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END/CULTURE NOW

직장인들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컬러 테라피> 일상 속 다양한 컬러 아이템으로 스트레스 해소하자!

직장인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컬러 테라피

 

잦은 회식과 야근으로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직장인들…
오늘은 직장인들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컬러 테라피>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Color Therapy)란?
색채의 전달을 통해 심리 진단 및 치료 또는 정서적 안정을 얻는 방법인데요,
색채의 자극은 시신경을 통해 대뇌에 전달되어 성장 조직으로 연결되므로 병을 낫게 하는 치료법은 아니지만, 필요에 따라 선별하여 사용하면 스트레스, 우울증 등 심리적 질환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주로 빨강, 노랑, 파란색을 사용하며 각 색깔마다 휴식, 생기, 안정, 에너지, 진정, 자유 등을 느끼게 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루의 대부분을 회사에서 보내는 직장인들을 위해 <삼성물산 패션부문>에선 소소한 컬러 아이템을 이용한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컬러 테라피!> 지금부터 함께 보시죠~ ^^
 

 

 

 

마음의 안정이 필요할 때! 

 

 

자연에 가까운 녹색파란색은 마음의 안정을 가져다주는 색인데요, 이 두 가지 색상을 가까이하면 긴장을 완화시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평화와 안전, 중립을 상징하며 우리 눈에 가장 편안함을 주는 녹색은 육체적 정신적 균형을 맞춰 고요하고 평안한 상태를 만들어 준답니다. 각성 상태에 있거나 현실성과 지구력이 약한 사람, 운동성이 강항 사람에게 필요한 색으로 미술 치료에서 주요하게 사용되는 색이기도 합니다. 과도한 업무로 인해 스트레스 받을 때나 눈이 피로할 때 좋습니다.
 
파란색은 신진대사의 균형을 맞추고 긴장과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역할을 하며, 급하고 여유가 없는 마음을 진정시키고 차분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바쁘거나 힘겨운 일이 있을 때 도움이 되는 색이에요. 마음에 여유를 주기 때문에 상대방을 배려하는 마음을 불러일으키기도 하고, 어려운 상황에서 인내심을 가지도록 도와줘서 문제 해결력이 생길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에너지와 아이디어가 필요할 때!

 

 

정열의 색, 레드! 태양, 불, 혁명을 상징하는 빨간색은 기운을 북돋아 프로젝트 등 일을 역동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끈기와 의지를 잃지 않게 해주고요, 과로로 무기력할 때 활기를 되찾아주기 때문에 무기력함이나 우울감, 의기소침 등의 증상을 완화시켜준다고 하네요!
 
에너지와 밝고 긍정적인 활력을 불러일으키는 노란색은 부정적인 생각을 몰아내고 즐거움과 웃음을 만들어준다고 해요!
 
노란색주의력과 집중력을 높이고, 새로운 아이디어 촉진에 좋기 때문에 다양한 의사소통이 필요한 직업을 가지고 있거나 대화할 때 심리적으로 위축이 된다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정신없이 혼란스러울 때!

 

 

우아함, 화려함, 풍부함 등의 다양한 느낌이 있어 예로부터 왕실의 색으로 사용된 보라색은 빨강의 신체적 특징과 파랑의 정신적 특징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있는 색인데요, 행동의 자극과 감정의 완화를 통해 균형을 맞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품위 있고, 고상한 색이면서 예술적이고 이상주의적인 색이기 때문에 상상력과 창의력이 필요한 작업을 할 때 주로 사용이 되고요, 내면을 돌아보는 여유를 주고 새로운 출발을 도와주는 색이기도 합니다.
 
두려움을 해소하고 불안한 마음을 안정시켜주는 역할을 하며, 감수성을 조절하여 우울증과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회사 내 인간관계로 인한 스트레스 때문에 감정의 기복이 심하거나 몸과 마음이 지쳐있는 상태일 때나 우울할 땐 보라색 계열의 옷이나 아이템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컬러 아이템으로 스트레스 해소하자!

 

다소 생소한 ‘컬러 테라피’ 생각보다 일상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미술 전시회를 관람하거나 꽃이나 식물을 가꾸는 방법, 다양한 컬러로 색칠하고 그림을 그리는 컬러링북을 이용하는 방법도 좋지만, 자신에게 필요한 컬러 아이템을 이용하는 것을 어떨까요?
 
사무실 책상 위에 녹색 계열의 문구류를 이용하여 일하는 틈틈이 눈의 피로를 풀어주거나 빨간색 계열의 패션 아이템을 이용해서 에너지 넘치는 스타일을 연출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자신에게 필요한 컬러의 다양한 아이템을 주변에 배치하여 자주 보는 것만으로도 쉽게 할 수 있는 <컬러 테라피>.
 
오늘 <삼성물산 패션부문>에서 <직장인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컬러 테라피>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자신에게 필요한 컬러의 다양한 아이템을 주변에 배치하여 자주 보는 것만으로도 쉽게 할 수 있는 <컬러 테라피>로 스트레스를 날려보세요~!^^

 

 

 

* 사진에 표시된 제품들은 모두 SSF SHOP(www.ssfshop.com)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