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SHION/ACCESSORY

면접복장의 완성, 액세서리! 합격을 부르는 면접 스타일링 <액세서리 편>

 

면접의 시기, 상반기 채용 시즌!
취업과정 중 가장 중요한 관문이라 할 수 있는 면접. 어렵게 얻은 면접의 기회를 성공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선 면접 스타일링 또한 중요한데요, 구두, 넥타이와 같은 액세서리 등 디테일한 부분까지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직군별 면접 스타일링>을 소개해 드린 것에 이어,
오늘은 면접 복장의 완성, 액세서리를 고르는 노하우를 소개하려는데요,

<삼성물산 패션부문>에서는 준비한 <합격을 부르는 면접 스타일링 – 면접 복장의 완성, 액세서리 편> 지금부터 함께 보시죠!

 

 

셔츠와 단짝! 넥타이 컬러와 패턴 추천 

 

넥타이는 너무 튀지 않으면서 적당히 포인트가 되는 것으로 선택합니다. 넥타이 컬러는 슈트의 색상을 고려해 네이비, 그레이 등 차분한 톤으로 선택하되, 패턴은 좀 더 경쾌한 느낌으로 포인트를 주세요.


민무늬의 솔리드 타이는 다소 어둡고 밋밋해 보일 수 있으므로 약간 패턴이 있는 것이 좋은데요. 사선 줄무늬(Regimental)나 도트(Dot) 패턴의 넥타이는 가장 기본적이면서 무난한 넥타이입니다.


와인 컬러 넥타이 역시 다양한 컬러의 슈트와 두루 잘 어울리는데요, 강한 인상을 남기고 싶다면 와인 컬러 넥타이로 스타일링을 연출하는 것도 좋습니다.


넥타이를 맬 때는 넥타이의 매듭 부분인 노트의 두께가 너무 두껍거나 꽉 조여지지 않아야 합니다. 또한 넥타이 길이는 끝이 벨트를 살짝 덮는 정도가 적당하니 기억해주세요!


여기서 잠깐!
넥타이는 쉽게 모양이 망가지기 때문에 보관방법이 중요한데요, 넥타이를 풀자마자 제대로 걸어둬야 매듭의 주름이 펴집니다. 자연광이나 불빛으로 인해 넥타이 색이 퇴색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바로 옷장 안에 걸어두면 좋고요, 넥타이 전용 옷걸이를 이용하거나 돌돌 말아서 보관하세요!

 

 

정장의 완성은? 구두!

 

 

머리부터 발끝까지 모두 중요한 면접 복장! 면접 스타일링의 완성. 취준생들을 위한 면접용 구두 선택 팁을 알려드릴게요.


먼저 가장 기본인 구두 컬러는 다크 브라운입니다. 다크 브라운 컬러 구두는 네이비, 그레이 슈트에 모두 잘 어울리기 때문에 사회 초년생이 신는 첫 구두 색상으로 적당합니다.


구두 종류는 끈이 있는 옥스퍼드 타입 더비슈즈(가죽을 덧대서 만든 디자인, 대부분 민무늬)나, 스트레이트 팁 슈즈(구두 앞끝에 일직선 이음매가 있는 디자인)을 추천합니다.


여성분들은 구두는 발가락이 보이지 않거나 약간만 보이는 중간 굽 높이의 기본 힐이 가장 무난한데요, 화려한 컬러나 소재, 그리고 너무 높은 힐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장 구두 사기전 Check!!
구두를 구입할 때는 오전에는 약간 헐렁한 것, 오후 2~3시경에는 꼭 맞는 것을 고르고요, 너무 늦은 시간에는 발이 부어 있으므로 구입을 피해야 합니다.

 

 

놓칠 수 없는 디테일, 양말&액세서리도 잊지 말자!

 

 

면접 스타일링을 완벽하게 완성하기 위해 디테일도 꼼꼼하게 챙겨야 하는데요, 양말은 무난한 솔리드나 잔잔한 패턴이 좋고, 컬러는 슈트 컬러에 맞추거나 한 톤 어두운 색상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의자에 앉았을 때 양말 위로 맨살이 보이는 것은 매너에 어긋나므로 양말의 길이는 충분히 긴 정장용 양말을 신는 것이 좋습니다.


적당한 액세서리의 선택은 좋은 인상을 주는데 보탬이 되지 않을까요? 여성 취준생 분들은 클래식하고 단정해 보이는 작은 사이즈의 귀걸이가 좋으며, 시계는 알이 작고 옷과 비슷한 색상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카프는 크기와 문양이 작고 화려하지 않으면서도 얼굴을 살려줄 수 있는 디자인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트렌드를 알면 한층 돋보이는 면접 스타일링 완성!

 

패션 트렌드를 알면 한층 돋보이는 면접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는데요. 최근에는 전형적인 테일러드 재킷 착장이 많이 줄어들고 스커트보단 팬츠 착장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남성복의 경우 점차 ‘기능성’을 중시하고 있는데요. 신축성 기능 소재인 ‘파워네트’ 등 다양한 소재를 활용해 활동성을 강조한 ‘기능성’ 슈트, 근거리 무선통신(NFC) 태그를 손목 부위 단추에 내장하는 등 IT를 접목한 ‘스마트 슈트’ 등 일상생활 속에서도 편안하고 편리하게 입을 수 있는 슈트가 등장하고 있답니다. 기본적인 면접 복장에 최신 트렌드까지 반영한다면 더욱 돋보이는 면접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겠죠?

 

오늘 <삼성물산 패션부문>에서는 면접 복장의 완성, 액세서리 스타일링을 살펴봤는데요, 어떠셨나요?

<삼성물산 패션부문>에서 준비한 면접 스타일링 팁으로 고민은 덜어내고 자신감은 업! 시켜 좋은 결과 얻으시길 바랍니다.^^

 

* 사진에 표시된 제품들은 모두 SSF SHOP(www.ssfshop.com)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