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SHION/LADIES

패피들의 영원한 클래식 아이템 트렌치코트, 봄을 맞아 새로운 변신을 시도하다!

패피들의 영원한 클래식 아이템 트렌치코트, 

'14 S/S 시즌, 새로운 변신을 시도해보자


 

잦은 한파와 폭설로 끝날 거 같지 않은 겨울도 점점 지나가고 있습니다. 어느새 입춘(2/4)이 지난지 2주가 지난 우수가 바로 코 앞까지 다가 왔는데요. 두꺼운 소재의 코트나 다운점퍼를 벗어 던지고 봄에 많이 찾게 되는 아우터 중의 하나인 트렌치코트를 꺼낼 순간입니다. 트렌드에 민감한 패피라면 누구나 옷장에 하나쯤은 가지고 있는 아이템이죠.


우수란? 봄에 들어선다는 입춘과 동면하던 개구리가 놀라서 깬다는 경칩 사이에 있는 24절기의 하나

 

2014년 봄 시즌, 기존의 클래식한 컬러감과 디자인의 트렌치코트의 대세를 벗어나 다양한 디자인으로 변형된 트렌치코트가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새로운 변신을 시도하고 있는 트렌치코트, 올 해 트렌치코트의 트렌드를 확인해보세요!


2014 S/S 트렌치코트 트렌드


 이미지 및 자료출처 : 삼성디자인넷



2014년 새롭게 제안되는 트렌치코트 트렌드는 노벨티 패브릭, 플로럴과 같은 계절성 프린트로 업데이트 되어 영마켓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길어진 길이, 편안한 드롭 숄더, 느슨한 구조와 구성, 릴랙스한 스타일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노벨티(novelty)? 가벼운 소재감을 느낄 수 있는 패브릭

드롭 숄더(drop shoulder)? 어깨선의 일종. 전체로 둥그스런 것으로 어깨끝이 내려앉은 것처럼 보이는 것이 특징



트렌치코트, 컬러를 입다


 이미지출처 @룩북



올 봄, 파스텔컬러의 유행이 예상되면서 트렌치코트도 기존 베이지 컬러에서 벗어나 라이트핑크,블루등 조금 더 화사한 파스텔컬러를 입고 있습니다. 이번 봄 시즌, 트렌치코트만의 단정한 느낌에 파스텔컬러가 주는 로맨틱함이 더해져 올 봄 러블리한 패션을 완성할 수 있게 되는 파스텔컬러의 트렌치코트에 주목해보세요.



 이미지출처 : 컬러감이 돋보이는 트렌치코트 트렌드 (왼/오른쪽 제품 : '14 S/S 시즌 빈폴 레이디스)



트렌치 코트, 다양한 디자인으로 새롭게 태어나다


 이미지출처 @룩북


올 봄, 트렌치코트의 눈에 띄는 변화 중 하나는 컬러뿐만 아니라 디자인 또한 다양해 졌다는 점입니다. 트렌치코트의 디자인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허리의 벨트! 하지만 트렌치코트가 변형되면서 허리의 벨트가 사라지고 조금 헐렁한 듯한 느낌으로 좀 더 캐주얼하게 착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칼라 크기가 커지고 버튼의 위치 또한 다양해졌기 때문에 베이직한 아이템이었던 트렌치코트로  다양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미지출처 : 넉넉한핏이 돋보이는 트렌치코트 트렌드 (제품 :'14 S/S 시즌 빈폴 레이디스)


 

이미지출처 : 비이커(Beakerstore.com)



트렌치코트, 패턴과 만나다

 

이미지출처 @룩북


화사한 컬러, 다양해진 디자인에서 더 나아가 좀더 유니크한 아이템을 찾고 있는 패피들이라면 화려한 패턴이 적용된 트렌치코트에 도전해 보는 건 어떨까요? 한가지 컬러로 이루어진 트렌치코트가 아니라 여러 가지 컬러가 믹스되어 있는 것은 물론,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패턴이 적용된 트렌치코트로 스타일링 한다면 나만의 독특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아방가르드한 디자인은 물론 화사한 플라워 패턴, 섹시하면서도 당당한 매력을 선보일 수 있는 레오파드 패턴까지. 다채로운 멀티 패턴으로 생기를 불어넣은 트렌치코트는 올 봄 새로운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미지출처 : 경쾌한 블록패턴 체크가 돋보이는 트렌치코트 트렌드 (제품 : 14 S/S 시즌 빈폴 레이디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