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SHION/CASUAL & OUTDOOR

영화 속 캐릭터, 패션을 입다! 빈폴아웃도어, ‘16년 가을ㆍ겨울 시즌 스타워즈 콜라보레이션 진행

- 빈폴아웃도어, '16년 가을ㆍ겨울 시즌 스타워즈 콜라보레이션 진행
- 스타워즈 레터링ㆍ캐릭터 디자인 접목, 스웻셔츠ㆍ패딩ㆍ후디 등 출시
- 스타워즈 피규어 증정 및 UCC 제작 등 온ㆍ오프라인 이벤트 진행

 

 

스타워즈, 마블, 디즈니 등 영화 속의 주인공이 패션에 속속 유입되고 있습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빈폴아웃도어는 이번 가을ㆍ겨울 시즌을 겨냥해 전세계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SF 액션 블록버스터 ‘스타워즈’의 캐릭터를 활용해 디자인한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습니다.

 

빈폴아웃도어는 오는 12월 29일, ‘로그원: 스타워즈 스토리’ 영화 개봉에 앞서 스타워즈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내놨습니다.

 

어반 아웃도어의 브랜드 아이덴티티(Identity)를 강조하는 한편, 스타워즈의 레터링과 다스 베이더, 스톰 트루퍼 등 캐릭터의 프린트를 접목해 스웻셔츠, 패딩, 후디, 스냅백 등의 상품으로 구성했습니다.

 

특히 패치, 일러스트, 자수 등을 활용해 등ㆍ가슴ㆍ팔 부분에 포인트를 주는 등 디자인적 차별화를 꾀했습니다. 또한 드롭 숄더로 핏(Fit)을 여유있게 가져갔고, 면 혼방 소재를 활용해 활동성을 높였습니다.


빈폴아웃도어와 스타워즈 콜라보레이션 상품은 맨투맨 8~9만원, 후디 12~13만원, 패딩 20~30만원, 스냅백은 4만 8천원입니다.

빈폴아웃도어 허재영 팀장은 “경기침체의 장기화로 소비심리가 낮아질 대로 낮아진 상황에서 평소에 익숙하고 사랑했던 캐릭터를 기반으로 상품화함으로써 소비자들의 구매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라며 “영화 개봉을 앞두고 상품이 출시되면 자연스럽게 고객 관여도가 높아짐과 동시에 구매 연계로 고객 행동을 유발한다” 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빈폴아웃도어는 스타워즈 콜라보레이션 상품 출시와 함께 스타워즈 피규어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마련했습니다.

 

매장에서 15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18인치 크기의 스타워즈 대형 피규어를 선착순 1000명에게 증정합니다.

 

또 별도의 온라인 사이트(www.disney.co.kr/starwars)를 통해 내달 11일까지 스타워즈 UCC(User Created Contents) 만들기 이벤트 ‘고 로그(Go Rogue)’도 진행합니다.


스타워즈의 의류, 장난감, 문구류 등 소품을 활용해 1분 30초 동안 영상과 이미지로 UCC를 제작해 응모하면 됩니다. 심사 결과는 11월 말에 발표되며, 대상 1개팀을 포함해 총 10개팀이 수상되고, 총 3,000만원 상당의 상금과 로그원 글로벌 프리미어 시사회 초청 등의 부상이 제공됩니다.

 

빈폴아웃도어는 이번 스타워즈 콜라보레이션을 상품을 전국 58개의 매장은 물론 별도의 팝업스토어도 엽니다. 롯데백화점 수원, 부산, 광복점 등에서 다채로운 스타워즈 디스플레이와 함께 상품 판매에 나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