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SHION/CASUAL & OUTDOOR

빈폴아웃도어, 2014 봄 트렌드 제안


■ 아웃도어시장, 2014년 8조원 전망


삼성패션연구소는 2014년 아웃도어 시장은 약 16%대의 높은 성장률로 성장하여 약 8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발표했습니다.(2013년 약 6조 9천억원대) 아웃도어는 고성장세가 꺾일 것이라는 우려에도 불구하고, 두자릿수 이상의 높은 신장률을 달성하며 고공성장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익스트림 아웃도어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입을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형 아웃도어가 새로운 캐주얼 영역을 개척하며 자리잡았고 스포츠, 골프, 키즈 등으로 영역을 지속확장하며 전체 패션시장에 더욱 큰 영향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는 분석입니다. 


■ 2014년 아웃도어 트렌드 _ 라이프스타일형 아웃도어 & 영역 확장


삼성에버랜드 빈폴아웃도어의 기윤형실장은, 2014년 아웃도어 시장의 주요한 키워드로 '라이프스타일형 아웃도어' '아웃도어의 영역확장'을 뽑았습니다. 


라이프스타일형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빈폴아웃도어의 URBAN라인


캠핑문화 등 아웃도어의 신규 수요가 꾸준히 유입되며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라이프스타일형 아웃도어'는 아웃도어 시장의 새로운 캐주얼 영역을 개척하며 자리잡았고, 기존의 익스트림 아웃도어 이미지를 친근하게 변화시키여, 아웃도어의 대중화에 앞장섰습니다. 14S/S시즌에는, 기능성과 함께 패션성을 고루 갖춘 '라이프스타일형 아웃도어'시장이 더욱 성장해 일상복과 아웃도어의 경계가 더욱 모호해질 전망입니다. 


또한, 중요한 흐름 중의 하나는 '아웃도어의 영역화장'을 꼽을 수 있는데,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아웃도어는 스포츠, 골프, 캐주얼, 키즈 등으로 영역을 지속 확장하며 전체 패션시장에 더욱 큰 영향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캠핑의 수요와 함께 성장한 키즈시장은 아웃도어를 가족이 함께 입는 패밀리 룩으로 확장시킬 전망입니다. 


삼성에버랜드 빈폴아웃도어는 아웃도어의 기능성과 빈폴의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접목하여 아웃도어에서도 도심의 라이프 스타일을 즐길 수 있는 '어반 아웃도어(Urban Outdoor)'룩을 브랜드 컨셉으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빈폴아웃도어는 크게 두가지 라인으로 구성되는데, 활동성지수 100에 해당하는 고기능성 위주의 'OUTDOOR라인'과 기능성과 디자인을 함께 갖춘 라이프스타일형의 'URBAN라인'으로 구분하여 25~34세의 젊은 연령층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3년 S/S시즌 캠핑라인 런칭에 이어, 2014년 S/S시즌부터는 키즈제품을 일부 선보이며 라이프스타일형의 패밀리룩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 기능성, 디자인을 함께 갖춘 라이프 스타일형의 'URBAN라인'


빈폴아웃도어의 URBAN라인 자켓


빈폴아웃도어의 'URBAN라인'은 레저활동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착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라인입니다. 선명한 색감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평상시에도 패셔너블하게 연출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스트레치성 소재를 적용하거나 방수, 투습, 발수 등의 기능성을 갖추어 캠핑 및 가벼운 아웃도어 활동시에 적합합니다. 


- 아이템 추천 / 김수현 & 수지의 URBAN 라인 자켓

김수현 & 수지가 커플룩으로 선보이는 URBAN 라인 자켓은, 고어텍스 2레이어 소재의 심실링 처리된 완벽 방수처리된 아우터로, 레인테스트를 통과한 제품입니다. 고어텍스와 면 혼방의 소재로 자연스러운 외관을 선보이며, 안감은 체크원단으로 클래식무드를 느낄 수 있도록 고급스럽게 디자인되었습니다. 

가벼운 산행, 캠핑 등 아웃도어 활동 뿐 아니라 경쾌한 캠퍼스룩이나 주말산책, 커플룩 등 일상생활에서 착용가능합니다. 아웃도어 팬츠나 셔츠 뿐만 아니라 캐주얼 면팬츠, 스키니진 등과 함께 자연스럽게 코디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컬러는 레드와 네이비 두가지 컬러로 출시됩니다.(가격은 46만 8천원)


■ 활동성 지수 높은 활동에 적합한 고기능성 라인 'OUTDOOR라인'


빈폴아웃도어의 OUTDOOR라인은 산악자전거, 고산등반 등 활동성지수가 100에 해당하는 활동에 적합한 라인으로 다양한 기능성 소재를 사용해 신체를 보호하고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는 라인입니다. 고기능성과 함께, 빈폴아웃도어 고유의 트렌디한 디자인과 선명한 색감이 눈에 띄는 것은 물론입니다. 


빈폴아웃도어의 기윤형 디자인 실장은, 산에서 입는 아웃도어의 경우, 자연과 어울리는 컬러의 아우터를 고를 것을 조언합니다. 너무 복잡한 디자인보다는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추천하며, 원색보다는 세련된 컬러배합의 스타일을 고를 것을 조언했습니다. 



- 아이템 추천 / 김수현 & 수지의 API 자켓

빈폴아웃도어 API 자켓은 이번 시즌 빈폴아웃도어 블랙라인의 주 전략상품입니다. S/S 시즌의 주 아이템인 바람막이와 방수자켓의 2가지 기능을 모두 갖춘 스마트아이템으로, 방풍/방수 기능을 동시에 갖추었습니다. 빈폴아웃도어가 자체개발한 큐브블록(Cube Block)소재를 사용해 제작했으며, 바람막이보다는 경량화한 아이템으로 봄철 산행시, 가볍게 착장할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합리적인 가격과,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도 장점입니다. (아우터 가격은 16만 8천원) 


■ 아이템 추천 바람막이, 가방, 신발



- 신발 GLAMPER

세련된 디자인이 돋보이는 고어텍스 소재의 캠핑 슈즈 'GLAMPER'는 천연 소가죽을 사용하여 발을 전체적으로 감싸줍니다. 초경량 VIBRAM SOLE을 적용하여 캠핑을 비롯한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합니다. 쿠셔닝이 우수한 인솔을 적용하여 발을 감싸주는 역할을 합니다. 


- 가방 'CONTAINER'

대학생을 위한 백팩으로 빈폴아웃도어의 '콘테이너(container) 시리즈'를 추천합니다. 캐주얼가방의 트렌드인 Square형태로 제작되어 캠핑활동 뿐 아니라, 캠퍼스 백으로 활용하기에도 적합합니다. 세련된 One-point 디자인이 돋보이는 아이템으로 수지가 <별에서 온 그대> 17화 까메오 신에서 착장한 아이템이기도 합니다(레드컬러). 소재는 나일론 500D US 코듀라 원단을 사용해 내구성이 우수하며, air mash를 어깨끈과 등판에 적용해 통기성이 우수합니다. 노트북, 태블릿PC 활용도가 높은 대학생을 위해 별도의 수납포켓이 가방 내부에 있는 등 실용성이 높은 것도 장점입니다. 머스터드, 레드, 그레이, 블랙 4가지 컬러로 제안됩니다. (수지착용 11만원 대, 수현착용 13만원 대)



- 빈폴아웃도어 수현 별그대 바람막이

김수현이 <별에서 온 그대> 17화에서 착용(수지 까메오신)한 아이템과 컬러배합만 다른 바람막이. 빈폴아웃도어가 자체 개발한 큐브블럭 소재로, 완벽방수가 가능합니다. 세련된 컬러배합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아웃도어 의류 뿐만 아니라 캐주얼 셔츠나 면팬츠와 함께 매치해 일상생활에서 가벼운 아우터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가격 26만 8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