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SHION/FASHION NOW

[스타일꿀팁] 코르사주? 행커치프? 스카프의 반전매력, 프레시한 변신은 무죄!


 

최근 윤식당에서 배우 정유미씨가 반다나 스카프로 헤어벤드를 연출해 화제가 되었죠? 사실 스카프는 헤어밴드 뿐만 아니라 조금만 손을 거치면 다양한 액세사리로 재탄생 되기도 한답니다~^^ 


그럼 지금 <삼성물산 패션부문 포스트>에서 스카프의 반전매력, 프레시한 변신! 함께 살펴볼까요~?

 

 


 

 먼저 스카프를 이용해 코르사주로 변신시켜 볼까요? 코르사주는 옷에 포인트를 주기도 좋지만 가방에 달아도 색다른 느낌을 연출할 수 있어 일석이조 아이템이죠!


 



1. 준비해둔 스카프를 세로로 얇게 접어 중심을 기준으로 동그랗게 말아줍니다


2. 이 때 주의할 점은 조금 힘을 줘서 말아주세요! 그래야 모양이 좀 더 타이트하게 잡힌답니다~


 

 


 

3. 모양을 유지하면서 계속 돌돌 말다 보면 꽃 모양의 코르사주를 쉽게 완성할 수 있는데요~

동그란 장미 모양이 나왔다면 성공


4. 마무리로 코르사주가 풀리지 않게 옷핀으로 고정하면 되는데요.

이렇게 완성된 코르사주는 포인트를 연출하고 싶은 곳에 매치하면 된답니다~



 

 

완성된 코르사주를 가방에 매치해봤는데요~ 자칫 밋밋할 수 있는 패턴의 가방에 포인트로 연출 할 수 있답니다. 


가끔 산뜻한 기분을 내고 싶을 때, 옷장 속 잠들고 있던 스카프를 이용해 코르사주를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다음은 스카프를 이용해 행커치프로 변신시켜 볼 차례인데요. 행커치프는 특히 재킷에 연출하면 댄디함을 한껏 끌어올릴 수 있는 아이템이랍니다! 그럼 시작해볼까요?




1. 우선 준비된 스카프를 비스듬히 반 접어주는데요.

이 때 끝부분이 세모 모양으로 샤프하게 떨어진다는 느낌으로 접어줘야 조금 더 예쁘게 완성할 수 있답니다.




2. 그리고 한번 더 비스듬하게 접어주게 되면 거의 완성이 되는데요.

마찬가지로 비스듬한 세모 모양이 유지되게 접어주셔야 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

 



3. 접다 보면 끝 부분에 네모난 부분이 생기게 되는데요.

통일감 있는 모양을 위해 세모 모양처럼 접어줍니다


4. 마지막으로 정장 주머니에 넣기 좋게 접어주면 완성!


패션 아이템 만들기 정말 쉽죠? 이렇게 만들어진 행커치프는 특별한 날에 연출 할 수록 더욱 빛을 내기 마련이죠.




완성된 행커치프를 재킷에 매치해봤는데요. 재킷이 주는 포멀함에 행커치프의 세련미를 더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스카프 묵혀두지 말고 패션아이템으로 사용해보는 것이 좋겠죠? 그럼, 아래의 영상을 통해 자세한 방법을 확인해 볼까요!





여기서 잠깐!


지금 <삼성물산 패션부문 페이스북>에서 <코르사주? 행커치프? 스카프의 반전매력, 프레시한 변신은 무죄!>에 참여하면 영상 속 스카프를 선물로 드립니다!  


<코르사주? 행커치프? 스카프의 반전매력, 프레시한 변신은 무죄!>이벤트 - 참여하기!

사진에 표시된 제품들은 모두 SSF SHOP(www.ssfshop.com)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