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US/CAREER

패션업계의 수퍼루키가 되고싶은가? 인사팀 6년차 대리가 알려주는 채용 특급 TIP!

예비 빈폴맨을 위한 팁 - 본인만의 스토리를 만들 것!



요즘 대학생들의 최대 관심사는 '채용'이 단연 으뜸이 아닐까요? 지난 6년간 신입사원 채용을 전담하면서, 지원자들이 모두 한결같이 영어공부, 홈페이지 탐독, 스터디 그룹 결성이라는 정해진 방법으로만 채용 준비를 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하지만 면접위원들은 여러분 같은 지원자를 매년 수 백명씩 몇 년간 보고 있는 사람들입니다. 똑같은 영어공부, 홈페이지 내용 리뷰, 모의 면접을 통해 익힌 눈에 보이는 skill을 원하지는 않습니다. '취업'은 단순히 '월급을 받을 회사를 고르는 것'이 아니라 'Life Plan Designing'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신만의 독특한 story가 있어야만 취업에 성공하기 쉽다는 것입니다. 계속 이야기 하지만 경력개발은 인생 디자인 입니다! 여러분의 Life Plan Design을 위해 방학을 재미나게 보내는 것을 어떨까요? 패션피플이 되고 싶은 여러분들을 위해 몇 가지 Tip을 소개합니다. 



01 세상사람들이 관심 있어 하는 게 무엇일까요?


패션은 Trend Industry라는 말이 있듯이 유행(Trend)에 아주 민감한 산업군 입니다. 세상 사람들이 관심 있어하는 걸 유심히 관찰하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요즘 방영되는 드라마 첫 회와 마지막 회 보기: 드라마를 모르면 대화에 끼기가 어렵죠? 모두 챙겨보기 힘들면 첫회와 마지막회라도 챙겨보세요. 대부분 이해가 됩니다. 


놀아도 HOT한 곳에서 놀아보기: 매일같이 학교 앞 똑같은 술집을 전전하셨나요? 소위 Hot Place라 불리는 곳을 찾아 다니면 보다 풍성한 겨울방학을 보내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Best Seller!! Best Movie!!: 읽고 보지는 않아도 뭔지는 알고 살아야 겠죠? 가끔씩 약속시간이 남아있을 땐 대형서점에 들어 요즘 사람들은 무슨 책을 읽는지 알아두는 것도 큰 도움이 됩니다. 영화 역시 단돈 만원으로 다양한 삶을 경험해 볼 수 있어서 사고의 폭을 넓혀 줍니다. 



02 문화와 감성 충전


극적이고 감동적인 스토리를 가장 많이 가져다 줄 수 있는 것이 바로 이 문화와 감성 카테고리가 아닐까 싶습니다. 


다음 공연, 네이버 축제.행사를 즐겨찾기에 넣기: 일단 넣어두고, 수시로 체크하면 생전 안가던 미술관도 가게 됩니다. 대학로 연극도 한편 보는건 어떨까요? 데이트 하기에도 매우 좋은 아이템이 넘쳐 납니다!



여행은 가는 곳마다 장엄한 대하 드라마를 쓰게 합니다: 여행은 인생을 풍부하게 만들어 주는 어마어마한 선물입니다. 


03 Fashion



패션에 관심을 갖는 건 너무나 당연한 이야기입니다. 


지속적 눈요기로 눈의 Quality를 높이기: 할일 없을 땐 백화점이나 명동 거리를 전전하며 눈높이라도 높여 보세요.


패션리더들의 커뮤니티나 블로그를 주기적으로 방문: 요즘은 IT시대라 On-line상에서 정보가 넘쳐 납니다. 카페, 커뮤니티, 주요 패션사이트를 어슬렁 거리다 보면 나도 모르게 감각이 쑥쑥 자라 있는 걸 느끼실거에요.


우선 블로그 몇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사이트

포인트 

 blog.naver.com/nijii1002

가장 활동이 많은 블로거 홍석우의 블로그. 깊이있는 글로 인기를 얻음 

 blog.naver.com/gustosignore

 이헌이라는 남성클래식 복식 전문가의 블로그. 란스미어와 함께 클래식 관심있는 사람에게 좋은 블로그

 blog.naver.com/rbkstyle

구동현이라는 사람의 블로그로 다양한 국내 패션소식을 볼 수 있은 

 holysjm.com

다양한 국내패션 소식을 만나볼 수 있는 블로그 

 cafe.naver.com/westwoodman

 블로거 홍석우가 운영하는 카페

 cafe.naver.com/diselmania

 가장 많은 회원이 있는 패션 카페

 삼성디자인넷

 국내외 패션계의 소식과 다양한 자료를 만날 수 있는 곳

 패션채널, 패션비즈 등

 국내 패션업계의 소식과 자료를 볼 수 있음


잡지는 나의 보물!!: 잡지 하나라도 챙겨보세요. 하다못해 커피숍, 은행 등에 비치된 잡지라도 부지런히 챙겨보세요. 잘나가는 브랜드들의 광고가 지금도 게재되어 있습니다. 


04 지속적인 Mentoring


여러분이 가는 길이 맞는지 지속적으로 점검받아야합니다. 여러분은 이미 여러분만의 라이프 스타일이 아주 '확고하게'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생각보다 쉽게 변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생각의 속도만큼 습관이 되어 몸에 배어드는 것도 힘듭니다. 가장 중요한 건 미래에 대한 불안감으로 자구 바뀌는 마음속의 이야기를 빨리 찾아 내는 것입니다. 


- 본인이 가고 싶은 회사의 선배를 찾아보세요.

- 그리고 책상에 앉아 도대체 무슨 일을 하는지 정확히 알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 지금 하는 사소한 습관이나 라이프 스타일이 본인이 가고자 하는 방향으로 가는데 도움이 되는지 '지속적으로' 체크 받아야 합니다. 하기 싫은 일은 자연스럽게 안하게 되니까요!


스티브 잡스의 유명한 스탠포드스피치에서처럼 여러분이 지금 이순간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본인이 좋아하는 일을 찾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 분야에서 멋진 스토리들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내다 보면, 자연스럽게 그 이야기들이 여러분의 자산이 되고 무기가 될 것입니다. 그리고 그 훌륭한 자산과 무기가 면접장에서 여러분을 특별한 사람으로, 멋진 스토리를 가진 사람으로 만들어 줄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