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US/COMPANY

삼성물산 패션부문, 中 ‘티몰 글로벌’에 에잇세컨즈, 빈폴액세서리 등 6개 브랜드 입점

 

 

- 中 ‘티몰 글로벌’에 에잇세컨즈, 빈폴액세서리 등 6개 브랜드 입점

- 크리스마스 맞아 ‘쥐화수안’에서 첫 브랜드데이 프로모션 진행

- 9월 알리바바그룹과 MOU 체결 후 보폭 확대…中 시장 공략 속도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6개 브랜드가 중국 온라인 시장에 진출합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에잇세컨즈, 빈폴액세서리, 구호, 라베노바, 준지, 비이커의 6개 자사 브랜드가 중국 최대 온라인 기업 알리바바그룹이 운영하는 티몰 글로벌(Tmall Global)에 15일부터 입점한다고 밝혔습니다.

 

티몰 글로벌(Tmall Global)은 전자상거래 분야의 글로벌 허브를 구축하겠다는 전략 아래 알리바바가 올해 초 오픈한 글로벌 해외직구 브랜드몰 개념의 플랫폼입니다.

 

 

입점 브랜드는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중국에서 직접 전개하지 않는 브랜드 중에서 중국인 고객의 관심도가 높은 브랜드 위주로 선정되었습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티몰 글로벌 입점 외에도 알리바바그룹의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중국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기로 했습니다.

 

 

티몰 글로벌 입점을 시작으로 오는 24일과 25일 이틀 동안 알리바바의 소셜커머스 플랫폼인 ‘쥐화수안(聚划算)’을 통해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첫 브랜드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소셜커머스 플랫폼 특성과 선물 구입이 늘어나는 크리스마스 시즌이라는 것을 감안하면 쥐화수안과 진행하는 첫 이벤트부터 의미 있는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티몰 글로벌과 쥐화수안 프로모션을 통해 600여종의 제품이 판매될 예정이며, 해외구매 특성에 따라 배송이 늦어지는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국제특송을 통해 주문에서 고객 수령까지 5일 이내에 완료한다는 계획입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 중국법인은 이미 2012년부터 빈폴, 엠비오, 라피도 브랜드를 티몰(Tmall, 天猫)에 입점시켜 고속 성장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내년부터는 알리바바와의 협력관계,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 등을 통해 중국 온라인 내수시장에서 더 큰 성장을 모색할 예정입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지난 9월 중국 알리바바그룹과 전자상거래 협력강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며 중국 온라인 시장에 적극 진출할 계획임을 밝힌 바 있습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 온라인사업부장 박솔잎 상무는 “알리바바와 MOU를 체결한 이후 두 회사가 긴밀하게 협력하여 당초 예상했던 것보다 빠르게 티몰 글로벌에 입점하고 쥐화수안과 공동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었다” 면서 “한국과 중국의 패션•온라인 사업을 대표하는 1등 기업이 만나 업계의 많은 관심을 받아온 만큼 중국 시장에서 패션한류 바람의 선봉에 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