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SHION/MEN

비즈니스맨들의 포멀한 오피스룩 스타일링, 다양한 스타일의 드레스 슈즈와 그에 어울리는 <남성 직장인을 위한 ALL MEN’s SHOES>

 

스타일의 마무리는 어떤 슈즈를 선택하느냐에 달려있는데요, 슈즈는 발등 부분의 모양에 따라 인상이 크게 달라지기 때문에 T.P.O(시간, 장소, 상황)에 따라 구분해서 신어야 합니다. 언제나 어디서나 깔끔한 인상을 주어야 하는 비즈니스맨들은 더욱 신중하게 결정해야 하는데요?!
 
오늘은 비즈니스맨들의 포멀한 오피스룩 스타일링을 위해 다양한 스타일의 드레스 슈즈와 그에 어울리는 스타일링 <남성 직장인을 위한 ALL MEN’s SHOES>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즈니스맨의 스타일링을 완성시켜줄 드레스 슈즈의 모든 것! 지금부터 <삼성물산 패션부문>에서 함께 보시죠~^^

 

 

 

스트레이트 팁 Straight Tip

 

 

가장 무난하게 신을 수 있는 스트레이트 팁(Straight Tip)은 발끝에 '토 킵'이라고 불리는 보강용 가죽을 가로로 一자 형태로 덧씌운 신사 구두의 대표적인 디자인인데요, 특히 검정색은 포멀도가 높고 다양한 스타일에 슈트에 두루 어울립니다.
 
네이비 솔리드 슈트에 블랙 스트레이트 팁 드레스 슈즈를 매치한 스타일은 비즈니스는 물론 경조사 등 격식을 차려야 하는 곳에 입을 수 있는 활용도 높은 가장 기본적인 스타일입니다.
 
평소 출근 시에는 슈렁큰 엠보를 적용한 탑핸들 브리프 케이스를 더해 스타일리시한 오피스룩을 연출하세요!^^

 

 

윙팁 Wing-Tip

 

 

 

클래식한 슈트에 세련미를 더해주는 윙팁(Wing-Tip)은 구두코 부분에 W 형태의 재봉선을 낸 슈즈인데요, 날개를 펼친 새의 모양을 닮았다 하여 '윙팁'이라고 부릅니다. 구두 앞코 부분에 구멍 장식이 특징입니다.
 
감각적인 짙은 그라데이션 색감의 브라운 컬러 윙팁 슈즈에 클래식한 디자인의 스트라이프 더블 여밈 노턱 슈트를 매치하여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하는 건 어떨까요?
 
윙팁 슈즈는 스트레이트 팁과 함께 우선적으로 챙겨야 하는 아이템인데요, 출퇴근용으로 활용해도 좋지만 드레시한 매력의 클래식 슈트와 함께 특별한 날, 조금 더 신경 써야 하는 때에 행거치프 등으로 포멀하고 드레시한 느낌으로 스타일링 해보세요!

 

 

몽크 스트랩 Monk Strap

 

  

끈 없는 구두 중에서 유일하게 포멀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몽크 스트랩(Monk Strap)는 수도승이 신는 스트랩이 붙은 샌들에 착상을 더한 버클이 붙은 구두인데요, 스트랩이 2개 붙은 더블 몽크도 있습니다.
 
브라운 더블 몽크 포인트 드레스 슈즈에는 그레이 컬러에 은은하게 올라간 쉐도우 체크 패턴물로 트로피컬 조직의 단단한 느낌이 청량감을 주는 그레이 히든 체크 트로피컬 슈트를 매치하여 프레젠테이션이 있는 날이나 외부 미팅 등 밝고, 경쾌한 느낌으로 연출하고 싶을 때에 스타일링 하면 좋습니다.
 
특히나 더블 몽크 스크랩 슈즈는 단정하고 클래식한 느낌이 더해져 전체적인 룩을 지루하지 않게 만들어주는데요, 슈즈와 컬러 톤을 맞춰 가방이나 액세서리 등으로 포인트를 주면 한층 스타일리시하게 만들어줍니다!^^

 

 

태슬 Tassel

 

 

슈트와 캐주얼에 모두 잘 어울리는 태슬(Tassel) 슈즈는 궁전에서 신던 실내용 구두에서 유래한 슈즈로 끈이 없는 대신 태슬 장식을 달아 리드미컬한 발걸음을 선사하는데요, 슈트와 함께 데일리 오피스룩, 또는 스타일리시한 댄디룩으로 연출해보세요!
 
오일리한 그라데이션 컬러감과 자연스러운 가죽 표면이 고급스러운 태슬 장식 브라운 가죽 로퍼에 화이트&블루 컬러 아이템을 믹스매치하여 여름과 어울리는 시원한 댄디룩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태슬 로퍼를 스타일링 할 땐 페이크 삭스를 착용하여 발목을 보이게 신어야 하는 점 잊지 세요!^^

 

 

로퍼 Loafer

 

 

끈 없는 구두의 대명사로 슬립온 스타일 중 가장 대중적인 로퍼(Loafer)는 사전적 의미로는 게으른 사람을 의미하는데요, 끈이 없어 신고 벗기 편하고, 착화감이 좋다는 게 특징입니다. 대게 캐주얼한 옷과 어울리지만 어두운 계열의 로퍼는 정장과도 느낌 있게 잘 어울립니다.
 
이번 주말 데이트 약속이 있다면 컬러감이 돋보이는 브릭 페니 로퍼와 깔끔한 디자인의  리넨 소재로 쾌적함과 청량감을 주는 화이트 리넨 스탠드칼라 셔츠, 네이비 컬러 하프 치노 팬츠로 스타일링 하세요!
 
로퍼와 함께 여름을 맞이하여 시원하고 깔끔한 캐주얼룩, 세미 정장과 함께 시원한 쿨비즈룩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패션은 발끝에서 완성된다!

 


스타일링의 마침표는 어떤 슈즈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달려있다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오늘 다양한 스타일의 슈즈에 대해 알아본 시간 어떠셨나요?
 
<삼성물산 패션부문>에서 알려드린 <남성 직장인을 위한 ALL MEN’s SHOES> 보시고, 그날에 따라 분위기에 맞는 멋진 슈즈 선택으로 영화 ‘킹스맨’의 ‘콜린 퍼스’ 못지않은 스타일을 연출해보세요~^^
 
여기서 잠깐!
습기가 많은 여름철, 슈즈 스타일링만큼이나 중요한 슈케어 또한 잊지 마세요! 슈케어에 관한 자세한 방법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정장의 품격을 높여주는 구두 관리 방법!> 보러 가기 – 클릭!
 

 

 

* 사진에 표시된 제품들은 모두 SSF SHOP(www.ssfshop.com)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