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END/CULTURE NOW

글로벌한 문화와 예술이 어우러진 '슬로우 쇼핑' 컨셉스토어 '10꼬르소꼬로 청담'에서 열린 <INSIDE/OUTSIDE> 전시회

국내외 패피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10꼬르소꼬모 청담! 글로벌 문화와 트렌드를 선도하는 라이프스타일 컨셉트 스토어 10꼬르소꼬모 청담점에서 지난 10월 7일, 10꼬르소꼬모 서울의 하반기 가장 큰 쇼핑 프로그램인 10 ON 10 Shopping Week를 맞이하여 한국 패션 사진계를 대표하는 두 포토그래퍼, 조선희와 홍장현의 특별한 전시가 펼쳐졌는데요. 그 현장을 소개합니다.

 

| 아시아 No. 1 멀티 콘셉트 스토어로 자리매김한 10꼬르소꼬모 서울
10꼬르소꼬모 청담에서는 패션, 디자인, 서적, 음악을 위한 쇼핑 공간과 가든을 포함한 카페 & 레스토랑이 구성되어 ‘슬로우 쇼핑’을 경험할 수 있으며, 글로벌한 문화와 예술이 어우러져 잊지 못할 아름다운 추억을 선사받을 수 있답니다.

 

▲ 압구정 로데오역 인근 10꼬르소꼬모 청담 매장 전경
(서울 강남구 청담동 79번지 효성 트리니티빌딩 1층 / 02-3018-1010)

 

 

| 한국 패션 사진계를 대표하는 두 작가의 특별한 사진전 <INSIDE / OUTSIDE>


<INSIDE /OUTSIDE> 展
- 기간 : 2015.10.7(수) ~ 10.23(금)
- 관람 시간 : 11:00 AM ~ 8:00 PM
- 문의 : 10꼬르소꼬모 청담 (02-3018-1010)

 

글로벌 문화와 트렌드를 선도하는 콘셉트 스토어 10꼬르소꼬모 청담에서는 지난 10월 7일, 10꼬르소꼬모 청담의 하반기 가장 큰 쇼핑 프로그램인 10 ON 10 Shopping Week를 맞이하여 한국 패션 사진계를 대표하는 두 포토그래퍼, 조선희와 홍장현의 특별한 전시가 10꼬르소꼬모 청담점에서 펼쳐졌습니다.

 

▲ 건물 외관에 전시된 홍장현 작가의 <UNPRETTY>

 

이번 전시의 타이틀은 <INSIDE / OUTSIDE>로, 포토그래퍼 조선희의 작품은 내부, 포토그래퍼 홍장현의 작품은 외부에서 진행한 점에서 착안되었습니다.

 

조명의 화려함이나 인공적인 것은 다 벗어던진 조선희의 <The Earth>와 unpretty=pretty라는 독특한 방정식을 레드 필터를 통해 해석한 홍장현의 <UNPRETTY>는, 이미 수많은 패션 화보, 셀러브리티들과의 작업을 통해 보아오던 감성과는 또 다른 감동을 선사했습니다.

 

▲ 매장 내부에 전시된 조선희 작가의 <The Earth>

 

이번 전시를 통해, 10꼬르소꼬모 청담은 단순한 패션 멀티숍에서 벗어나 새로운 개념의 복합 문화 공간으로서 한국 패션과 문화의 중심지임을 여실히 보여주었는데요,

 

대한민국 패션 사진계를 대표하는 두 포토그래퍼 조선희와 홍장현 작가의 사진과 서적, 음악, 다양한 디자인 제품들과 어우러져 트렌드와 문화 자체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 조명의 화려함이나 인공적인 것은 다 벗어던진 조선희 작가의 작품들 <The Earth>

 

이미 수많은 패션 화보, 셀러브리티들과의 작업에서 독보적인 감성을 선사했던 두 포토그래퍼지만, 이번 전시에선 그동안 보아오던 사진들과는 또 다른 면모를 보여주어 더욱 특별한 전시회였습니다.

이번 전시는 10월 23일까지 10꼬르소꼬모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 내부와 외부에서 계속된다고 하니 꼭 방문해보세요. ^^


| 패션, 전시 모든 것을 한 곳에서 복합문화공간, 10꼬르소꼬모 청담

 

이번 전시회가 열린 ‘10꼬르소꼬모’의 서울지점 청담은 '콘셉트 스토어'란 개념을 새롭게 창시한 패션 저널리스트 까를라 소짜니(Carla Sozzani)의 디렉팅으로 1990년 밀라노 10꼬르소꼬모 본점에 이어 전 세계 두 번째로 개장한 플래그십 스토어입니다.

 

▲ 세계적인 아티스트 디자인의 라이프 스타일 제품

 

패션, 리빙, 뷰티 등 다양한 디자인 제품을 판매하며 카페, 갤러리, 서점이 함께 구성된 복합문화공간으로 10꼬르소꼬모의 브랜드 철학 ‘슬로우 쇼핑(Slow shopping)’이 잘 반영된 공간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2010년 뉴욕타임즈 선정 ‘2010년에 꼭 가봐야 할 곳-서울’ 기사에서 대표적 명소로 뽑았고요, LVMH 아르노 회장은 물론 해외 유명 디자이너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등이 서울 방문 시 꼭 들르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 매장 2층 LUXURY SECTION

 

▲ 의류, 가방, 신발 등 패션 아이템으로 꾸며진 10꼬르소꼬모 청담 매장

 

평소엔 쉽게 볼 수 없었던 브랜드의 럭셔리 아이템과 유니크한 디자인의 의류와 가방, 신발, 액세서리 등 다양한 패션 아이템들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세계적인 디자이너의 가구와 향수, 책과 카페은 물론, 의류, 신발 등 패션 아이템 등을 한 곳에서 만나 볼 수 있고, 편집숍이란 한마디 단어로 표현하기 부족한! 모든 공간이 하나의 예술작품 같은 10꼬르소꼬모 청담을 방문했는데요,

 

특별한 사진전 <INSIDE/OUTSIDE> 관람은 물론 여유롭게 쇼핑하다 맛있는 음식도 즐길 수 있는 ‘슬로우 쇼핑’이 가능한 곳, 복합문화공간 10꼬르소꼬모 청담에서 근사한 시간을 보내시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