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SHION/FASHION NOW

[직딩의 옷장] 직장인들의 미팅을 대하는 자세! 직종 별 미팅룩 스타일링

 

4, 직장인들에겐 새로운 분기의 시작을 알리며~ 잦은 미팅으로 바빠질 시기이기도 하죠~ 상대방에게 좋은 이미지를 주어야 하는 자리인 만큼 옷차림에도 신경을 써야겠죠?

 

오늘 <삼성물산 패션부문>에서 미팅 시 어떤 스타일을 입어야 할지 고민인 직장인 여러분을 위해 직종 별 분위기에 맞는 미팅룩 스타일링을 준비하였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함께 확인해보시죠!^^

 

 

 

웨딩플래너, 컨설턴트 등 고객을 직접적으로 상대할 일이 많은 서비스 분야에 종사하는 분들에겐 부드러운 이미지의 페미닌룩을 추천합니다.

 

화사한 봄 날씨에 어울리는 트렌치코트로 페미닌 무드의 미팅룩을 연출해볼까요?

 

경쾌하고 감각적인 스트라이프 패턴의 트렌치 드레스는 여성스러운 실루엣으로 허리를 묶어 드레스처럼 입거나 이너웨어와 함께 아우터로도 연출이 가능합니다.

 

 

 

이번에는 은은한 파스텔컬러가 돋보이는 텐셀 소재 트렌치코트로 스타일링 해볼까요?

 

몸에 달라붙지 않고 부드럽게 떨어지는 텐셀 소재, 특유의 고급스러운 느낌과 화사한 컬러가 어우러져 더욱 멋스러운 아우터입니다.

 

여기에 벌룬 소매와 리본 스트랩으로 포인트를 준 여성스러운 무드의 블라우스와 슬림하게 떨어지는 일자 슬랙스를 함께 연출한다면 이지적인 페미닌룩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홑겹으로 가볍게 입을 수 있는 트렌치코트 또한 빼놓을 수 없겠죠~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캐주얼은 물론 비즈니스룩으로도 좋은 아이템입니다.

 

올해 트렌드인 애플 그린 컬러에 우아하고 여성스러운 플로럴 레이스가 올오버된 플레어 미디스커트로 포인트를 주고, 상의는 심플한 화이트 블라우스로 깔끔하게 마무리! 여성스러운 미팅룩 스타일 완성~^^

 

 

 

 

경영이나 무역 등 신뢰감이 생명인 직종에 근무하는 분들에겐 반듯하고 지적인 이미지를 줄 수 있는 포멀룩 스타일링이 좋겠죠?

 

특히나 포멀한 스타일은 꼭 해당 직종이 아니어도 모든 업무적인 미팅 때에 어울리는 스타일이기도 합니다.

 

기본이 되는 화이트 셔츠와 블랙 컬러의 미디스커트로 코디하였는데요, 셔츠 뒤쪽 리본 디테일, 스커트의 모던한 컬러 배색 등으로 자칫 밋밋해 보일 수 있는 스타일에 포인트를 주어 보다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미니멀하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더욱 멋스러운 사파리 코트에 플라워 패치로 포인트를 준 셔츠를 매치!

네이비, 스카이블루, 푸른빛이 살짝 감도는 라이트 그레이 컬러 등 전체적으로 블루 컬러의 톤온톤 스타일링으로 신뢰감을 줄 수 있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무채색 컬러의 포멀룩 스타일링은 자칫 딱딱해 보일 수도 있는데요, 이럴 땐 울 라이트 소재의 카디건으로 부드러운 느낌을 더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이너웨어와 액세서리들은 블랙 컬러로 깔끔하게 스타일링! 부드러운 느낌과 함께 신뢰감을 줄 수 있는 포멀룩 스타일을 완성하세요~^^

 

  

 

IT, 미디어 또는 마케팅 쪽에서 일하시는 분들에겐 직업 특성에 맞는 트렌디한 스타일의 미팅룩을 연출해보세요!

 

트렌디한 파자마 스타일의 멀티 스트라이프 패턴 블라우스와 유니크한 디자인의 미니백으로 스타일리시하게!

 

하지만 미팅룩이니만큼 TPO에 맞게 나머지 아이템들은 포멀한 스타일로 밸런스를 맞춰주는 것, 잊지 마세요!^^

 

 

 

포멀한 스타일의 기본 테일러드 재킷, 심플한 디자인의 셔츠로 기본적인 스타일을 잡은 후 트렌디한 플라워 플리츠스커트로 포인트!

 

앞서 말한 것과 같이 미팅룩 스타일링에서 중요한 점은 바로~ TPO에 맞게 포인트 아이템을 중심으로 너무 과하지 않게 연출하는 것입니다.

 

 

 

 

이번엔 액세서리로 스타일에 포인트를 줘 볼까요? 클래식한 트렌치코트와 깔끔한 디자인의 스트라이프 셔츠 그리고 세미 와이드 핏 팬츠로 스타일링~

 

여기에 트렌디함을 더해줄 태슬 장식 클러치백! 쨍한 레드 컬러로 자칫 평범해 보일 수 있는 스타일에 포인트를 더해 주세요! ^^

 

 

평소보단 조금은 특별하게!

 

 

팀을 대표하여, 더 크게는 회사를 대표하여 나서는 미팅 자리에선 신뢰감은 기본! 더욱 스타일리시한 모습으로 당당한 이미지를 심어주는 것도 중요한 포인트 아닐까 싶습니다.

 

오늘 <삼성물산 패션부문 포스트>와 함께한 <직장인들의 미팅을 대하는 자세! 직종 별 미팅룩 스타일링>으로 더욱 멋진 모습의 미팅룩 스타일을 연출해보세요~!!!^^

 

* 사진에 표시된 제품들은 모두 SSF SHOP(www.ssfshop.com)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