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SHION/FASHION NOW

[오늘뭐입지] 스타일링의 기본이 되는 ‘톤온톤(Tone On Tone)’과 ‘톤인톤(Tone In Tone)’

 

스타일링의 기본 중 기본바로 컬...기본 아이템이라도 컬러만 잘 활용한다면 충분히 패셔너블해 보일 수 있는데요~
 
오늘은 스타일링의 기본이 되는 톤온톤(Tone On Tone)’과 톤인톤(Tone In Tone)’의 컬러 조합을 함께 알아보려 합니다.
 
톤온톤과 톤인톤많이 헷갈리실 텐데요안정감 있는 스타일링을 원한다면 동일한 색상 계열에서 명도와 채도즉 톤을 달리하는 톤온톤 컬러매치조금은 과감하고 화려한 느낌을 원한다면 전체적으로 톤을 맞추고 컬러를 달리한 톤인톤 컬러매치!
 
감이 안 오신다고요그럼 지금부터 스타일링으로 함께 알아볼까요?!^^

 

 

 

이번 겨울 뷰티는 물론 패션까지 강타한 말린 장미 빛깔! 묘한 분위기로 많은 여성분들에게 사랑을 받은 컬러인데요~
 
윈터룩에 어울릴 수 있도록 코트와 신발머플러는 한 톤 어두운 버건디 컬러나 와인 컬러로 스타일을 잡아주고스타일의 핵심이 될 수 있는 핸드백을 로즈 브라운 컬러로 연출합니다.
 
니트는 라이트핑크 컬러로팬츠는 화이트 컬러로 마무리한다면 페미닌무드 절정여성스럽고 분위기 있는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요즘 정말 핫한! ‘도깨비’ 속 또 다른 주인공 저승사자의 패션에서도 톤온톤 컬러 스타일을 볼 수 있는데요바로 블랙과 그레이의 무채색 컬러 매치!
 
시크한 올블랙룩도 좋지만 스타일 중간중간 그레이 컬러를 매치하여 더욱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해보세요~
 
블랙 컬러의 코트에 다크 그레이 니트팬츠는 플란넬 소재로 좀 더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 그레이 컬러로 스타일링!
 
여기에 신발은 블랙머플러는 그레이로 마무리를 한다면 한층 스타일리시한 무채색 톤온톤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올겨울 좀 더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브라운 컬러를 이용한 톤온톤 스타일링은 어떨까요?
 
부드러운 어깨라인이 매력적인 트렌디한 베이지 컬러 오버핏 코트에 플리츠 디테일에 클래식한 무드가 돋보이는 하운드투스 체크 미디스커트를 매치!
 
여기에 카멜 컬러의 새들백과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의 다크 브라운 컬러 미디엄 힐을 더해 따뜻해 보이고 더욱 고급스러운 포멀룩을 스타일링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엔 톤인톤 컬러 스타일을 함께 볼까요톤인톤 컬러 스타일의 주의할 점은 지나치게 많은 색을 매치하게 되면 오히려 촌스러워 보일 수 있다는 점잊지 마세요!
 
손쉽게 보색을 이용하여 경쾌한 캐주얼룩을 연출해볼까요?
심플한 디자인으로 베이식한 스웨트 셔츠는 선명한 레드 컬러여기에 팬츠는 빈티지한 느낌의 대미지진이 아니라톤은 같게컬러는 다르게아주 살짝 세련된 워싱이 가미된 다크 블루 데님 팬츠와 함께 연출하세요~


메인이 되는 두 아이템의 컬러가 강하기 때문에 아우터와 슈즈는 블랙과 화이트 컬러의 무채색으로 깔끔하게 마무리해야 촌스럽지 않은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톤인톤 컬러 매치는 원색으로 연출한다는 편견은 버리세요같은 톤의 다른 컬러이기 때문에같은 파스텔톤의 다른 컬러를 조합한다면 좀 더 러블리한 톤인톤 컬러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답니다!^^
 
포근한 솜사탕이 생각나는 스카이블루 컬러 캐시미어 터틀넥 스웨터슈즈의 포인트 fur 컬러 또한 같은 컬러로 연출해보았는데요여기서 톤인톤 컬러 스타일을 완성하기 위해선?
 
같은 톤에 연한 보랏빛이 더욱 눈길을 끄는 핸드메이드 코트를 함께 코디합니다다른 아이템들은 메인인 두 컬러가 돋보일 수 있도록 블랙 컬러로 마무~으리
 

데일리 오피스룩으로도 손색없는 유니크한 스타일이 완성되었습니다~^^


 


캐주얼룩도 톤인톤 컬러 매치로 스타일리시하게! 한 아이템을 포인트 컬러로 정한다면 더욱 다채로운 컬러 아이템들을 매치할 수 있는데요~
 
빛바랜 느낌의 카키 컬러 MA-1 재킷과 내추럴한 워싱의 테이퍼드핏 데님 팬츠코듀로이 소재의 와인 컬러 캡으로 빈티지한 느낌의 스트리트룩을 연출!
 
여기에 가먼트 워싱의 자연스러운 텍스처로 비슷한 톤의 느낌을 주지만 옐로 컬러가 포인트인 스웨트셔츠를 더한다면 느낌 있는 톤인톤 컬러 스트리트룩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패션과 떼려야 뗄 수 없는 컬러 매치!

 

오늘 <삼성물산 패션부문 포스트>에서 준비한 <컬러매치 스타일링 톤온톤 VS 톤인톤> 어떠셨나요생각보다 어렵지 않죠?!
 
오늘도 뭐 입을지 고민이 된다면 톤온톤톤인톤컬러 매치를 기억하세요~!!^^

 

 

* 사진에 표시된 제품들은 모두 SSF SHOP(www.ssfshop.com)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