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SHION/MEN

[비즈니스맨을 위한 오피스룩 스타일링TIP] 스타일리시한 비즈니스맨을 위한 ‘아저씨 패션’ 탈출하기!

 

꽃중년이 대세인 요즘 늘어나는 뱃살을 보며 한숨짓는 분들이 있으시다면, 오늘 <삼성물산 패션부문 포스트>에서 준비한 슈트 스타일링을 참고해보세요!

당장 나잇살을 빼드릴 순 없지만, 지금 스타일에서 조금만 신경 쓴다면 ‘10은 젊어 보이는 스타일로 변할 수 있답니다~!
 
<스타일리시한 비즈니스맨을 위한 아저씨 패션탈출하기!>로 나이를 쏙 뺀 슈트 스타일링! 지금부터 함께하세요~ ^^

 

 

슈트에서 ‘나이’빼기. 1 – 어깨 “뽕”

 

  

슈트 스타일을 나이 들어 보이게 만드는 큰 이유! 바로 핏(fit)인데요, 특히나 뿔룩 나온 배를 감추려고 큰 사이즈로 입게 되면 어깨 패드가 도드라져 보이게 됩니다. 그리고 큰 사이즈에 따라 소매단도 내려와 스타일을 망치게 되죠~
 
슈트핏에서 가장 핵심 포인트인 어깨 피팅! 어깨 선에서 팔까지 자연스럽게 직선으로 떨어지는 라인과 셔츠 소매가 1~2cm 정도 보이는 소매길이까지 자신의 사이즈 맞게 입는 것이 중요합니다.
 
통통한 체격에 자신감이 떨어지신다면 무조건 사이즈가 큰 슈트를 입는 것보단 어깨에 맞게 재킷을 선택한 후 허리 부분이나 소매길이를 수선하는 것이 훨씬 어려 보이는 스타일이라는 것, 잊지 마세요!

 

 

슈트에서 ‘나이’빼기. 2 – “펄럭~” 바지

 

 

바지 또한 늘어난 허리 사이즈에 맞추다 보니 펄럭거리는 통 큰 바지를 입고 있진 않으신가요? 통이 넓은 바지는 다리를 더 짧게 보이게 하고, 둔해 보이는 인상을 주게 합니다.
 
적당한 바지의 길이는 앞부분이 구두 등을 살짝 덮는 길이에 한 단 정도 턴업하여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실루엣으로 바지통은 주름이 뚜렷이 보일 정도로 맞춰주는 것이 좋습니다.
 
조금만 신경 써도 크게 달라 보이는 인상! 내 몸에 잘 맞춰진 슈트 하나로 훨씬 젊어 보이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슈트에서 '나이' 빼기. 3 – “화려한” 넥타이

 

  

젊게 보이고 싶다면 밝고 화사하게 입어야 하지만 슈트 스타일링의 꽃, 넥타이만큼은 예외인데요~ 블랙, 그레이, 네이비 컬러의 포멀한 슈트에 반짝이는 장식까지 들어간 화려한 넥타이는 오히려 패션 테러리스트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맨의 포멀한 슈트 스타일에는 네이비 솔리드 타이가 가장 기본인 컬러라 할 수 있습니다.
 
셔츠 컬러에 맞는 기본적인 컬러 조합으로 오피스룩 스타일링의 밸런스를 맞춰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슈트에서 ‘나이’빼기. 4 – “커다란 버클” 벨트

 

아재패션의 상징, 챔피언 벨트! 커다란 사이즈의 금속 버클을 자랑하는 벨트는 이제 그만~ 브랜드 로고가 큼직하게 박힌 벨트 또한 이젠 촌스러워 보일 수 있는데요!
 
심플한 사각 또는 반원 형태의 버클로 된 벨트가 더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슈즈의 컬러와 매치하여 올드 한 깔맞춤이 아닌 세련된 컬러 매치로 스타일의 포인트를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블랙보다 다양한 브라운 컬러 또는 네이비 컬러를 코디하여 더욱 멋스러운 스타일을 연출해보세요!^^

 

 

비즈니스맨의 ‘슈트’에서 ‘나이’를 빼자!


시간이 지날수록 몸에 넉넉한 편한 옷들만 찾게 되고 점점 아재가 되어가고 있진 않으신가요? 나이를 거꾸로 돌릴 순 없지만 조금만 신경 쓴다면 꽃중년으로 다시 거듭날 수 있습니다.
 
오늘 <삼성물산 패션부문 포스트>와 함께한 <스타일리시한 비즈니스맨을 위한 아저씨 패션탈출하기!> 어떠셨나요?
 
비즈니스맨에겐 교복과도 같은 슈트’, 굳이 몸매가 좋지 않더라도 자신에게 맞게 스타일링 한다면 멋진 오피스룩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 사진에 표시된 제품들은 모두 SSF SHOP(www.ssfshop.com)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