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SHION/FASHION NOW

'올댓스케이트 스프링 2011'에서 피겨 여왕 김연아와 세계적인 피겨 스타 스케이터들이 선택한 의상은?

지난 2010 밴쿠버 동계올림픽 금메달리스트 김연아 선수와 세계적 피겨 스케이터들이 함께 선보인 환상의 아이스쇼 'KCC스위첸 올댓스케이트 스프링 2011(이하 올댓스케이트 스프링 2011)'이 지난 5월 6일부터 8일까지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 특설 아이스링크에서 펼쳐졌습니다.

이번 아이스쇼는 김연아 선수와 더불어 2010 밴쿠버 올림픽 페어 부문 금메달리스트인 중국의 센 슈에-자오 홍보 부부, 동계올림픽 페어 부문 2회 우승에 빛나는 예카트리나 고르디바, 그리고 일리야 쿨릭·스테판 랑비엘·브라이언 쥬베르 등 좀처럼 가까이 볼 수 없었던 세계적 피겨 스타들이 출연해 감동의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아이스쇼에서는 아름다운 영상과 화려한 조명, 그리고 선수들이 펼치는 고난도의 테크닉과 드라마틱한 연기가 많은 주목을 받지만 뭐니뭐니해도 가장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것은 바로 스케이터들이 입은 '의상'입니다! 특히 김연아 선수가 입은 옷은 매 경기 때마다 관심과 화제를 낳고 있습니다. 이번 '올댓스케이트 스프링 2011' 아이스쇼에서 김연아 선수를 비롯한 15명의 세계 피겨 스타들이 선택한 의상은 어떤 것이었을까요? ^^



흥겨운 7080 디스코로 복고 컨셉을!

이번 '올댓스케이트 스프링 2011'에서 김연아 선수를 비롯한 모든 출연진이 착용한 의상은 바로 캐주얼 브랜드 빈폴진(BEAN POLE Jeans)과 후부(FUBU)의 제품이었습니다!

먼저 디스코 배경음악에 어울리는 경쾌한 청바지 룩을 선보인 1부 오프닝 세러머니의 착용 의상은 빈폴진이 특별 제작한 제품으로, 뮤지컬 '그리스'에서 영감을 받은 다양한 컬러감과 함께 High Waist 하의와 광택감 있는 소재 등으로 7080 디스코를 연상시키는 복고컨셉을 선보였습니다.

공단 셔츠와 쁘띠 스카프, 나팔 바지와 A라인 스커트 등 
광택감 있는 소재와 반짝이는 스팽글을 활용하여 극적인 효과를 더했습니다.



 

블랙&화이트의 조화, '디지털 퓨처리즘'

시대를 앞서 가는 뮤지션 레이디가가(Lady Gaga)의 신나는 음악과 화려한 레이저가 인상적이었던 2부 오프닝에서는 '후부'의 의상이 선보였습니다. 디지털 기술을 모티브로 활용한 2부 무대의 성격에 맞게 어깨를 강조한 파워 숄더(Power Shoulder)나 광택감 있는 레깅스, 가죽으로 만든 라이더 베스트 등으로 미래적인 느낌을 표현한 것이랍니다. ^^

'후부'가 선보인 2부 오프닝 '디지털 퓨처리즘'의 의상들. 블랙 & 화이트를 기본으로
스팽글 스타일의 별 장식과 광택있는 레깅스, 가죽 소재의 베스트 등으로 미래를 표현했습니다.




망사, 레이스 등 다양한 소재를 이용한 Mix & Match 스타일

2부 피날레는 인기 그룹 Miss-A의 라이브 공연을 배경으로 발랄함과 섹시함이 동시에 연출된 무대가 펼쳐졌습니다. 빈폴진의 대표 아이템 셀틱(CELTIC) 피케 셔츠가 블랙과 화이트를 중심으로 레이스 장식, 홀터넥 스타일, 화이트 퍼프셔츠 등 다양한 스타일로 리폼되어 눈길을 끌었습니다. 또 망사 레깅스, 숏팬츠, 실버 메탈 레깅스를 함께 매치하여 섹시한 Mix & Match 스타일을 연출한 것도 스타일 매니아들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

2부 피날레 의상은 블랙과 화이트를 중심으로
다양한 스타일로 리폼한 빈폴진의 셀틱(CELTIC) 피케 셔츠가 등장했습니다.
또 숏팬츠, 망사레깅스, 워싱이 진한 Jeans등과 함께 매치해 섹시한 분위기를 선보였습니다.



김연아가 입은 '그 옷' 을 입을 수 있는 기회가 나에게도?

빈폴진과 후부는 5월 13일부터 15일까지 롯데백화점 본점과 현대백화점 목동점에서 각각 3일간 이번 아이스쇼에서 김연아 선수가 입었던 의상을 경매에 붙일 예정입니다. 경매에 참여하신 분들 중, 추첨을 통해 빈폴진과 후부의 상품을 증정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고 합니다. 이번 경매의 수익금 전액은 유니세프에 기증될 예정이니 경매에도 참여하고, 더불어 좋은 일도 하실 수 있는 뜻 깊은 자리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빈폴진과 후부와 함께 하는 이번 경매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