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SHION/CASUAL & OUTDOOR

글램핑을 아시나요? 빈폴아웃도어가 제안하는 새로운 글램핑 문화


새로운 캠핑문화 글램핑을 아세요? 매력이 넘친다는 뜻의 'Glamorous' 와 'Camping'의 합성어로, 자연 한가운데서 도심의 편안한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캠핑 문화를 뜻하는 말입니다.

예전에 캠핑은 도심에서 벗어나 자연을 느끼고 체험하는 데 그 가치를 두었다면, 최근 유행하는 글램핑은 자연을 체험하면서 도심에서의 편안함도 유지하려는 사람들의 심리를 반영한 트렌드 입니다. 이런 트렌드를 반영하듯 도심에서도 글램핑 카페, 글램핑 레스토랑이 많이 생기고 있고, 호텔에서도 글램핑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런 곳을 이용하면 비교적 편안하게 자연을 체험하고 아웃도어 액티비티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신라호텔에서 제안하는 글램핑 빌리지 패키지

최근 캠핑의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글램핑'은 도심형 아웃도어인 빈폴 아웃도어의 브랜드 컬쳐와 일맥상통하는데요, 지난 2월부터 4월까지 온오프라인에서 '김수현과 함께 떠나는 왕의 휴식' 빈폴 아웃도어 글램핑의 참여자를 뽑는 이벤트를 진행했고, 1,000: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추첨된 8개 팀은 따뜻한 제주도로 글램핑을 다녀왔습니다.

제주에서 진행된 빈폴 아웃도어 글램핑 페스티벌에선 어떤 일들이 있었을까요? 지금 소개 해드릴께요.


왜 글램핑인가요?


여기서 잠깐 글램핑 페스티벌을 기획한 빈폴 아웃도어 마케팅 담당자 서인호 과장에게 어떻게 글램핑 행사를 준비하게 되었는지 물어보았습니다.

글램핑은 자연은 자연대로 느끼면서 도심의 편안함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문화 트렌드입니다. 도심에서 충분히 스타일링이 가능한 도심형 아웃도어인 빈폴 아웃도어가 지닌 특징들을 이러한 문화를 통해서 보여드리려고 했습니다.

또한 아웃도어는 특히 사진과 글로는 전부 보여드리는데 한계가 있고, 소비자들이 직접 스타일을 체험해보시는 것이 가장 확실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전달하는 방법이 될 수도 있겠다라고 생각을 했죠!

노르딕 워킹, 바비큐 파티, 쿠킹 클래스 등 빈폴아웃도어가 제안 드리는 글램핑 프로그램들은 실제 참여한 고객분들이 최대한 도심의 트렌디한 라이프스타일을 누리고, 그 안에서 새로운 아웃도어의 스타일을 발견하실 수 있도록 기획되었습니다! 중 매년 상/하반기에 한 차례씩 진행하려고 계획하고 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혹시 이번에 아쉽게 탈락하신 분들은 다음 번 글램핑 이벤트를 기대해주세요. ^^


1,000:1 의 경쟁률을 뚫은 행운의 8팀! 네가지, 고추장, 똥그리오촌크로스 등 통통튀는 팀명이 재미있습니다!



글램핑 빌리지의 모습은?


야외에 설치된 파빌리온(천막형태)의 글램핑 빌리지


베이지색 면소파와 페치카, 위빙 체어가 돋보이는 파빌리온 스타일 글램핑 빌리지!



글램핑 체험 1. 노르딕 워킹 어떠세요?


노르딕워킹은 1930년대 핀란드의 크로스컨트리스키 선수들이, 눈이 없는 여름시즌에 롤러를 타고 아스팔트에서 훈련하던 방법에서 고안되어 1990년대에 대중화되기 시작했습니다. 각자 체력에 맞게 운동 강도를 조절 할 수 있어 심장과 무릎 및 관절에 부담을 30~50% 줄여줘 남녀노소 누구나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운동입니다. 또, 전신운동으로 몸매관리 및 다이어트에 효과적고, 네발로 걷는 효과가 있어 안전하고 몸의 균형을 유지하며 리듬감을 느끼면서 걸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노르딕 워킹 시작 전 준비운동은 필수!


레져활동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노르딕 워킹을 즐기는 8개 팀 가족들은 아름다운 제주의 자연 경관을 즐기며 이런 저런 이야기 꽃을 피우며 워킹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글램핑 체험 2. 야외에서 바베큐!


글램핑에서 빠질 수 없는 먹거리. 노르딕 워킹을 마치고 빈폴 아웃도어 글램핑 빌리지에 도착한 8개팀 가족들을 기다리는 건 제주 신라호텔의 셰프들이 직접 준비해드리는 맛있는 바베큐 요리였습니다. 호텔 요리사의 특급 요리로 배를 든든하게 채운 후 참여 팀들에게 하나의 미션이 주어졌습니다.


가족들의 단합과 애정을 확인할 수 있는 사진 촬영 콘테스트였는데요. 가족들마다 다양한 포즈와 재치있는 촬영으로 추억을 만들었습니다. 심사를 통해 우수팀에게는 축하 선물의 행운도 따랐습니다.


글램핑 체험 3. 쿠킹 클래스


도심에서 가장 트렌디하게 떠오르고 있는 문화중 하나가 '쿠킹' 문화가 아닐까 하는데요. 이번 글램핑에서도 참여 팀, 가족들이 모두 함께 요리를 할 수 있도록 쿠킹 클래스가 진행되었습니다. 집에서는 요리를 잘 하지 않던 아빠들도 편안한 자연을 벗삼아 요리에 매진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제주 신라호텔 셰프들의 도움으로 티라미슈, 꼬치구이, 피자 등을 만들며 글램핑 요리를 경험하기도 했습니다.




글램핑 체험 4. 잊을 수 없는 SHOW SHOW SHOW!
패션쇼, 울랄라세션, 투개월 그리고 김수현

울랄라세션,투개월에 공연에 앞서 빈폴 아웃도어를 디자인한 수석 디자이너 기윤형 실장의 설명으로 빈폴아웃도어 패션쇼가 진행되었습니다. 빈폴 아웃도어 만의 제품 특징을 살펴보고 이해할 수 있는 독특한 패션쇼가 진행되었습니다.

빈폴 아웃도어 화보에서 금방 튀어나온 듯한 모델들의 스타일리시한 빈폴 아웃도어 패션쇼였습니다.


패션쇼가 끝이나고 초대 가수들의 열정적인 무대가 이어졌습니다. 초대손님으로는 슈퍼스타 K에서 주가를 올린 '울랄라세션'과 '투개월'이었습니다. TV에서만 봤던 스타들을 가까운 무대에서 경험할 수 있어 행복해 했습니다. 재기 발랄한 모습으로 즐거운 퍼포먼스를 선사한 울랄라세션 덕분에 먼길 오느라 쌓였던 피로를 날려 버릴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져무는 태양빛 아래로 예쁘게 물든 제주도에 울려펴진 투개월의 감미로운 목소리에 글램핑 페스티벌의 행사 분위기도 무르익어 갔습니다.


공연이 끝나고 8개 팀 가족들에게 친절하게 사인회와 사진 촬영을 진행해주신 울랄라세션, 투개월의 모습도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것 같습니다.

울랄라세션 명훈씨의 깜짝결혼발표를 축하하기 위해 참가팀분들의의 훈훈했던 서프라이즈 파티!


글램핑 페스티벌의 백미를 장식한 특별 초대손님은 빈폴 아웃도어의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김수현 씨였습니다. 특유의 천진난만한 웃음을 머금고 나타난 김수현씨. 8개팀 가족들만을 위해 멀리 제주까지 와주셨네요. '해품달'을 통해 전 연령대에 고른 사랑을 받고 있는 스타인만큼 김수현씨에 대한 관심은 뜨거웠습니다. 8개팀만을 위한 사진 촬영과 팬사인회에서 김수현씨를 좀 더 가깝게 만나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이번 1회 빈폴아웃도어 글램핑 페스티엘 참가해주신 8팀과 수현씨,수현씨 어디 계신가요?



글램핑 체험 5. 깜짝 프로포즈? SUPRISE PARTY 



페스티벌의 막바지가 다가왔습니다! 글램핑 특선 바비큐 디저까지 맛있게 먹은 글램핑 가족들에게 마지막 서프라이즈 이벤트가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참가 가족들의 사연을 소개하는 자리였는데요. 최고의 하일라이트는 '똥그리 오촌'팀의 서프라이즈 프러포즈 였습니다. '똥그리 오촌'팀에 예비 신랑이 한 달 앞으로 다가온 결혼식을 앞두고 예비 신부에게 페스티벌에서 프러포즈를 하고 싶다는 사연이었습니다. 그래서 빈폴 아웃도어 글램핑 행서에 모인 많은 분들 앞에서 세상 가장 행복한 프러포즈를 할 수 있었습니다. 부러우시죠? 이렇게 제주도의 푸른 밤은 깊어가고 글램핑 페스티벌의 주요 행사는 모두 막을 내렸습니다.

부럽네요~



쌍둥이 동생들의 특별한 성년의 날을 기억해주기 위해_ 네 자매, '네가지팀' 짧은 인터뷰
Q, 이번 글램핑 재미있게 즐기셨나요?
평생 잊을 수 없는 여행이 될 것 같습니다. 우리 네 자매끼리 한 두번째 여행에서 많은 추억을 만들수 있어서 기쁩니다. 특히 쌍둥이 동생들이 성년의 날을 맞이하는 시간을 함께하며 글램핑을 즐길 수 있어서 행복했습니다.

Q. 김수현씨와의 만남은?
저 사실 김수현씨 엄청 좋아하는데, 동생들 앞이라 많이 참았습니다. 우리 네 자매 모두 좋아하는 연예인이거든요. 다음에 또 보고 싶어요.


제주도 푸른 밤에 깜짝 프로포즈, '동그리오촌크로스팀' 짧은 인터뷰
Q. 누구랑 함께 글램핑에 참석 하셨나요?
원래는 예비 장모님, 장인어른과 함께 오고 싶었는데, 장인어른이 바쁘셔서 사촌동생까지 4명이 함께 왔습니다.

Q. 예비 남편에게 프로포즈를 받으셨는데...
전혀 예상하지 못했어요. 결혼 한 달 남았는데 프로포즈도 없었어요. 꼭 받고 싶었는데, 이렇게 멋진 곳에서 프로포즈를 받게 되서 아주 기뻐요. 오늘 프로포즈 보고는 엄마도 예비 사위가 더 좋아졌다고 하세요. 행복하게 잘 살게요.


효자 아들과 부모님이 함께한 첫 글램핑, '가고파팀' 짧은 인터뷰
Q. 어떻게 참가하게 되셨나요?
빈폴 매장에서 옷을 샀는데, 행사 소개를 해 줘서 응모하게 되었어요. 기대하지 않고 있었는데, 당첨되었단 소식을 듣고 부모님과  함게 여행을 준비했습니다.

Q. 가장 기억에 남는 프로그램이 있으세요?
신라호텔 세프들이 준비해준 글램핑 바비큐가 가장 기억에 오래 남을 것 같아요. 정말 글래머러스하게 맛있는 음식들 배부르게 먹고 갑니다. 노르딕 워킹 하면서 부모님이랑 이야기도 많이 나눌 수 있었어 좋았고요.


순창 고추장 처럼 매운 가족사랑, '고추장팀' 짧은 인터뷰
Q. 어떤 사연으로 응모하셨어요?
멀리 순창에 떨어져 사시는 부모님이 환갑을 맞이 하셨어요. 그래서 함께 가족여행 가고 싶다는 기대평을 올렸습니다. 결혼하고 첫 가족 여행이라 즐거웠습니다.

Q. 빈폴 아웃도어 의상은 어떠세요?
이게 아웃도어 의상인가? 하는 생각을 했어요. 그냥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외출복 같은 느낌이에요. 편안하고 색상도 예쁘고. 패션쇼에서 빈폴 아웃도어의 기능과 특징을 쉽게 잘 얘기 해주셔서 그런지 옷이 더 편안하게 느껴집니다.


4개월만에 상봉한 롱디부부 '늘봄팀' 짧은 인터뷰
Q. 누구랑 함게 오셨나요?
남편이 해외 근무중이라 4개월에 한번 씩 들어옵니다. 그렇게 들어오면 열흘정도 있다가 또 출국하거든요. 그래서 가족여행을 준비하고 있다가 블로그에서 글램핑 페스티벌 소식을 듣고 응모했습니다. 저희 부부와 아들 그리고 제 여동생과 함께 왔습니다.

Q. 당첨소식 듣고 기쁘셨어요?
네, 제가 사는 안동에서 유명인사가 될 정돕니다. 아들 유치원에 선생님들도 김수현 씨 사인 받아다 달라고 부탁하시더라구요. 동생은 학교 교사인데 학생들과 주변 교사들이 올려달래서 실시간으로 카톡으로 사진을 보냈다고 하더라구요.



빈폴아웃도어가 제안하는 글램핑 컬쳐 어떠셨나요? 자연과 스타일 그리고 가족과 사랑이 함께 였던 제 1회 빈폴아웃도어 글램핑 페스티벌! 다음엔 보다 재미있는 프로그램과 초대손님과 함께 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다음 번 글램핑 페스티벌을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