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US/COMPANY

프로젝트 런웨이 우승자? 제일어워드 패션 디자이너를 소개합니다!

작년 한해, 케이블 TV 온스타일에서 방영한 최고의 디자이너를 선정하는 '프로젝트 런웨이 코리아'의 인기는 대단했습니다. '프로젝트 런웨이 코리아 시즌 2'는 패션피플을 포함해서 장안에 많은 화제를 불러 일으켰는데요, 실제로 케이블 프로그램 중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차지하며 대단원의 막을 내렸어요. 그리고 그 인기에 힘입어 2011년에 시즌 3가 방영되면서, 또 다시 연일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온스타일의 인기 프로그램 '프로젝트 런웨이 코리아 3'


그런데 여러분! 제일모직에도 온스타일의 '프로젝트 런웨이 코리아' 같은 어워드 시상식이 있습니다. 바로, 그 해의 최고 임직원을 뽑는 '제일어워드' 입니다! 한번도 외부 공개 되지 않았던 제일어워드 이야기를 제일스토리에서 최초 공개 하겠습니다!!! ^^

  • 제일어워드란? 
    매 년 말, 한 해 동안 부단한 노력과 창조정신으로 자기 분야에서 우수한 업적을 달성한 5개 분야(R&D, 디자인, 영업, 생산, 지원)의 임직원을 선정하여 회사의 경영에 이바지한 공로에 감사를 전하는 제일모직의 어워드입니다. 

오늘은 그 중, 디자인 부문에서 제일어워드의 영예를 안은 수상자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디자인 부문은 탁월한 디자인 능력 및 Hit 상품 개발에 앞장선 디자이너들 중, 제품의 판매율과 트렌드 수용능력, 창조성 등등 다양하고 심층적인 심사를 적용해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는데요, 이번 시즌에도 선정에 꽤 어려움이 있다는 후문이 들렸다는... ^^;; 그만큼 각 브랜드 디자이너들의 작품 경쟁이 매우 치열했다고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디자인 부문 theory(띠어리)팀 원경미 디자이너!


도시적이고 고급스러운 Real New Yorker 스타일의 theory. 2007년 theory의 시작과 함께 해온 원경미 디자이너는 매년 높은 매출 성장률을 기록하며 theory를 고급 여성복 시장에 조기 정착시킨 주인공입니다.


각종 스케줄표와 샘플, 기획서들로 빼곡한 원경미 디자이너의 책상. 프로다운 열정이 느껴지는 현장입니다.




지속적인 설득과 치밀한 준비로 theory 뉴욕 본사의 마음을 움직이다


제일모직 입사 5년차인 그녀는 theory팀 안에서도 브랜드에 대한 사랑과 열정이 따라올 사람이 없는 걸로 유명하죠. 

새로운 트렌드를 창조하기 위한 끊임없는 아이디어 회의



thoery는 미국 직수입 브랜드로 국내에서 독자적인 디자인 개발이 어려운 한계를 갖고 있었지만 원경미 디자이너는 2010년 봄 시즌을 앞두고 미국 뉴욕 본사에 드레스를 재킷으로 변경한 디자인을 적극적으로 제안했습니다. 패션에 민감한 타깃 고객에 맞춰 일반 재킷과는 차별되는 새로운 느낌의 재킷을 고안한 것이었는데, 트렌치코트를 대체할 스프링 아웃웨어의 수요를 예측하고, 제품 재주문을 대비하여 원단을 미리 구매하는 등 미국 뉴욕 본사에 지속적으로 상품의 가능성을 어필했습니다.

 

원경미 디자이너의 열정으로 탄생한 '드레스형 재킷'



thoery 본사를 설득하는 것은 쉬운 일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끊임없이 고민하고 디자인하고, 그리고 이룰 수 있다는 확고한 의지로 이러한 결과를 만들어 내었는데요! 자, 그럼 원경미 책임의 수상 소감을 여기서 잠깐 들어볼까요?

'theory’의 정신은 혁명인 것 같아요. 매 시즌 새로운 걸 출시하기 위해서 기존의 관습이 아닌 디자인, 생산, 영업, 비주얼 모든 면에서 혁명을 추구하죠, 앞으로 저는 끊임없는 새로운 생각으로 디자인 차별화를 이뤄 theory 성장에 기여하려고 합니다~! ^^"

목표한 것은 반드시 이뤄내는 추진력
으로 한계를 뛰어넘은 원경미 디자이너! 그녀의 '새로운 생각' 과 '도전'은 앞으로도 계속 될 것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