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US/NOTICE

삼성물산, 패션디자인펀드 지원 확대! stdf 공식 사이트 통해 27일부터 상금 1억원 규모 공모전 실시

 

- 국내 기반 신진디자이너/브랜드 대상으로 패션 펀드 운영 개시

- sfdf 공식 사이트 통해 27일부터 상금 1억원 규모 공모전 실시

- 사내 전문가/대중참여 등 3차례 심사 후, 6월 최종 결과 발표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삼성패션디자인펀드(SFDF; Samsung Fashion Design Fund)의 지원을 확대합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지난 2005년부터 진행했던 'SFDF'와는 별도로, 올해 처음으로 국내 패션업계 지원 확대를 위해 연간 1억원 규모의 '제1회 sfdf(스몰 에스에프디에프)'를 새롭게 출범한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제1회 sfdf'는 기존 삼성패션디자인펀드가 SFDF를 통해 글로벌 활동 기반의 디자이너를 모집해왔던 것과 달리, 국내를 기반으로 한 디자이너–브랜드를 대상으로 하며, 범위 역시 의류에서 가방–슈즈–라이프스타일 전반으로 확대 적용됩니다.


'제1회 sfdf'는 sfdf 공식 사이트(www.sfdf.co.kr)를 통해 오는 27일부터 내달 7일까지 지원자를 모집합니다. 5월까지 2차례의 디자인실장, CD 등 사내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최종 10인(팀)의 후보를 선정하고, 6월 중에 대중 참여형 최종심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최종 우승자(팀)는 6개팀이 선정되며 1등 1개팀은 3천만원, 2등 2개팀은 각 2천만원, 3등 3개팀은 각 1천만원의 상금이 수여됩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총 1억원 규모의 상금 외에도 1위 팀에게는 서울패션위크 진출을 지원하며, 모든 수상자에게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공식 온라인 몰 SSF샵과 비이커를 통한 온–오프라인 판매채널 제공은 물론 홍보 마케팅 및 사업운영 멘토링 등의 특전을 부여합니다.


한편 2005년 출범한 삼성패션디자인펀드는 SFDF를 통해 지난해까지 총 20명(중복 수상 제외)의 디자이너에게 총 290만 달러의 후원금을 지원했으며, 매년 신진 디자이너 발굴을 통해 K패션 선진화에 앞장서고 있는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디자인 펀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