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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진 디자이너 후원으로 K-패션 세계화에 앞장 선 SFDF, 제 11회 수상자 디자이너 박종우, 서혜인/이진호

 

- 제11회 SFDF 수상자로 디자이너 박종우, 서혜인/이진호 선정

- SFDF, 신진 디자이너 후원으로 K-패션 세계화 앞장서

 

삼성물산 패션부문은24일, 디자이너박종우(브랜드: 99%IS-, 도쿄)와 서혜인/이진호(HYEIN SEO, 앤트워프)가 제 11회 삼성패션디자인펀드 (Samsung Fashion & Design Fund, 이하 SFDF)의 수상자로 선정되었다고 밝혔습니다.

 

SFDF는 글로벌 무대에서 가능성을 인정 받고 있는 한국계 신진 패션디자이너를 발굴∙지원하여 한국 패션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05년부터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설립한 디자이너 후원 프로그램인데요, 수상자에게는 디자인 창작 활동을 위한 후원금 10만 달러와 국내∙외 홍보를 비롯한 실질적이고 전문적인 후원이 제공됩니다.


올해로 11회째를 맞는 SFDF는 현재까지 총 19팀(중복 수상 제외)의 디자이너들에게 270만 달러를 지원했으며 정욱준, 두리 정, 스티브J &요니P, 최유돈, 계한희 등 젊고 재능있는 디자이너들을 후원하여 그들이 세계적인 디자이너로 성장하기 위한 교두보의 역할을 해왔습니다.


이번 SFDF의 11번째 수상자로 선정된 디자이너 박종우는, 2012년 도쿄에서 런칭한 남성복 브랜드 ‘99%IS-‘를 펑크록을 바탕으로 한 강렬한 의상으로 일본을 비롯해 글로벌 패션계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디자이너입니다. 박종우디자이너는 지난 10회에 이은 두 번째 SFDF 수상으로, 명확한 브랜드 아이덴티티에상업적인 추진력이 더해져 괄목할만한 성장이 돋보인다는 점이인정을 받았습니다.


*  역대 SFDF 2회 이상 수상자 명단
정욱준(2009/2010/2011 수상자, 총3회), 두리정(2006/2007 수상자, 총2회),

박고은(2006/2007 수상자, 총2회), 최유돈(2012/2013 수상자, 총2회),

최철용(2012/2013 수상자, 총2회 수상), 박종우(2015/2016 수상자, 총2회)

 

새롭게 수상자로 선정된 서혜인/이진호 듀오는앤트워프에서 2014년 런칭한 여성복 브랜드 ‘HyeinSeo’를 통해 글로벌 리테일러와해외언론으로부터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있는 신예 디자이너입니다. 개성 강하면서도 상업성 높은 디자인으로 빠르게 인지도를 높이고 있으며, 글로벌 디자이너로서의 발전가능성이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아 수상자로 선정되었습니다.


또한, SFDF는 패션 명문학교인 서울의 SADI, 뉴욕의 파슨스, 런던의 센트럴세인트마틴의 재학생에게도 2012년부터특별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올해에는 SADI의 정이녹, 주효은, 센트럴세인트마틴의 황수상(Susang Hwang), 파울라카노바스(Paula Canovas)파슨스의 이형민(Hyungmin Lee), 팡 진(Pan Jin) 등 9명의 학생이 장학생으로 선정되었습니다.

 

SFDF 사무국 관계자는,
“SFDF는,젊고 재능 있는 디자이너들이 세계적인 디자이너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발굴∙후원하여 한국패션의 국제적 위상을 확고히 하는 동반자이자 후원자로서의 역할을 지속적으로 수행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제 11회 SFDF 수상자 디자이너 박종우, 서혜인/이진호 소개

 

제 11회 SFDF 수상자로 선정된 디자이너 박종우 및서혜인/이진호는패션 선진 도시인일본 도쿄와 벨기에 앤트워프에서 자신의 컬렉션을 선보이며 글로벌 디자이너로서 높은 발전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과 젊은 신인 디자이너로서 창의성과 비즈니스 역량을 균형 있게 갖췄다는 점에서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 박종우 : 도쿄에서 주목 받고 있는 신진 디자이너로, SFDF 2회 연속 수상 펑크록을 바탕으로 트렌드를 선도하는 디자인으로 호평받고 있으며, 해외에서 ‘바조우(BAJOWOO)’로 알려져 있는 박종우(브랜드:99%IS-)는 2010년 도쿄의 패션 학교인 드레스메이커 학원에 입학해 전문 디자이너 4년 과정을 마치고 2014년에 졸업하였습니다.

 

재학 중이던 2012년, 자신의 브랜드 ‘나인티나인퍼센트이즈(99%IS-)’를 도쿄컬렉션에서런칭,펑크록을 바탕으로 한 강렬한 의상으로 일본을 비롯해 글로벌 패션계에서도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특히 스터드나 지퍼, 가죽 소재 등 펑크 문화의 상징인 디자인 요소들을 수작업을 통해 완성도 있게 제안하여 기존 펑크 패션을 넘어서는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가고 있다는 평인데요, 또한 꼼데가르송이나도버스트리트마켓과 같은 글로벌 패션 브랜드들과의 콜라보레이션이 활발하고, 레이디 가가, 저스틴 비버와 같은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이 직접 그의 의상을 구매해 착용하는 등 글로벌 패션 브랜드로서의 발전 가능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뉴욕 파슨스 패션스쿨 전 학장이자 SFDF 심사위원인 사이먼콜린스(Simon Collins)는 박종우 디자이너에 대해 ‘재능이 뛰어나고, 분명한 비전과 집중력이 돋보이는 디자이너’라고 평가하기도 했습니다.

 

□ 서혜인/이진호 : 미국과 유럽에서 주목 받고 있는 신진 디자이너로, 개성있으면서도 상업적 포인트를 놓치지 않는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서혜인/이진호(브랜드:HYEIN SEO)는 벨기에의 앤트워프 왕립예술학교에서 학사 및 석사 학위를 취득하고, 재학 시절이던 2014년 뉴욕의 유명 패션 회사인 브이파일즈(Vfiles)에서 개최한 콘테스트 우승을 계기로 ‘HyeinSeo’(혜인 서) 브랜드를 런칭하였습니다.

 

뉴욕패션위크에서의 첫런웨이 쇼는 글로벌 유명 리테일러와 해외언론으로부터‘본연의 개성이 잘 드러나는 컬렉션이었고, 상업적인 포인트까지 돋보였다’라는 극찬을 받았습니다. 또한런던패션협회(BFC)에서도 최우수 신진 디자이너(International Showcase Best Designer)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브랜드 ‘HyeinSeo’(혜인 서)의 컬렉션은 개성 강한 아방가르드한 디자인이 돋보이면서도, 상업적인 면모가 잘 드러나는 점이특징인데, 세계 주요 편집샵에입점되자마자 품절을 기록하면서 글로벌 패션 디자이너로서의 가능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특히 팝스타인 리한나, 가수 빅뱅 등 유명 셀러브리티들이 무대 및 일상 생활에서 즐겨 착용하고 세계적인 패션 사이트 Style.com의 홈페이지를 장식하는 등 글로벌 인지도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1. 제 11회 SFDF 수상자_ 박종우 (브랜드: 99%IS-)

 

    

1984년 한국 生

    

2012년 드레스메이커 학원(杉野) 졸업

주요 경력

2010~2012 Japan Fashion Design Contest 입선

2012 99%IS- 론칭

2012~2015 George Cox, Dover Street Market, Mackintosh

   Comme des Garçons, Camper 등 유명 브랜드와콜라보레이션

복종/특징

ㆍ펑크에 영감을 받아 디자인한 하이엔드 스트리트 남성복

  - 트렌드를 따르기보다 트렌드를 선도하고자 하는 마인드 갖춤,

    당사 10 Corso Como 등 글로벌 유수 리테일러 입점하여 호평받음

  - Mackintosh, Comme des Garçons등과의 콜라보레이션의 성공으로 높은 인지도 확보, 도쿄 패션위크 컬렉션 전개중

  - Comme des Garçons Rei Kawakubo가 총애하는 것으로 알려짐

    

Lady Gaga, Chris Brown, Miguel, G-Dragon, Justin Bieber 유명 셀러브리티들

   무대 및 일상에서 착용하여 인지도 확대

ㆍ강렬한 디자인의 쇼피스가셀럽과 프레스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상업성 강조한 시즌리스 컬렉션 론칭하여 비즈니스 안정화 추진

상업성 강조한 시즌리스 콜렉션론칭하여 비즈니스 안정화 추진

▲ 박종우 2015 F/W 컬렉션

▲ 박종우 2015 S/S 컬렉션

 

 

2. 제 11회 SFDF 수상자_ 서혜인/이진호 (브랜드: HYEIN SEO)

 

    

ㆍ서혜인 :1987년 한국 生 / 이진호 : 1986년 캐나다 生

    

ㆍ2014년 앤트워프 Royal Academy of Fine Arts 졸업

주요 경력

ㆍ2014년 Vfiles Made Fashion 2 우승ㆍ2014년HyeinSeo론칭

ㆍ2014년~2015년 Vfiles,I.T., Joyce, Trends, Machine-A, Koon, Rare Market, Boon the Shop 등 유명 리테일러입점

복종/특징

ㆍ커머셜 포인트를 중심으로 독특한 디자인 더한 스트리트 남/여성복

  - 남/여성 모두에게 어필 가능한 디자인으로, 스트리트 트렌드에 럭셔리한감성의 하이 퀄리티컬렉션을 선보임

  - 모든 디자인은 커머셜해야 한다는 브랜드 철학 아래, 명확한 개성이 드러나면서도 세일즈 포인트가 확실한 디자인 전개

  - 주요리테일러에서 발매 직후 대부분 제품 매진되는 등 인기

    

ㆍRihanna, G-Dragon 등 탑 셀러브리티가 지속적으로 착용하여 화제,

ㆍ위트있는 문구를 활용한 2015 S/S 컬렉션이 많은 관심을 받았음.

▲ 서혜인/이진호 2015 F/W 컬렉션

▲ 서혜인/이진호 2015 S/S 컬렉션

 

 

3. SFDF 개요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SFDF는 세계 각지에서 활동하고 있는 한국계 신인 디자이너를 발굴, 후원하여 한국 패션의 국제적 위상을 제고한다는 목적으로 2005년 가을 설립되었습니다. 매년 재능 있는 디자이너를 선정, 창작 활동을 위한 후원금 10만 달러와 함께 대내외 홍보 등 각종 지원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4. SFDF의 역대 수상자


- 제1회(2006년) :두리정(뉴욕), 리처드채(뉴욕), 박고은(밀라노)
- 제2회(2007년) :두리정(뉴욕), 박고은(밀라노), 스티브J & 요니P(런던)
- 제3회(2008년) :스티브J & 요니P(런던), 임상아(뉴욕), 김건효(앤트워프)
- 제4회(2009년) :소니아윤(뉴욕), 정욱준(파리), 에이미조(뉴욕)
- 제5회(2010년) : 이진∙이승배(LA), 정욱준(파리)
- 제6회(2011년) :정욱준(파리), 이정선(런던), 임상균(파리)
- 제7회(2012년) :최유돈(런던), 최철용(파리)
- 제8회(2013년) :최유돈(런던), 최철용(파리)
- 제9회(2014년) :최유돈(런던), 허환(런던)
- 제10회(2015년) :계한희(뉴욕), 박종우(도쿄)
- 제11회(2016년) : 박종우(도쿄), 서혜인/이진호(앤트워프)

 

 

5. SFDF 선정 기준 SFDF는 다음과 같은 자를 우선적인 선발 대상으로 고려하고 있습니다.

 

- 패션의 중심도시를 거점으로 국제적인 활동을 벌이고 있는 한국계 디자이너
- 독자적인 브랜드를 론칭한 지 5년이 넘지 않는 신인 디자이너
- 매 시즌 꾸준히 지속적으로 새 컬렉션을 선보인 디자이너
- 발전 가능성이 높고, 국제적인 인정을 받고 있는 디자이너
- 창의성과 비즈니스 역량을 균형 있게 갖춘 디자이너

 

 

6. SFDF 선발 공식 절차

- 모집 대상 : 패션 디자이너 및 패션 관련 디자이너
- 제출 서류 : 지원서(SFDF 공식 양식), 최종학력증명서, 추천서 및 포트폴리오 등
- 주요 심사 과정 : 서류 및 포트폴리오 전형, 면접 전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