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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AND/NEWS

삼성물산 패션부문 에잇세컨즈, 지드래곤(GD) 모델 발탁, 지드래곤 직접 디자인 참여한 콜라보레이션 라인 출시

 

■ 삼성물산 패션부문 에잇세컨즈, 지드래곤(GD) 모델 발탁
■ 지드래곤 직접 디자인 참여한 콜라보레이션 라인 출시
■ 용(龍)문양 로고 및 자수, 타투 문구 등 개발, 디자인 적용

 

 

□ 삼성물산패션부문의 SPA 브랜드 에잇세컨즈(8seconds)와 한류를 선도하는 트렌드 리더, 빅뱅의 지드래곤(G-DRAGON)이 만났습니다.


에잇세컨즈는 8일, 빅뱅의 지드래곤(본명: 권지용, 29세)과 모델 계약을 체결, 향후 1년간 광고 모델로 활동하는 한편, 지드래곤의 감성을 담은 콜라보레이션 라인, 에잇 바이 지드래곤(8 X G-Dragon) 라인과 에잇 바이 지디스픽(8 X GD’s Pick) 라인을 선보인다고 밝혔습니다.

 

  

□ 지드래곤은 16년 FW 시즌 중국 시장에 본격 진출하는 에잇세컨즈의 한∙중 모델로서 활동하는 한편, 국내 패션 브랜드와 처음으로 디자인 콜라보레이션도 진행합니다.


이를 위해 지드래곤은 지난 4월부터 에잇세컨즈의 디자이너 및 MD들과 수 차례에 걸친 미팅을 통해, 신규라인의 상품과 디자인 개발에 대해 협의해 왔습니다.

 

특히, 금번 콜라보레이션의 대표적인 디자인인 용(龍) 문양과 Dragon 글씨체의 개발은 물론, 스카잔(Sukajan, 강렬한 무늬의 자수를 새긴 집업 재킷), 디스트로이드 진(찢어진 청바지), MA1 점퍼(항공 점퍼) 등 아이템은 지드래곤이 직접 디자인에 참여하고, 추천해 제작했다는 후문입니다.

 

 
□ 지드래곤은 에잇세컨즈와의 콜라보레이션에 대해
“K-패션을 대표하는 에잇세컨즈와 콜라보 라인을 출시하게 되어 많이 기대가 됩니다.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을 담아 두 개의 상품 라인으로 출시하게 됐는데요.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 드립니다.”고 말했습니다.

 

□ 에잇세컨즈의 정창근 상품담당 상무는 “에잇세컨즈는 2016년 가을 중국시장 진출을 앞두고 있으며, 중국 진출 후 빠르게 인지도를 높이는 한편, 브랜드의 신선한 이미지를 중국 소비자들에게 각인 시키는데 지드래곤이 적격이라고 판단, 브랜드의 모델로 발탁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지드래곤은 K-Culture, K-style을 대표하는 아이콘으로 음악 외에도 패션에 대한 재능이 뛰어나 에잇세컨즈가 지드래곤의 패션, 스타일과 만나 큰 시너지가 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고 말했습니다.

 

□ 지드래곤이 에잇세컨즈와의 콜라보레이션 작업을 통해 선보이는 두 개의 라인, 에잇 바이 지드래곤(8 X G-Dragon)과 에잇 바이 지디스픽(8 X GD’s Pick) 라인은 아티스트로서의 지드래곤의 감성이 그대로 묻어 나는데요, 특히, 금번 지드래곤의 콜라보레이션 상품은 글로벌 트렌드로 떠오르는 젠더리스 (Genderless)를 반영해 남녀 성별 구분 없이 누구나 착용 가능한 아이템으로 제안, 출시 될 예정입니다.

 

 

 

에잇 바이 지드래곤(8 X G-Dragon) 라인은 콜라보레이션의 오리지널 라인으로 유니크한 지드래곤의 감성과 아이디어를 그대로 담았습니다. 특히, 스카잔 점퍼, 더블브레스티드 수트, 지드래곤의 사진이 프린트된 티셔츠 및 체인팔찌 등 지드래곤이 직접 디자인한 아이템을 중심으로 구성되었으며, Dragon 로고, 타투 문양이 가미된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1988년 8월 18일생인 지드래곤은 평소 숫자 ‘8’을 좋아했던 것으로 알려져, 에잇세컨즈와의 콜라보레이션을 더 특별하게 여겼다는 후문입니다. 이번 콜라보에는  지드래곤을 상징하는 숫자 ‘880818’도 디자인으로 활용되었습니다.

 

에잇 바이 지디스픽(8 X GD’s Pick) 라인은 지드래곤이 평소 즐겨 착장하고, 좋아하는 아이템들을 다양하게 변주해 데일리 스타일링을 제안하는 라인으로 그래픽 맨투맨, 후드티, 디스트로이드 데님, 캔버스백 등이 대표 아이템이며, 에잇 바이 지드래곤 라인과 코디네이션을 통해 스타일링 할 수 있는 상품으로 구성되었습니다.

 

 

□ 에잇세컨즈 R&D팀의 김나라 팀장은 “지드래곤이 직접 디자인에 참여하고 스타일링한 제품이 에잇세컨즈를 통해 출시되는 것이기 때문에 에잇세컨즈 디자인팀도 심혈을 기울여 상품을 준비했습니다. 특히, 새롭게 선보이는 ‘Dragon’로고는 티셔츠와 모자 그리고 가방에, 타투(Tatoo) 문구는 점퍼에, 스카잔에는 지드래곤을 상징하는 용 문양 자수를 넣는 등 그만의 스타일을 상품의 디자인적 요소로 결합시키는데 중점을 두었습니다.”고 말했습니다.

 

이외에도 팔찌, 목걸이 등 액세서리와 레이스업 슈즈 등 아이템이 출시되어 선택의 폭을 한층 넓혔습니다.

 

 

□ 에잇세컨즈와 지드래곤의 콜라보레이션 아이템은 오는 8/12일부터 주요 에잇세컨즈 매장 (가로수길, 강남, 명동, 타임스퀘어 등)에서 판매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또한,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온라인샵인 SSF샵(http://www.ssfshop.com)에서도 12일부터 구매 가능합니다. 또한, 에잇세컨즈는 지드래곤의 스타일링을 엿볼 수 있는 다양한 화보 컷과 감각적인   영상도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일 예정입니다.

 

에잇세컨즈는 구매 고객들을 위한 사은품 증정 행사도 함께 진행하는데요, 오프라인 매장에서 8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지드래곤 포스터를 증정하며, SSF 샵에서는 Early Bird 프로모션으로 구매고객 선착순 3,000명에게 한정판 미니 포토북이 제공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