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SHION/FASHION NOW

[스타일꿀팁] 바야흐로 “블라우스”의 계절, 내 얼굴에 딱! 맞는 블라우스 고르는 방법

 

완연한 봄 날씨가 두근두근 설레게 하는 요즘, 바야흐로 블라우스의 계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자기 얼굴형에 맞는 블라우스만 잘 선택해 입어도 인상이 달라진다는 사실! 그래서 오늘 <삼성물산 패션부문>에선 얼굴형에 맞는 블라우스 선택 방법을 준비하였습니다.

 

그럼, 내 얼굴에 딱! 맞는 블라우스 선택 방법! 지금부터 함께 보실까요?!^^

 

 

 

볼살이 있어 통통하거나 둥근 얼굴형은 둥그런 네크라인의 아이템을 착용하게 되면 얼굴이 더 동그래 보일 수 있다는 사실!

 

목을 길게 보이게 해주는 브이넥 스타일의 블라우스를 추천하는데요~ 네크라인이 파인 스타일을 입으면 훨씬 갸름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목과 어깨라인을 비우는 것이 단점을 보안하는데 제일 중요한 포인트! 오프숄더 디자인 또한 둥근 얼굴형을 가진 분들께 추천합니다. 

프릴 디테일이나 리본 스트링으로 포인트를 주어 더욱 귀엽고 여성스러운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습니다.

 

 

 

 

둥근 얼굴형은 라운드넥이나 목이 답답하게 보이는 셔츠 스타일은 단점이 도드라져 보일 수 있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고요!

 

목과 어깨라인을 드러낼 수 있는 브이넥이나 오프숄더 스타일을 추천합니다. 트렌디한 스트라이프 패턴이나 러플 디테일 등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 잊지 마세요~!

 

 

 

둥근 얼굴형과 반대로 긴 얼굴형은 목을 너무 드러내면 얼굴이 더욱 길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목선에 맞는 라운드넥 스타일이 좋습니다.

 

오버 롱 슬리브와 드롭 벨트 디테일이 가미된 화사한 옐로 컬러의 실크 블라우스로 캐주얼하게 스타일링하여 귀여운 느낌을 연출!

 

 

그리고 시선을 분산시켜주기 때문에 칼라 부분에 포인트를 준 블라우스도 긴 얼굴형에게 어울리는데요!

 

목선까지 올라오는 스탠드칼라에 리본으로 포인트를 준 셔츠와 언밸런스한 타탄체크 페플럼 스커트로 러블리한 스타일 완성~

 

 

얼굴형이 뾰쪽하거나 긴 얼굴형의 경우에는 자칫 차가운 인상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동근 라운드넥의 디자인이나 목선의 시선을 분산시킬 수 있는 포인트가 가미된 디자인의 블라우스를 선택하여 귀엽고 사랑스러운 느낌으로 단점을 보완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각진 얼굴이나 광대뼈가 유독 도드라진 얼굴형을 가진 분들은 부드러운 곡선미가 느껴지는 U 네크라인 스타일의 블라우스를 추천!

 

흐르는 듯한 실루엣에 실키한 소재로 고급스럽고 우아한 디자인의 블라우스에 레이스 디테일로 포인트를 준 미디스커트를 매치하여 페미닌 무드의 오피스룩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배의 밑바닥과 유사한 형태로 둥글고 가로로 넓게 파인 디자인의 보트(boat) 네크라인도 각진 얼굴형에 부드러운 느낌을 줄 수 있는데요~

 

보트네크라인 블라우스를 오버핏 스타일로 여리여리한 실루엣을 연출하여 슬랙스와 함께 매치하면 여성스럽고 포멀한 룩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각이 지고 강한 인상의 얼굴형에는 동그랗고 넓은 네크라인의 블라우스가 좋습니다. 부드러운 인상으로 보일 수 있는 여성스러운 디자인의 블라우스를 선택해주세요!

 

 

 

 

내 얼굴에 딱! 맞는 블라우스로 올봄 여신 되기♥

 

 

오늘 <삼성물산 패션부문 포스트>와 함께한 <내 얼굴에 딱! 얼굴형에 맞는 "블라우스" 선택 방법>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얼굴형에 맞는 블라우스로 단점도 보완하고, 올봄 화사한 여신룩 스타일을 완성해보세요!!^^

 

* 사진에 표시된 제품들은 모두 SSF SHOP(www.ssfshop.com)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