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SHION/MEN

5월 웨딩시즌, 직장인들의 스타일리시하고 센스 있는 하객룩 스타일링 <남성편>

 

웨딩시즌 5월을 맞아 지난번 <여성편>에 이어 < 5월 웨딩시즌, 직장인들의 하객룩 스타일링-남성편 >을 준비해보았습니다.
 
남자는 정장 한 벌로 해결된다고 생각하지만 두세 차례 결혼식 하객패션으로 슈트를 스타일링 하다 보면 다음 주에 또 있을 결혼식에도 똑같은 슈트를 입고가야 할지 말아야 할지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니게 되는데요?
 
직장 상사, 동료, 친구, 선후배한테 결혼식 초대를 받을 때마다 뭘 입어야 할지 고민인 직장인 분들을 위해 노멀한 스타일부터 편안한 캐주얼 스타일까지!
 
스타일 걱정 없는 훈훈한 하객룩 스타일링 <남성편>! 지금부터 <삼성물산 패션부문 포스트>에서 알려드릴게요~ ^^
 

 

 

 

기본에 충실하자! BASIC STYLE

 

 

클래식한 슈트 스타일은 남성들을 더욱 멋스럽게 보이게 하는 하객 패션의 단골 아이템인데요, 기본에 충실한 깔끔한 스타일의 셔츠와 재킷으로 노멀하게 스타일링 할 수 있습니다.
 
재킷과 팬츠의 컬러는 통일시켜 격식은 갖추되, 스트레치성이 뛰어난 져지 소재와 노타이 스타일링으로 자연스럽고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하세요! 이때 적당히 핏이 되는 라인을 선택하여 세련된 이미지를 주는 것이 좋습니다.
 
구두와 가방 등 액세서리들은 베이직한 스타일로 매치하여 너무 가벼워 보이지 않도록 밸런스를 맞춰 주는 것, 잊지 마세요!^^

 

 

멋을 아는 남자라면? DANDY LOOK

 

 

꼭 정장 스타일이 아니더라도 격식을 차릴 수 있는 스타일은 많은데요, ‘핏’ 좋은 재킷만 있다면 깔끔한 인상을 주는 댄디룩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고급스러운 멜란지 컬러의 리넨 재킷은 차분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댄디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팬츠 역시 그레이 등 톤 다운된 컬러를 매치하면 모던하고 클래식한 하객룩 스타일이 완성됩니다.
 
도트 패턴이 더해진 행커치프나 재킷과 톤온톤으로 컬러를 맞춘 브라운 슈즈를 더한다면 좀 더 스타일리시한 댄디룩을 연출할 수 있겠죠?!

 

 

봄 기운의 산뜻함이 느껴지는 SPRING LOOK

 

  

화사한 봄날, 하객 패션이라고 해도 어두운색만 고집할 순 없겠죠? 봄기운의 산뜻함이 느껴지는 컬러를 활용해보세요! 센스 있는 하객 패션으로 스프링룩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파스텔 핑크 톤의 옅은 레드 컬러가 돋보이는 재킷에 트렌디한 그레이 컬러 데님 팬츠를 매치한다면 세련되면서도 로맨틱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실버 컬러 패치와 편칭 가죽을 매치한 슬립온과 나토 밴드로 멋을 낸 시계로 포인트를 주어 패셔너블한 ‘봄날 하객룩’으로 스타일링 하세요!

 

 

딱딱한 패션이 싫다면? CASUAL LOOK

 

  

직장 상사나 거래업체 직원의 결혼식은 격식을 맞추면 되지만, 친구나 친인척 결혼식은 오히려 더 부담될 수 있는데요, 딱딱한 패션이 싫다면 개성 있는 셔츠와 포인트 아이템으로 세련된 캐주얼룩으로 스타일링 하는 것 어떨까요?
 
유니크한 투톤 배색 디자인으로 스타일에 포인트를 주면서 깔끔한 헨리넥 디테일과 톤 다운된 네이비 컬러의 셔츠에 가죽 패치가 더해진 데님 클러치와 안경이나 브레이슬릿 등 액세서리를 매치하여 캐주얼한 스타일의 개성 있는 하객룩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캐주얼한 스타일엔 구두보다 로퍼나 슬립온이 어울리는데요, 팬츠를 살짝 턴업하여 발목이 드러나도록 입어주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결혼식 하객 패션, 이제 고민할 필요 없어요!

 

거의 매주 결혼식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5월 웨딩시즌!
매번 똑같은 하객룩 스타일로 입고 가는 것보다 자신에게 어울리는 스타일로 좀 더 세련되고 스타일리시한 하객 패션을 연출하여 주목받는 ‘훈남’이 되어보세요!
 
결혼식에서 격식을 차리는 것은 필수지만, 지나치게 올드하거나 형식적인 스타일보다 적당한 선을 지키며 톤 다운된 컬러와 캐주얼 아이템의 믹스 매치로 세련된 스타일을 연출하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결혼 시즌에 맞추어 스타일리시한 하객 패션을 알아보았는데요, 오늘 <삼성물산 패션부문 포스트>에서 소개해 드린 <5월, 웨딩시즌 직장인들의 하객룩 스타일링-남성편>으로 하객 패션 걱정 없이 모두에게 잊지 못할 행복한 순간을 만들어보세요!
 

 

 

* 사진에 표시된 제품들은 모두 SSF SHOP(www.ssfshop.com)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