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US/COMPANY

제12회 삼성패션디자인펀드(SFDF) 디자이너 모집! 삼성물산 패션부문, 신진디자이너 후원 통해 K-패션 세계화 앞장


■ 삼성물산 패션부문, 신진디자이너 후원 통해 K-패션 세계화 앞장
■ 정욱준, 박종우, 서혜인을 이을 글로벌 신진디자이너 모집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제 12회 삼성패션디자인펀드 (Samsung Fashion & Design Fund, 이하 SFDF) 디자이너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습니다.

 

SFDF는 지난 2005년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설립한 국내 최고의 디자이너 후원 프로그램으로, 설립 후 10년간 정욱준, 최유돈, 계한희, 박종우, 서혜인 등 18개팀을 배출, 총 270만 달러(약 32억원)를 후원해왔습니다.

 

SFDF는 세계적인 무대에서 주목 받는 한국 디자이너를 발굴 ∙ 후원함으로써 한국패션의 세계화를 앞당기기 위해 설립한 펀드로, 수상자에게는 디자인 창작 활동을 위한 후원금 10만 달러와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네트워크와 인력을 활용한 국내∙외 홍보 등 실질적이고 전문적인 지원이 제공됩니다.

 

제 12회 SFDF 디자이너 지원은, 오는 6월 24일까지 지원서 (SFDF 공식홈페이지 http://www.sfdf.co.kr 소정양식 참조) 및 포트폴리오를 SFDF 사무국 이메일 (sfdf@samsung.com)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됩니다.

 

지원자격은 해외 컬렉션에 참가하고 있거나 해외 판매실적이 있는 한국계 신진 패션디자이너로 런칭 5년 이하의 독자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어야 하며, 연령 · 학력에 따른 지원제한은 없습니다.


전형은 서류 및 포트폴리오 심사와 면접전형을 통해 진행되며, SFDF 사무국을 비롯해 국내∙외 패션 자문단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선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