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SHION/LADIES

3월, 상반기 취업시즌! 직군에 따라 다른 합격을 부르는 면접 스타일TIP <여성편>

 

 

상반기 채용 시즌!
면접에서 구직자들이 가장 신경이 쓰이는 것 중 하나가 복장인데요, 여성 면접 스타일링의 경우 남성에 비해 패션 아이템이 다양하기 때문에 스타일링에 대한 고민이 더욱 커지기 마련입니다!

 

직군별 면접 스타일링<남성편>을 소개해 드린 것에 이어, 오늘은 여성 취준생들을 위한 합격을 부르는 면접 스타일링TIP을 공개하려는데요, 면접관의 시선을 사로잡는 직군별 면접 스타일링 <여성편>!


<직군별, 합격을 부르는 면접 스타일링 – 여성편> 지금부터 함께 보시죠!

 

 

모든 직군, 단정한 이미지 YES! 화려한 이미지 NO!

 기본스타일, 모든 직군 면접 스타일링

 

먼저, 모든 직군 면접 복장에 기본이 되는 스타일링은 블랙, 그레이 등 어두운 컬러 재킷에 스커트 또는 팬츠나 원피스를 코디하는 것입니다.


화이트 셔츠와 잔잔한 패턴의 스커트를 매치하면 단정하고 깔끔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굵은 패턴의 옷은 어지러워 보일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스커트와 원피스 같은 경우는 기장이 매우 중요한데요. 너무 짧은 기장은 면접관이나 타인을 불편하게 하고, 너무 긴 기장의 경우는 단정해 보이지 않으니 무릎 위로 살짝 올라오는 정도가 좋답니다. 또한 트임이 길게 들어가 있거나 단추나 디테일이 지나치게 많은 것은 산만해 보일 수 있으니 피해주세요!

 

전문 사무직, 이미지에 맞는 스타일로 어필하세요!

금융권, 전문사무직 면접 스타일링

 

금융권이나 전문직을 지원한다면 자신이 강조하고 싶은 이미지에 맞는 복장을 선택해주세요. 단정하고 깔끔한 느낌을 원한다면 H라인이나 A라인 스커트를, 여성미를 강조하고 싶다면 재킷에 원피스를 입으면 좋습니다. 또한 아이보리 또는 핑크 등 은은한 컬러의 블라우스에 큐롯 팬츠(치마바지)을 매치하면 고급스러움과 세련된 이미지를 어필할 수 있답니다.

 

 

광고/디자인 직군은 트렌디한 스타일로 자신 있게!

 광고, 디자인직군 면접 스타일링

 

광고나 디자인직처럼 개성을 드러내는 게 관건인 직군은 자신의 스타일과 트렌드를 반영한 스타일링이 좋습니다. 트렌치 스타일의 재킷에 원피스를 매치하거나 포인트를 줄 수 있는 블라우스를 입으면 트렌디함과 더불어 자신의 스타일을 표현하는 코디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개성을 드러내는 것은 좋지만 너무 화려한 디자인은 피해야 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구두&액세서리도 잊지 말자!

 

면접의상을 선택했다면 구두와 액세서리도 빼놓을 수 없겠죠? 구두는 발가락이 보이지 않거나 약간만 보이는 중간 굽 높이의 기본 힐이 가장 무난합니다. 화려한 컬러나 소재, 그리고 너무 높은 힐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스니커즈나 슬립온 슈즈는 너무 캐주얼한 인상을 줄 수 있으므로 면접용으로는 적당하지 않습니다.

 

귀걸이 같은 경우는 클래식하고 단정해 보이는 작은 사이즈의 귀걸이가 좋으며, 시계는 알이 작고 옷과 비슷한 색상을 선택합니다. 스카프는 크기와 문양이 작고 화려하지 않으면서도 얼굴을 살려줄 수 있는 디자인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여성 면접 스타일링을 살펴봤는데요. 어떠셨나요? 면접 스타일링 팁으로 고민은 덜어내고 자신감은 UP! 시켜 좋은 결과 얻으시길 바랍니다.

 

완벽한 면접 스타일링이 완성됐다면 자신감을 가지고, 면접을 준비해보세요!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여러분의 취업을 응원할게요^^

 

* 사진에 표시된 제품들은 구호(KUHO), 빈폴레이디스(BEANPOLE LADIES), 에잇세컨즈(8SECONDS) 제품으로 모두 SSF SHOP(www.ssfshop.com)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