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US/CAREER

삼성에버랜드 패션부문 하반기 신입사원에게 꿈을 듣다


2012년 2월에 입사한 호림빌딩의 2부문 신입사원들을 소개합니다. 생기발랄한 신입사원들의 이야기를 듣고 싶어서 신입사원과 3년차 선배와의 커피타임을 취재해보았는데요. 선후배간에 무슨 이야기가 오고 갔는 지, 2012년 신입사원들의 이야기와 선배가 들려주는 조언들을 한 번 들어볼까요?


(왼쪽부터) 해외상품 1영업팀 조성모군/ 2부문 마케팅팀의 박유미양/ 

2부문전략팀 변희수양/ 니나리치 디자인실 한뉴만군/ 해외상품 전략팀 조은란양 



후배들에게 좋은 말을 많이 해준 2부문 마케팅팀의 윤수진 양입니다. 이렇게 함께 모여서 삼성에버랜드 패션부문에 입사하게 된 이야기나 처음 경험하는 회사생활이 어떤 지, 그리고 그들의 꿈에 관한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어떤 이야기들이 오고갔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차근차근 들어보도록 해요^^


Q: 먼저 우리 회사에 와서 제일 좋았던 것은 무엇이었나요? 

왜 우리 회사에 지원을 하게 되었나요?



뉴만: 저는 디자이너에요. 삼성에버랜드 패션부문에 입사를 너무 하고 싶었는데, 그 이유는 정욱준 상무님의 영향이 매우 커요.



유미: 전 의상학과를 졸업했는데요. 패션쪽에서 너무 일하고 싶었는데, 특히 패션업계에서 가장 좋은 회사인 삼성에버랜드 패션부문에 오고 싶었어요. 인식도 좋고, 목표를 크게 잡고 싶어서 이쪽으로 지원했어요.




Q: 요즘 취업이 많이 어려운걸로 알고 있는데, 

혹시 입사시 본인만의 강점으로 어떤 점을 어필했는지 알려주세요.



성모: 저는 의류전공이 아니었지만, 삼성에버랜드 패션부문에 너무 오고 싶어서 한학기 휴학을 하고 띠어리 매장에서 근무를 했어요. 특히 띠어리를 가고 싶었거든요. 그런 로열티를 보여드렸던 점이 많이 어필이 되었던거 같아요.


유미: 저는 희수씨랑 면접할 때 같은 팀이었어요. 그런게 사실 토론 면접을 하면서 많이 웃고, 감정적인 말들을 많이해서 걱정을 했는데 오히려 그렇게 웃으면서 하니까 분위기도 좋아지고 더 플러스가 되었떤거 같아요.


희수: 반대편 팀은 너무 공격적인 태도였어요. 그땐 참 말을 잘한다라고 생각했는데, 오히려 분위기가 경직되서, 그런거 보다는 좋은 분위기를 만드는게 더 좋은거 같아요. 



은란: 저 같은 경우는 면접을 볼 때, 면접관분들이 많이 웃으셨어요. 사실, 제 별명 때문에 웃으셨는데요. 별명이 '음란'이거든요(쑥스) 그랬더니 모두 빵터지셨고, 그 후로 분위기가 좋았던거 같아요.







Q: 이제 막 부서배치를 받은지 2달이 되었는데요, 힘든점은 무엇인가요?



희수: 사실, 정말 사소한 것들인데요. 어른들과 함께 걸을 때, 앞으로 가야할지 뒤로 가야할지 모르겠어요. 



뉴만: 저는 질문하는게 가장 어려워요, 잘 모르겠는데, 너무 바쁘신 것 같아서 물어보기도 죄송하고, 그렇다고 안물어보고 할 수도 없고...



수진: 너무 귀여운 걱정인거 같아요. 그런데 내가 얘기해주고 싶은건, 질문은 반드시 해야된다는 거에요. 본인어 혼자 "이럴거야..."라고 assume을 하면 절대 안되요. 하지만 질문을 할 때, 선배님들의 상황이 어떤지 잘 파악하는게 중요한거 같아요. 너무 정신이 없으시거나 기분이 안좋은 상황에서 해맑게 질문을 해도, 다들 사람인지라 짜증나고 피곤하지요.


어렵겠지만, 눈치껏 행동하는게 중요한 것 같아요. 그리고 질문을 하고 답을 들었으면 반드시 적어야하구요. 같은 질문 2번 하는 건 내가 일 못한다고 말하는거나 다름없으니까요.




Q: 우리 회사에서 앞으로 어떻게 지내고 싶은지, 꿈이나 포부를 말해주세요.



성모: 저는 영업팀인데요. 저는 나중에는 브랜드 매니저가 되고 싶어요. 그래서 처음에는 영업쪽에서 일하면서 소비자들과 가장 가까이서 브랜드에 대해 이해하고 일하면 나중에는 MD를 거쳐 꼭 브랜드 매니저를 하고 싶어요.


유미: 저는 마케팅팀에서 계속 경험을 쌓고 싶어요. 처음에 마케팅팀으로 배치되서 너무 좋고, 여기서 마케팅팀 선배님들께 많이 배워서 꼭 프로페셔널한 마케터가 되고 싶어요.



은란: 저는 지금 전략팀에 있는데요. 해외 주재원을 가고 싶어요. 지금은 그게 제 목표구요. 그 목표를 가지고 일하고 나중에는 바잉도 하고 싶어요.



희수: 저도 전략팀에 있으니 여러 브랜드의 상황을 알게되는거 같아요. 저희 회사의 장점은 다양한 부서의 경험을 할 수 있따는거 같아요. 그래서 이곳에서 큰 그림을 배운 후에 제가 프로젝트를 진행하거나 브랜드를 만들고 싶어요. 지금은 주어진 일을 열심히 하고 싶어요^^


뉴만: 디자이너로써 저는 제 컬렉션을 하는게 제 꿈이에요. 이 곳에서 할 수도 있고 다른 곳에서 할 수도 있겠지만 제 브랜드를 하고 싶어요. 




Q: 마지막으로, 나는 "OO신입사원이 되고 싶다" 알려주세요


신입사원: 스펀지같은 신입사원이 되고 싶어요!

스: 스피디하고

펀: 펀(FUN)하고

지: 지혜로운!

그런 신입사원이 되고 싶습니다.


파릇파릇한 신입사원들과의 인터뷰를 잘 확인하셨나요? 인터뷰를 진행하면서 저의 신입사원 시절이 생각나기도 했는데요. 52기 신입사원들의 앞으로의 회사생활을 응원하겠습니다! 화이팅:)


컨텐츠 작성자: 삼성에버랜드 패션부문 최현수 대리

컨텐츠 발췌: 빈폴블로그(www.beanpoleblo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