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US/CAREER

대구 계명대에서 펼쳐졌던 'Good Luck 면접 특강', 그 생생한 현장을 전해드립니다.

최현수 대리, 대구 계명대 면접 특강에 뜨다!

모든 취업 준비생들의 GOOD LUCK의 아이콘 최현수 대리의 생생한 특강 현장!



대구/경북 취업 준비생들을 대상으로 계명대 바우어관에서 Good Luck 면접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 최현수 대리는 '대학생활과 직장생활의 차이'세션에 강사로 초빙되어 특강을 해주셨습니다. Good Luck 면접특강. 그 생생한 현장스케치를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Good Luck 면접 특강은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 여러분들에게 면접 TPO에 맞는 'Good Look'과 'Good Attitude'에 대한 1부 강의. 그리고 면접 유형과 그 전략 등 면접 전반에 대한 이야기를 듣는 2부 강의로 나누어져 있었습니다. MVIO가 주최한 이 Fantastic한 행사에 대구/경북 지역 대학생 500여명이 참석하였고 시작 1시간 전부터 바우어관이 북새통을 이루어 여러분의 뜨거움을 한눈에 느낄 수 있었던 자리였습니다. 


행사 15분전.

입장이 시작되자 마자, 당초 예상했던 150명의 인원이 훌쩍 넘어 350여명의 대학생 여러분들이 통로까지 빽빽하게 들어찼고, 장소관계로 약 150여명의 학생들이 아쉬움을 뒤로한채 돌아가야만 했습니다. 당초 선착순 150여명에게는 MVIO의 명합지갑 교환권이 선물로 준비되었는데, 입장 3분만에 150장의 교환권이 모두 소진되는 진기록을 세우기도 했습니다!


01 면접에 딱 맞는 착장법, 대체 무엇일까? : 전략적 면접 패션을 배우다!



행사의 1부는 삼성 CS아카데미 강사님의 면접에 딱 맞는 착장법 강의로 시작되었습니다. 첫인상과 더불어 본인이 내뿜는 이미지가 실제의 본인과 얼마나 다르게 보일 수 있는지에 대한 강의부터, 전략적 패션 착장에 대한 내용까지. 실습과 개인별 컨설팅이 더해 지면서 학생들의 열기가 점점 더 뜨거워졌습니다. 



02 최현수 대리의 면접특급전략 3가지


중간 Break 없이 계속된 행사는 MVIO의 'Interview is the War'의 광고 2편 후 바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2부 세션은 최현수 대리의 강의 차례였습니다. 



모든 취업 프로세스에 가장 중요한 관문인 면접. 면접을 얼마나 잘 준비하느냐가 취업 성공이라는 멋진 드라마를 만들어 내는 열쇠가 되기 때문에 많은 대학생 여러분들이 자리를 굳건히 지키며 귀를 쫑긋 세우셨습니다. 


우선 '대학생활과 직장생활의 차이'로 시작한 세션은 면접을 준비하는 Practical한 tip들과 함께.


   ① 나 자신과 대화하자!! - 내 속에 있는 뜨거운 열정을 존중하라!

   ② 색다른 Story로 승부하라!! - 누구나 들어본 이야기가 아닌 나만의 색다른 이야기가 필수적이다!

   ③ 첫째도 자신감!! 둘째도 자신감!! - 나를 믿지 않으면, 면접장 안에서는 누구도 믿을 사람이 없다!


위의 세가지 주제로 진행되었고, 뒤이어 다양한 면접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는 Q&A가 진행되었습니다. 수많은 학생들로부터 쏟아지는 열화와 같은 질문과 뜨거운 호응으로 면접특장은 점점 더 활기를 띄었고 특강 이후에도 E-mail로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모든 행사가 마무리 된 후에는 행운권 추첨을 통해 MVIO Suit가 선물로 지급되어 참석자들을 더욱 설레게 한 이번 계명대 Good Luck 특강!

취업시즌을 열심히 헤쳐나가시고 계실 많은 취업 준비생 여러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이후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콘텐츠 작성: 제일모직 최현수 대리

콘텐츠 발췌: 빈폴 블로그(www.beanpoleblo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