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RAND/NEWS

제일모직, 신규 액세서리로 시장 달군다! 2015년 가을, 액세서리 브랜드 ‘라베노바’, ‘일모’ 동시 론칭

 

 

- 2015년 가을, 액세서리 브랜드 '라베노바', '일모' 동시 론칭
- 라베노바, 내 스타일대로 내가 만드는 가방 '모듈 라인'선봬

- 일모, 유러피안 감성의 가방ㆍ구두 등 액세서리 셀렉트샵 오픈

 

 

■ '15년 가을, 신규 액세서리 브랜드 일모(ILMO)와 라베노바(RAVENOVA) 론칭

제일모직은 2015년 가을 시즌, 신규 액세서리 브랜드 2개를 동시에 론칭, 국내 액세서리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제일모직이 선보이는 액세서리 브랜드는 이태리 문화에 대한 현대적 해석을 기반으로 글로벌 트렌드를 적극 반영한 여성 액세서리 브랜드 '라베노바(RAVENOVA)'와 유러피안 감성의 가방과 구두 등 피혁 제품을 중심으로 하는 셀렉트샵 브랜드 '일모(ILMO)'입니다.

 

■ 세계경제와 국내경기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제일모직이 야심 차게 2개의 신규 브랜드를 선보인다는 점에 업계는 주목하고 있습니다.  

제일모직은 국내 패션시장이 4% 내외의 저성장 시장으로 고착화된 상황에서도 '일모'와 '라베노바'라는 두 개의 신규 브랜드를 한꺼번에 론칭하는 것은 새로운 브랜드 육성을 통해 내수 패션시장에 활력을 주고, 자생력을 키우는 한편, '한국 패션의 세계시장 진출’이라는 궁극적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국내 최고의 패션기업으로서 지속적으로 패션발전과 R&D에 투자하는 의지를 보여주겠다는 포부입니다. 

 

■ 제일모직은 꾸준히 성장하는 액세서리 시장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한편,

남성복ㆍ여성복ㆍ캐주얼 분야에서 갤럭시ㆍ로가디스ㆍ구호ㆍ빈폴 등 한국을 대표하고 복종을 리딩하는 브랜드를 육성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빈폴액세서리와 함께 액세서리 시장을 리딩할 브랜드를 새롭게 육성해 나갈 계획입니다.

 

 

■ 품격있는 이태리 문화와 글로벌 트렌드를 선보이는 여성 액세서리 '라베노바'

여성 액세서리 브랜드 '라베노바'는 품격 있는 이태리 문화에 대한 현대적 해석을 기반으로 글로벌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중ㆍ장기적으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여성 액세서리 브랜드로 육성해 나갈 계획입니다. 

 

라베노바는 피혁과 명품의 본향인 이태리의 감성을 함께 담아내, 올 가을ㆍ겨울 시즌 여성 액세서리 시장에서 최고의 아이코닉(Iconic) 백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라베노바'는 모자이크의 도시로 유명한 이태리 라벤나(Ravenna)의 건축양식과 분위기를 상품의 형태ㆍ컬러ㆍ소재 등에 적용하여 모던하게 승화시키는 한편,직ㆍ정육면체를 다양하게 응용하고 부드러운 소재를 활용해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라베노바의 핸드백은 외관을 최소한의 장식으로 단순하게 디자인했지만, 내부는 모자이크의 도시 라벤나의 다양한 장식을 모티브로, 화려한 안감과 실용적인 수납 공간을 더해 반전의 매력을 전달한다는 계획입니다.

 

■ 시장을 선도할 새로운 상품 라인, 모듈라인 구축

 

또한, 라베노바가 전략 상품으로 기획한 모듈 라인(Module Line)은 지퍼로 연결할 수 있는 두 개의 판넬을 이용, 여성들이 선호하는 클러치백을 소비자가 스스로 손쉽게 제작할 수 있으며, 플랩(Flap, 가방이나 주머니의 입술 덮개)은 라베노바의 여러 가지 토트백에 본인의 기호에 맞춰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해, 자신의 취향을 선택, 가방을 만들 수 있는 신개념 DIY BAG 라인입니다.

 

판넬은 개당 가격대를 6~19만원 대로 책정했으며, 첫 시즌에만 총 50여개의 판넬을 출시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라베노바 (RAVENOVA) 모듈백 영상 보러 가기 http://youtu.be/sZA6HLrlM0k

 

특히 라베노바는 모듈 라인을 매개로 여러 디자이너와의 콜라보레이션도 준비 중에 있는데요, 이와 함께 브랜드 영감의 원천인 이태리 도시 라벤나의 컬러인 그레이, 베이지를 일관된 대표 컬러로 사용하고, 기본 도형을 응용한 자체 패턴을 개발해 라베노바만의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할 계획입니다.(30 ~ 50만원대)

 

라베노바의 대표상품은 토트백ㆍ숄더백ㆍ클러치 등으로 구성되며, 2015년 가을겨울 시즌에만 총 10개의 매장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온라인 판매 채널도 구축해 론칭 첫 시즌 총 50억원의 매출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고요, 라베노바는 2017년까지 중국 시장에 진출하는 한편, 2020년에는 매출 2,500억원을 달성한다는 목표입니다.

 

한편, 라베노바는 오는 7월 20일부터, 온라인 쇼핑 네트워크 위즈위드 (www.wizwid.com)를 통해 먼저 만나볼 수 있습니다.

 

▶ 온라인에서 먼저 선보이는 <라베노바> 제품 보러 가기 http://goo.gl/zPTSb3

 

■ 젠더리스(Genderless) 셀렉트샵 브랜드 – 일모(ILMO)

일모(ILMO)는 이태리어로 '옷의 본(本, 근본/모양 등의 의미)'이라는 뜻입니다. 제일모직은 일모를 가방과 구두 등 피혁 소재의 남ㆍ여 액세서리 상품을 함께 선보이는 새로운 형태의 셀렉트샵으로 포지셔닝 시키고, 유러피안 감성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대에 만나 볼 수 있는 전문매장으로 육성할 계획입니다.

 

제일모직은 글로벌 브랜드의 운영 경험을 기반으로 구축한 유럽지역의 유력 소싱 업체를 통해 상품을 제작함으로써, 상품 R&D 역량을 강화하고 차별화된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여나갈 계획입니다.

일모는 전체 상품 라인 중 80%를 유럽권에서 생산함으로써 글로벌 생산업체로부터 직소싱 체제를 구축, 고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함으로써 가격 경쟁력을 확보해 국내 액세서리의 상품력과 디자인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킬 계획입니다.
 
셀렉트샵 일모는 30~40대의 감도 있는 직장인을 타깃으로, 주력아이템인 가방과 신발을 각 40%, 벨트ㆍ장갑ㆍ지갑류를 20%로 구성했습니다.

 

일모의 주력상품인 가방은 경량화된 신규 소재를 개발해 기존 가죽가방보다 2배 이상 무게를 줄였는데요, 원단의 무게가 평균 900g/미터 (일반 가방용 가죽 무게는 2.5kg/미터, 폭58인치기준)으로, 편리한 휴대성을 자랑하며, PU(폴리우레탄) 소재를 사용해 내구성 또한 뛰어나 실용적입니다. (가격 : 40만원대)

 

 

일모의 디자인은 화려하지 않은 북유럽 디자인 정신에서 영감을 받아, 직선과 곡선의 간결한 실루엣을 조합한 깔끔하고 미니멀한 스타일로 수공예적인 느낌의 디테일 장식을 가미해 기존 액세서리 상품과 차별화시켜 나갈 예정입니다.

 

또한, 일모의 슈즈는 최근 비즈니스 캐주얼 착장 트렌드를 반영해 근무시나 주말에도 착장이 가능한 세미 슈즈 라인을 강화하여, 소프트한 캐주얼 복장 및 리조트룩에 매치할 수 있는 로퍼, 몽크(바깥쪽에 큰 버클이 달린 구두), 스니커즈를 전개하며, 특히 고급 스웨이드(Suede) 소재를 사용해 품격을 높였습니다. 이와 더불어 등산화에 적용되는 초경량 밑창, 미끄럼 방지 등의 기능성을 가미한 점도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가격 : 30만원대 중반) 

 

일모 상품의 또 다른 특징 중 하나는 바로 ‘친환경’이다. 생산단계부터 가죽 연마에 사용되는 화학물질을, 참나무(Oak) 껍질로부터 추출한 천연소재로 대체 사용했으며, 소재 리사이클이 가능한 오크 레더 및 코르크 소재를 활용한 상품 라인도 운영합니다.
 
셀렉트샵 일모는 2015년 가을, 총 6개점 오픈을 시작으로 16년까지 25개 매장을 확보해 조기에 시장에 안착할 계획이고요, 향후 제일모직은 2019년까지 일모를 아시아 시장 진출을 위한 사업 기반을 구축하는데 주력하고, 오는 2020년 까지 매출 1,000억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제일모직 패션부문 상품본부장 박철규 전무

 

"글로벌 경제상황이 어렵지만, 제일모직은 신규 사업 육성에 적극적으로 힘을 쏟을 계획입니다. 특히, 타복종 대비 성장성이 뛰어난 액세서리 분야에 대한 투자를 통해 국내 패션산업의 차별화와 다양성을 확고히 하고, 이를 통해 아시아 및 글로벌 시장에 진출해 패션 한류를 주도해 나갈 계획입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