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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SHION/FASHION NOW

2014 올해의 패션 소비 트렌드 '큐레이팅(Curating)'




올해의 패션 소비 트렌드 '큐레이팅(Curating)'

경계를 넘나드는 소비자 (Ageless,Seasonless,Borderless) 


 SNS, 블로그 등 온라인의 발달로, 개인이 얻을 수 있는 정보가 증가하면서, 소비자 개인이 스스로의 취향을 구분해 집중하는 '자기 세분화'의 소비트렌드가 대두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유니섹스나 젠더리스의 등장만으로도 놀라웠다면, 지금은 커리어, 캐주얼 등 조닝의 경계를 허물고 개성있는 스타일을 찾아 거리로 나섭니다. SPA 매장은 20대에서 50대까지 폭넓은 연령대의 소비자들로 북적거리고 구매에 있어서도 온•오프라인을 종횡무진하며 관심있고 필요한 제품이 저렴하기까지 하다면 우회 사이트를 통한 해외 직구도 마다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또한 소비자의 생활 패턴이 다양해짐에 따라 계절에 상관없이 착용이 가능한 시즌리스 상품들이 인기입니다. 


자기의 개성을 스스로 큐레이팅하고 더 나은 제품과 서비스를 위해 생산과 서비스 과정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는 경계를 넘나드는 2014년 패션 소비 트렌드 '큐레이팅(Curating)'을 주목해주세요.

 (자료 출처 : 삼성패션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