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SHION/MEN

[직딩의 옷장] 지금, 입어야 할 때! 슈트를 멋지게 소화할 수 있도록 슈트 입을 때 챙겨야 할 스타일링팁 "SUIT"의 정석

 

졸업, 입학, 취업, 결혼식 등 중대한 행사들이 모여있는 봄!

요즘처럼 많은 행사나 격식을 갖춰야 할 때에 꼭 필요한 것은 슈트아닐까 싶은데요~

 

대충 아무렇게나 입게 되면 품위는커녕 되려 더 없어(?!) 보일 수도 있다는 것!

그래서 오늘 <삼성물산 패션부문>에선 슈트를 멋지게 소화할 수 있도록 슈트 입을 때 챙겨야 할 스타일링팁 "SUIT"의 정석을 준비하였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슈트의 기본 공식과 스타일링 팁을 함께 알아볼까요?!^^

 

 

 

슈트를 고를 때 체크해야 것 중 하나, 바로 깃! 슈트의 깃은 위 깃(칼라(collar))과 아래 깃(라펠(lapel)) 2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깃의 디자인에 따라 슈트의 인상을 크게 좌우하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적절한 디자인을 선택해야 합니다.

 

보편적으로 선택하는 노치드 라펠(Notched Lapel)은 칼라와 라펠의 경계선이 적당히 벌어진 스타일로 일반적인 슈트에서 볼 수 있는 전통적인 깃 모양이고요~

 

라펠이 삐죽하게 솟은 형태의 피크트 라펠(Peaked Lapel)은 드레시한 슈트에 어울리기 때문에 주로 예식용으로 사용됩니다.

 

8~8.5cm로 유행을 타지 않는 적당한 너비를 선택해야 하는 것, 잊지 마세요!

 

 

슈트 스타일을 완성 시키는 또 하나의 심쿵포인트는 바로 뒤태가 아닐까 싶은데요? 매끈한 슈트 핏을 연출하기 위해 재킷 뒤쪽에 트임을 주는데 그것을 벤트(vent)라고 합니다.

 

벤트 또한 그 종류에 따라 핏(fit)이 달라지기 때문에 체형이나 슈트 스타일에 맞게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장 무난하고 실용적인 센터 벤트(center vent)는 비교적 마른 사람에게 어울리며, 트임이 깊어야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고급스러운 느낌으로 격식 있는 장소에 어울리는 사이드 벤트(side vent)는 허리가 두꺼운 사람이 입으면 날씬해 보이는 효과도 있습니다.

 

 

 

상황에 맞는 디자인의 슈트를 선택하는 것은 물론 그에 걸맞은 애티튜드 또한 중요하다는 사실!

 

우선 반듯한 어깨 선과 함께 재킷부터 팬츠까지 전체적인 핏이 너무 크거나 타이트하지 않는 것이 좋고, 의자에 앉았을 때 목, 어깨, 가슴 주의에 주름이 생기지 않는지 체크합니다.

 

셔츠의 깃과 소매 부분은 재킷보다 1.5cm 정도 나와야 하고요~ 바지 기장은 구두 등을 살짝 덮는 길이가 적당하며 이때 발목 부분의 팬츠 라인은 자연스럽게 살짝 접히게 됩니다.

 

무엇보다 격식을 갖춰 입는 옷인 만큼! 슈트를 입을 때는 항상 바른 자세를 유지해야 한다는 것, 꼭 체크하세요!

 

 

 

 

~ 그럼 이제 가장 기본적인 네이비 슈트 스타일에 대해 함께 알아볼까요?

 

남자에게 꼭 하나쯤 챙겨야 할 기본 아이템인 네이비 슈트! 신뢰감 있고 진취적인 이미지를 주고, 어떤 셔츠나 무난하게 코디하기 쉬워 사회 초년생들에게 추천하는 컬러이기도 합니다.

 

네이비 컬러와 톤을 맞춘 스카이 블루 컬러의 셔츠와 같은 네이비 컬러의 타이를 매치하여 단정하고 깔끔한 스타일링 연출! 부드러운 다크 브라운 컬러의 슈즈를 더해 네이버 슈트 스타일링을 완성하세요~!

 

 

 

 

네이비 컬러와 함께 기본 슈트 컬러로 꼽히는 그레이 슈트는 비교적 성숙하고 안정적인 느낌이 특징인데요~

 

자칫 나이 들어 보일 수도 있기 때문에 어깨나 허리, 단추 등의 디테일을 신경 써야 합니다.

 

더블 브레스트 슈트보다는 싱글 투버튼, 어깨에서부터 허리까지 내려오는 부분에 라인을 잡아주는 디자인으로 선택하고 넥타이는 화려한 컬러감이 돋보이는 것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 드라마를 비롯 많은 훈남 연예인들이 선택하여 더욱 핫하게 떠오르는 슈트 컬러는 바로 베이지, 스타일링 하기 까다롭지만 잘만 코디하면 오히려 더 세련되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베이지 슈트는 트렌디한 니트 타이를 매치하면 좀 더 패셔너블하게 연출할 수 있고요, 편안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주는 U팁 디자인에 몽크 스트랩 슈즈로 스타일을 마무리합니다.

 

 

 

완벽한 슈트 스타일링을 위해 액세서리 또한 빠질 수 없겠죠?

 

더욱 젠틀한 느낌을 줄 수 있는 안경이나 재킷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행커치프 등으로 슈트 스타일의 디테일한 멋을 표현해보세요~

 

또한 브리프케이스나 클러치, 벨트 등 다양한 아이템들을 더해 고급스러운 슈트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남자의 패션, 슈트는 진리입니다.

 

 

오늘 함께 알아본 <지금, 입어야 할 때! "SUIT"의 정석> 어떠셨나요?

 

매너가 사람을 만든다 (Manners Maketh MAN)” 영화 <킹스맨>의 나오는 명대사죠~ 남자의 패션, 슈트를 완성하는 슈트 매너! 슈트을 입을 날이 많아지는 요즘, 꼭 체크하세요!!^^

 

* 사진에 표시된 제품들은 모두 SSF SHOP(www.ssfshop.com)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