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END/CULTURE NOW

쇼핑이 기부가 되는 삼성물산 패션부문 CSR스토어, 삼청동 하티스트 하우스에서 '내 마음을 전해보세요'

 

봄의 시작을 질투하듯 꽃샘추위로 아직은 쌀쌀한 3월,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친구들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쇼핑이 기부가 되는 곳 하티스트 하우스에서 따뜻한 마음을 전해보는 건 어떨까요?

 

삼청동에 위치한 하티스트 하우스는 볼거리가 다양한 카페거리에 있는 만큼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오늘 하티스트하우스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하티스트 하우스는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을 하기 위해 만든 착한 매장인데요, 하티스트(HEARTIST)는 따듯한 마음(HEART)의 아티스트(ARTIST)와 함께 즐거운 나눔을 만들어 가는 공간이라는 뜻입니다.

 

하티스트 하우스의 이익금 전액은 시각장애 아동들의 개안수술, 신진 디자이너 후원 및 교육기부를 통한 인재 육성 등등 좋은 취지에 사용됩니다. 또한 하티스트 하우스는 좋은 취지로 기획된 제품이지만 많은 곳에서 보기 힘든 소규모 업체들을 선정하여 그들의 좋은 뜻을 널리 알리고, 자립할 수 있는 업체 환경을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쇼핑이 곧 기부가 되는 공간’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사회 환원 스토어 하티스트 하우스에서 ‘내 마음을 전하는 따뜻한 선물’ 준비, 지금부터 함께하시죠! ^^

 

 

▲삼청동에 위치한 하티스트 하우스 매장 전경
(서울 종로구 삼청로 89 / 매장 전화번호 070-7130-928)

 

  

 

 

하티스트는 지하 1층부터 4층까지 다양한 아이템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지하 1층은 하티스트 스페이스로 주요 행사 및 팝업스토어가 열리고 1층에는 기부도 하고 좋은 의미로 판매되고 있는 굿윌(GOOD WILL) 제품들. 2,3,4층에는 구호, 르베이지, 빈폴, 에잇세컨즈 등 삼성물산 패션부문에서 기부된 브랜드 제품이나 신인 디자이너들의 제품들로 구성되어있습니다.

 

ㆍ굿윌(GOOD WILL) 상품이란?
선의(Good will)의 뜻으로 제작된 제품들을 필요한 곳에 기부 또는 판매하여 얻은 수익금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을 주는 마켓(Market) 또는 제품(Product)을 의미합니다.

 

 

| 다양한 디자인의 라이프 스타일 굿윌(GOOD WILL) 제품으로 구성된 1층.

 

아늑한 분위기의 매장 안은 다양한 물건들이 판매되고 있었는데요. 향초, 목걸이, 텀블러, 수첩 등 다양한 제품들이 전시되어 있는 1층은 아기자기한 아이템들로 가득한 곳이었습니다.

 

 

| 3월 14일 화이트데이에 ‘내 마음 전하기’

 

3월 14일, 이번 화이트데이에는 생화로 제작된 카드와 천연 공법 핸드메이드 향기 제품, 유니크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액세서리들로 따뜻한 마음을 담은 선물은 어떨까요? 선물과 함께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좋은 이벤트가 될 것 같습니다.

 

 

|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제품이 위치한 하티스트 하우스의 2층.

 

하티스트 하우스 2층에서는 신진 디자이너들의 유니크한 매력의 패션 제품들이 눈에 띄었는데요, 스웨트셔츠부터 스니커즈, 가방 등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번 시즌 트렌드인 파스텔컬러로 물든 스웨트셔츠와 니트, 포멀하게 연출할 수 있는 셔츠와 스니커즈도 있었고요, 스타일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액세서리 제품들과 얼핏 보면 종이 같지만 초경량, 통기성, 내구성까지 구비한 플라이백도 인상적이었습니다.

 

 

| 봄빛을 머금은 여성의류는 3층에~!

 

3층에 들어서자 꽃향기가 느끼지는 기분이 들 정도로 화사한 봄빛을 담은 여성복들과 액세서리을 볼 수 있었는데요,

 
차분하고 단아한 아름다움이 느껴지는 무채색 뉴트럴 컬러(neutral color)의 여성 정장은 중요한 자리나 오피스룩으로, 화사한 컬러의 카디건과 블라우스는 캐주얼한 데이트룩으로 연출하고, 초커나 볼드 한 액세서리 등으로 포인트를 준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싱그러운 정원과 남성복이 있는 4층.

 

작은 정원이 있는 4층에는 남성의류와 지갑 및 가방, 신발 등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다양한 브랜드에서 기부받은 액세서리 제품들을 착한 가격으로 만날 수 있었습니다.

 

 

| 지금 하티스트 스페이스에선?!

 

따뜻한 봄을 맞이하여 등산, 트래킹, 자전거 타기 등 나들이 계획 세우실 텐데요, 야외활동에 꼭 필요한 아웃도어 제품들을 하티스트 하우스 지하 1층에서 준비하세요!

 

고기능성의 바람막이, 체온을 유지시켜주는 워머, 수납기능이 넉넉한 등산가방 등 다양한 아웃도어 제품들을 착한 가격으로 구매하고, 기부도 된답니다.

 

지금 지금까지 판매 수익금의 일부가 어려운 이들에게 전달되는 ‘쇼핑이 기부가 되는 곳’ 삼청동 하티스트 하우스을 살펴보았습니다. 이번 주말은 삼청동에서 데이트도 하고, 봄맞이 쇼핑으로 기부를 실천해보는 건 어떨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