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SHION/LADIES

5월 웨딩시즌, 직장인들의 스타일리시하고 센스 있는 하객룩 스타일링 <여성편>

 

싱그러운 계절, 5월! 청첩장 받을 일이 많아지는 웨딩시즌입니다. 많은 직장인들은 직장 상사, 동료, 선후배한테 결혼식 초대를 받을 때마다 뭘 입어야 할지 고민을 하곤 하는데요.

 

오늘은 < 5월 웨딩시즌, 직장인들의 하객룩 스타일링-여성편 >을 준비해보았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자리인 만큼 남다른 감각을 뽐낼 수 있는 하객룩 스타일링!
깔끔한 원피스, 투피스, 셔츠 정장이 가장 무난하지만 면접의상처럼 딱딱하게 입을 필요는 없겠죠?^^
 
친구, 학교 선후배, 직장 상사의 결혼식에 초대받았을 때도 걱정 없는 스타일리시하고 센스 있는 하객룩 스타일링! 지금부터 <삼성물산 패션부문 포스트>에서 알려드릴게요~ ^^
 

 

 

 

단정한 BASIC STYLE

 

 

하객룩 스타일 중에서 원피스와 무채색 코디는 가장 단정하고, 기본인 스타일인데요, 간결한 실루엣의 원피스와 단정한 모나미룩은 모든 결혼식에서 환영받을 수 있습니다.
 
실크 디테일 모던 원피스에 포인트 컬러가 가미된 유니크한 디자인의 화이트 미니백으로 여성스러우면서도 단아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고요, 평소에 매니시한 스타일을 선호한다면 요즘 트렌드인 와이드 커프스 셔츠에 포멀한 디자인의 슬랙스와 경쾌한 느낌을 주는 패턴 클러치를 매치하여 스타일리시한 하객룩을 연출해보세요!
 
원피스 길이가 짧거나 가슴 골이 드러나는 등 지나친 노출, 올 화이트 컬러는 삼가는 것, 잊지 마세요!

 

 

우아하면서 고급스러운 FEMININE STYLE

 

 

꾸민 듯 안 꾸민 듯한 시크하면서도 섹시한 스타일을 원한다면 부분적인 레이스 소재로 은은한 시스루룩을 연출하는 것은 어떨까요?
 
여성스러운 레이스 디테일의 원피스와 블랙 체인백에 레드 컬러 펌프스로 포인트를! 시크한 블랙 컬러와 페미닌한 디자인의 시스루 레이스 블라우스와 언밸런스한 플레어 밑단 디테일의 미디스커트엔 유니크한 디자인의 클러치로 포인트를 주어 도도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과한 노출이 아니더라고 우아하면서도 고급스러운 페미닌룩으로 섹시한 스타일링을 완성하세요~ ^^

 

 

귀엽고 사랑스러운 소녀감성 GIRLISH STYLE

 

 

  

러블리한 하객 패션 스타일을 연출할 땐 미니멀한 디자인에 패턴이나 디테일로 포인트를 주세요!
 
슬림한 핏에 밑단으로 갈수록 점점 퍼지는 형태의 플레어한 디자인에 리본 패턴으로 포인트를 준 원피스로 귀여운 스타일링을 할 수 있습니다. 발랄한 디자인의 플레어스커트에 시어 니트 소재로 된 투톤 스트라이프 니트를 매치하고 레드 컬러 미니백으로 포인트를 주면 사랑스러운 걸리시 스타일의 하객룩 완성!
 
귀여운 소녀감성 스타일로 사랑스러운 무드를 연출하세요!

 

 

봄에는 화사한 플라워 패턴 FLORAL STYLE

 

  

잔잔한 플라워 패턴은 화사함을 더해줍니다! 플라워 패턴 아이템으로 스타일링을 할 때에는 다른 아이템들을 패턴이 없는 것들로 코디를 해야 촌스럽지 않고 스타일리시하게 보일 수 있는데요.
 
페미닌하고 트렌디한 디자인의 화사한 플라워 패턴이 올오버 된 시스루 롱 드레스는 하트 모양의 블랙 미니백과 심플한 디자인의 샌들과 매치, 은은한 컬러에 빅 플라워 패턴이 돋보이는 스커트는 트렌디한 오프숄더 블라우스와 코디하여 화사한 플로럴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봄철! 지금 딱 어울리는 플라워 패턴! 롱드레스부터 미니스커트로 화사하게 연출하세요~^^

 

 

바람직한 ‘하객’ 에티켓 TIP!

 

앞날을 축복해줘야 할 신랑, 신부는 물론 친인척, 직장 동료 등 많은 사람들과 마주치게 되는 결혼식장. 인륜지대사인 만큼 지켜야 할 에티켓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에티켓은 청첩장을 받은 순간부터 시작됩니다. 청첩장에는 결혼식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정보가 담겨 있는데요, 식이 열리는 장소와 날짜를 미리 잘 체크하여 장소와 날씨에 어울리는 스타일을 준비해야 합니다.
 
또한 시간과 장소를 잘 기억하여, 결혼식 30분 전 도착해서 신랑과 신부에게 축하의 인사를 건네는 것, 잊지 마세요!
 
신랑, 신부도 하객도 모두 즐거운 축제의 장, 결혼식! 5월 청첩장을 받은 분들은 오늘 <삼성물산 패션부문 포스트>에서 소개해 드린 < 5월, 웨딩시즌 직장인들의 하객룩 스타일링-여성편 >을 기억하여 센스 있는 하객의 모습으로 예비부부를 축복해주세요~!^^

 

 

 

* 사진에 표시된 제품들은 모두 SSF SHOP(www.ssfshop.com)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