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RAND/NEWS

세상에 없던 아웃도어, 빈폴 아웃도어, 미리 만나보세요!

웰빙라이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아웃도어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집에 등산복 한벌쯤은 가지고 계실겁니다. 그런데, 그동안의 아웃도어 룩에 조금의 아쉬움을 느끼진 않으셨나요? 기능성은 좋은데, 평소 일상생활에 입기에는 조금 어색한 디자인이 바로 그것이었죠. 그 아쉬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해 제일모직 빈폴이 새로운 아웃도어를 런칭했습니다. ^^

제일모직의  ‘빈폴(BEANPOLE)’이 7번째 서브 브랜드로써 ‘빈폴 아웃도어(BEANPOLE OUTDOOR)’를 런칭했습니다. 빈폴 아웃도어는 기능적인 부분을 강조하는 기존 아웃도어 브랜드와 달리, 일상생활에서도 자연스럽게 입을 수 있는 도시형 캐주얼 아웃도어 브랜드를 선보였습니다. 전문가들은 20~30대의 젊은 소비자를 타겟으로 아웃도어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킬 다크호스로 주목하고 있는데요, 과연 어떤 모습인지 궁금하시죠? 빈폴 아웃도어 런칭 기자간담회 현장에서 빈폴 아웃도어를 미리 만나봤습니다.


 

"기존의 아웃도어가 '지프'라면, 빈폴 아웃도어는 'SUV'"


"기존의 아웃도어가 '지프'라면, 빈폴 아웃도어는 'SUV'입니다." 기자간담회를 통해 제일모직 박창근 패션사업1부문장은 빈폴 아웃도어를 이 한마디로 표현했습니다. 기존 아웃도어 브랜드가 기능성에 집중한 '지프'차량과 같다고 한다면, 빈폴 아웃도어는 도시형 스타일리시함을 살린 'SUV(Sport Utility Vehicle)'차량에 비유한 것이죠.
이점을 살려 빈폴 아웃도어의 콘셉트는 ’S.U.V. Outdoor Wear’로서, 스타일(Stylish), 실용성(Utility), 다재다능(Versatile)한 아웃도어를 의미합니다. 엇비슷한 디자인 때문에 중장년층을 위한 옷으로 인식되어 온 기존 아웃도어와 달리, 뛰어난 기능성과 함께 스타일을 더해서 등산용 외에도 여러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아웃도어를 제시하겠다는 뜻입니다.



빈폴 아웃도어가 다른 아웃도어와 또 다른 이유! 빈폴 아웃도어는 ’T.P.O.(Time, Place, Occasion)’에 따라 다른 활동성 지수를 고려한 세 가지 라인을 선보인 것입니다.

고기능성 블랙 라벨 (BLACK LABEL)


높고 험한 산 등반 … 활동성 지수 100
‘블랙 라벨’은 초경량 방풍 소재와 체온에 따라 반응하는 ‘스마트 발열 소재’를 사용한 고기능성 라인입니다. 많은 절개와 화려한 색상을 사용하는 기존 아웃도어 의류와 달리, 블랙을 기본으로 톤 다운된 그레이나 블루 등의 색상을 제한적으로 사용해서 보다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제안합니다. 활동이 많은 팔 관절 부분마다 스트레치 소재를 사용하는 등 인체공학적 설계를 통해 기능성을 높였습니다.
 

레저와 일상생활을 겸할 수 있는 스타일리시한 그린 라벨(GREEN LABEL)


파워 워킹이나 캠핑 … 활동성 지수 70
‘그린 라벨’은 레저뿐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입을 수 있도록 한 라인입니다. 핑크, 라임, 오렌지 등 선명한 색상이지만, 한 가지 아이템에 한 가지 색상을 사용해 활동적이면서도 젊은 감각을 표현했어요.

도심형 아웃도어, P+P 라인


자전거를 타거나 산책할 때 … 활동성 지수 30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환경의식이 고조되면서 자전거 라이프 스타일이 보편화되고 있죠? 빈폴 아웃도어 'P+P'는 바로 패셔너블한 자전거족을 위한 라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 매니아를 위해 공기 저항을 고려한 패턴, 페달을 밟는 움직임 등을 세심하게 고려해 기능적인 부분을 신경 썼습니다.

'P+P'란
: 남극에서 북극까지의 거리 20,014km를 의미하는 것으로, 'Pole to Pole 20,014km'를 줄여서 표현한 이름입니다. 자전거 매니아들의 자유로움과 도전적인 정신을 상징한 것이죠!


세가지 라인으로 준비된 빈폴 아웃도어



하나 더. 빈폴의 인기 아이템, 피케 셔츠에도 기능성을 더해 새롭게 준비했습니다. 면 100% 원단에 빈폴 아웃도어가 새로 개발한 ‘큐브 스킨(Cube Skin)’ 소재를 접목한 것인데요. ‘큐브 스킨’ 소재는 니트 원단에 수분을 빨리 흡수하고 빨리 마르게 하는 기능을 강화한 것으로, 피부처럼 편한 느낌이 드는 것이 특징입니다.


빈폴 아웃도어의 전략 아이템, 백팩(BACKPACK) ‘큐브라인’빈폴 아웃도어의 전략 아이템, 백팩(BACKPACK) ‘큐브라인’

 


사진으로 보신 것처럼 빈폴 아웃도어는 기능성을 갖추면서도 스타일리시함을 추구하는 20~30대 젊은 고객들을 메인 타겟으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2년 가을에는 중국 시장에도 진출해서, 토종 아웃도어 브랜드의 자존심을 살릴 계획입니다.

2012년 봄 만나게 될, 세상에 없던 아웃도어, "빈폴 아웃도어".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




빈폴의 상징인 자전거로고에 나침반 문양을 결합한 빈폴 아웃도어만의 로고빈폴의 상징인 자전거 로고에 나침반 문양을 결합한 빈폴 아웃도어만의 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