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US/COMPANY

패셔니스타들이 이용하는 패션부문 수송동 사내식당을 소개합니다!

직장인들이 일과 중 가장 손꼽아 기다리는 시간은 과연 언제일까요? 당연히 '퇴근 시간'! 그럼... 그다음으로 기다리는 시간은? 예,예~ 생각하시는 그것 맞습니다. 바로, 점심시간이죠? 하품을 참고 출근해 열심히 일한 당신! 뭘 먹어야 잘 먹었다고 소문이 날까요? 그러나, 제일모직 임직원들은 그런 고민 없습니다. 늘 단골로 가는 집이 있거든요. 어디 한 번 따라가 볼까요?

매일 매일 달라요! 맛과 영양소 모두 포기할 수 없죠! 

제일모직 수송동 사옥 사내식당에는 주간별로 '금주의 메뉴'를 안내하고 있어요~


주간별로 안내되는 '금주의 메뉴'. '주간메뉴'는 사내 인트라넷 內 '일모토크'에서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아침 메뉴는 죽과 라면, 과일도시락 중 선택이 가능한데요. 쇠고기야채죽과 새송이버섯죽 등 다양한 죽 메뉴, 떡라면, 김치라면, 계란라면 등 라면 메뉴도 있습니다. '죽'과 '라면'이 이렇게 다양하게 변신할 수 있을까요?^^ 바쁜 분들을 위해, 상큼한 아침을 위한 신선한 계절과일도시락도 준비하고 있답니다.

점심 메뉴는 류산슬 덮밥부터 사천식돈육볶음,구수한 순두부찌개 등으로 더 든든하게! 맛과 영양을 고려하면서도 사내식당을 이용하는 임직원들이 지루하지 않도록 식단을 구성하고 있답니다~ 그럼 좀 더 자세히 아침과 점심 메뉴를 보러 가볼까요? ^^

간단하면서도 든든하게 상쾌한 아침을 시작해요!

죽과 과일로 이뤄진 깔끔한 아침메뉴

 


여러분은 아침을 꼭 챙겨드시나요? 아침을 한 끼라도 굶으면 1일 섭취 칼로리가 줄어들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것 같지만 이는 잘못된 판단이라고 하네요. 빈속으로 하루를 시작하면 점심, 저녁을 과식하게 되고 공복이 길어짐에 따라 위장에서 음식물을 최대한 흡수·저장해 두면서 오히려 살이 찔 수 있다는데요.

새벽같이 나오는 얼리버드(Early Bird) 임직원들을 위한 아침 식사입니다! 아침메뉴는 맛있는 죽 종류와 과일도시락 중에 선택할 수 있어요. (라면도 원하실 경우,선택이 가능하답니다!)  따뜻한 죽 한그릇과 상큼한 과일도시락이라면 하루동안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든든하게 배를 채워줄 수 있겠죠?^^

✔ <CHEIL TIP> 아침 식사 이렇게 하세요!

1) 균형 잡힌 식사가 최고죠!

아침 식사는 5대 필수영양소, 비타민, 무기질 등 다양한 영양소를 균형 있게 섭취할 수 있어야 합니다. 특히 밥과 반찬을 두루 섭취할 수 있는 한식은 최고의 다이어트 식품입니다. 만일 입맛이 없어 제대로 된 식사를 챙길 수 없다면 죽이나 누룽지를 끓여 먹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2) 소화가 잘되는 음식을 선택하세요!

아침 식사는 기름지거나 자극적인 음식은 삼가는 것이 좋아요. 밤새 활동이 멈춰있던 위에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이죠. 또한 우리 몸은 이전에 섭취한 음식보다 더 고혈당 식품을 원하는 특성이 있으므로 하루의 첫 끼인 아침은 혈당 지수가 낮은 식품을 선택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3) 과일이나 삶은 고구마 그리고 우유를 곁들여 보세요!

바쁜 직장인들이 선호하는 아침 대용식은 빵이나 떡 같은 단순당질 식품이 많은데요. 설탕이나 첨가물이 다량 함유된 이러한 식품들은 혈당을 빨리 떨어뜨려 아침식사로 적합하지 않다고 합니다. 아침 식사를 챙겨먹을 여유가 없다면 과일이나 삶은 고구마에 우유를 곁들여 먹거나 생식, 곡물과 과일이 함유된 시리얼을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아,기다리고 기다리던 점심식사 시간!

현재 시각 11시 50분. 벌써 줄이 길게 늘어서 있는 이곳... 바로 이곳이 제일모직 임직원들의 단골집, 종로구 수송동 제일모직 사내식당이랍니다. 점심은 양식과 한식 메뉴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

홍합과 조개류가 아낌없이 들어간 해물스파게티, 갖은 야채와 김가루가 들어간 영양만점의 볶음밥에 샐러드, 스프까지 한상이니 여느 레스토랑 부럽지 않죠?

뚝배기에 담아나온 경상도식 뜨끈한 고깃국과 . 바삭바삭한 가자미 튀김과 황산화기능 등 건강에 좋다고 하는 찰진 흑미밥

고소한 볶음밥에 매콤한 순대떡볶음의 맛있는 조화고소한 볶음밥에 매콤한 순대떡볶음의 맛있는 조화

오뎅볶음, 감자전과 함께 시원한 곰탕국물에 찰진 흑미밥까지 든든하게

오뎅볶음, 참치 샐러드, 호박된장국에 쌀밥을 김에 싸서 먹는 우리엄마 밥상오뎅볶음, 참치 샐러드를 김에 밥과 함께 싸서 먹는 일명 김참치샐러드초밥!



위에 보시는 사진은 수송동 사옥에서 제공하는 점심 메뉴 사진들입니다!
홍합과 오징어 등 해물이 아낌없이 들어간 해물스파게티, 갖은 야채와 김가루가 들어간 영양만점의 볶음밥에 샐러드, 스프까지 한상이니 여느 레스토랑 부럽지 않죠? 한식메뉴는 뚝배기에 담아나온 경상도식 뜨끈한 고깃국이 배를 따뜻하게 해주구요. 바삭바삭한 가자미 튀김과 항산화기능 등 건강에 좋다고 하는 찰진 흑미밥입니다. 어때요? 오늘의 점심 메뉴에 군침이 돌지 않으세요? ^^ 또, 고소한 볶음밥과 매콤달콤 순대떡볶음 메뉴 역시 인기가 좋은 메뉴입니다. 푹 고은 곰탕국물에 흑미밥 듬뿍 말아서 호박전, 오뎅 볶음을 먹어도 맛이 있구요. 구운김이 나오는 날엔 참치 샐러드와 오뎅을 쌀밥을 싸서 먹는 김참치샐러드초밥!
 

누릉지죽도 서비스로 제공이 되고 있습니다!

식당에 배치된 금주의 운세! 식사후 금주의 운세를 보는 재미까지!


맛있게 식사를 하고 있는 임직원들. 누룽지 죽 등을 추가로 먹을 수도 있답니다. 즐겁게 식사를 마친 후 출구에는 후식용 음료와 함께, 재미로 보는 오늘의 운세 코너도 마련돼 있어요. 모두들 좋은 일만 가득한 하루가 되시길!^^

'직장인들의 고민이 가장 많은 시간은, 바로 점심시간 20분 전이다'라는 우스갯소리가 있을 정도로 중요한 점심... 어디서, 뭘 먹을지 정말 고민되기 일쑤랍니다. 하지만 제일모직 사내식당처럼 빵빵한 사내식당이 있다면, 굳이 다른 식당 찾아다니려고 고민할 필요는 없을 거에요. 어때요? 조금 부러우신가요? 부러우면 지는 겁니다!! ;-) 다음번에는 의왕 R&D 센터의 사내식당도 막 자랑해 드릴게요. 기대해 주세요!


제일모직의 입맛은 내가 책임진다! 수송동 사옥 손은성 영양사


어떤 기준으로 식단을 고민하시나요?
20, 30대 건강한 성인 남녀의 일일 영양 권장량인 2,000 ~ 2,500kcal를 기준으로, 단백질과 탄수화물, 칼슘, 철분, 그리고 다양한 비타민을 섭취 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점심 식사에는 생선 튀김과 고기류를 포함하고 있고, 아침 식사에는 비타민 섭취를 위해 과일을 준비하고 있어요. 또, 비타민은 다양한 나물과 야채로 보충할 수 있도록 식단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기존 메뉴에서 양념을 조금씩 바꿔서 맛의 변화를 준 매운잡채덮밥, 웰빙버섯샐러드, 매운해물필라프 등이 이런 고른 영양 필요량을 고민해서 개발한 메뉴인데, 다들 좋아해주시더라고요.^^

직원들의 인기메뉴는 어떤 건가요?
매운 음식이 인기가 많아요. 얼마 전 내놓은 매운 닭찜은 배식 중간에 동나서 엄청 난감했답니다. 육개장이나 찌개 같은 얼큰한 탕류와 고기볶음도 인기 만점이죠.

기업 사내식당에서 영양사의 역할은 어떤 것인가요?
기업 영양사의 가장 큰 임무는, 맛있으면서도 영양균형이 잡힌 식사를 제공하는 거에요. 그리고 좋은 재료를 준비하고 재고를 잘 관리하는 것도 중요하죠. 이 밖에도 위생적으로 식사를 배식할 수 있도록 준비도 하고 지겹지 않도록 새로운 메뉴를 준비하기 위한 연구도 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이 '정말 잘 먹었다'며 웃어주셔서 아주 보람차답니다.^^

영양사로서, 겨울철에 도움이 되는 식습관을 추천해 주세요!
아무래도 건조하다 보니, 물을 많이 드시는 게 중요합니다. 다양한 과일을 자주 드시거나, 비타민제를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단, 비타민제는 오전에 드시는 게 흡수가 잘돼요.

건강한 식단을 지키기 위해 영양사로서 한 말씀 하신다면요?
점심 드실 때 과식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점심 과식은 식곤증으로 업무효율도 떨어질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좋지 않답니다. 또,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는 속담처럼, 음식도 색깔별로 골고루 드시면 필요한 영양소를 모두 섭취할 수 있으니, 조금씩 골고루 드시고 건강 챙기시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