인이 원하는 서비스 설정을 사전에 '바로가기' 형태로 등록해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 한 번의 터치로 자주 사용하는 앱, 인터넷, 메모장, 전화번호 등의 서비스 페이지로 바로 연결될 수 있도록 설정도 가능합니다.

 

엠비오 스마트 액세서리는 목걸이형 아이디 케이스, 명함 지갑, 반지갑, 다이어리 등으로 출시되며, 구매시 스마트폰을 터치하면 스마트 액세서리 활용 방법이 상세히 정리되어있는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앱은 '모카월렛'을 비롯해, NFC 태그 서비스가 지원되는 앱이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엠비오 이승제 팀장은 "패션과 IT의 협업으로 다양한 상품들이 출시되는 가운데 사회 초년생을 위한 실용적인 스마트 액세서리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향후에는 출입통제, 결제 등 다양한 서비스가 집약된 스마트 액세서리를 연구개발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제일모직은 지난 2013년 업계 최초로 로가디스 스마트 슈트 등 패션과 IT가 접목된 상품을 출시하며, 남성복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은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