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END/NEW PLACE

나만의 스타일링을 제안해주는 '요술거울'이 나타났다! 빈폴 롯데월드몰점 '스마트 사이니지'를 통환 쇼핑 환경 개선

 

빈폴 롯데월드몰점에 나만의 스타일링을 제안해주는 ‘요술거울’이 나타났습니다. 의류 매장에 갈 때마다 직원들이 이것저것 추천해주는 것이 부담스럽고, 그렇다고 그냥 둘러보자니 어떤 옷이 좋은지 고르기 어려워하는 ‘결정 장애’를 가진 이들에게 딱 맞는 거울이 나왔는데요~

 

디지털 사이니지 환경을 구현해 고객 맞춤별 정보 제공은 물론, 쉽고 편리한 쇼핑을 할 수 있는 빈폴 롯데월드몰점, 지금부터 함께 만나보실까요?

 

ㆍ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 : 디스플레이어를 활용, 각종 정보와 광고를 제공

 

 ▲ 잠실역 인근 빈폴 롯데월드몰점 매장 전경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300 롯데월드몰 1F  / 02-3213-4170)

 

 

 

 

| 방문 고객들을 위한 첨단 ‘스마트 사이니지’

 

패션 매장에 최적화된 스마트 사이니지를 토대로, 빈폴 롯데월드몰점에서만 볼 수 있는 스마트한 쇼핑 환경을 선보였는데요,

 

▲ 고객 움직임을 바탕으로 화보가 다이내믹하게 바뀌는 ‘스마트 어트랙션(Smart Attraction)

 

매장 입구에 있는 ‘스마트 어트랙션(Smart Attraction)’는 고객의 움직임에 따라 3D 안경을 쓰지 않아도 빈폴의 이번 F/W 화보가 다이내믹하게 바뀌어, 마치 화보 속 모델을 실제로 보는 듯한 착각이 들었습니다.

 

▲ 5:1 와이드 디스플레이(Wide Display)

 

또, 매장 안엔 ‘5:1 와이드 디스플레이(Wide Display)’가 있었는데요, 베스트 상품, 신상품, 시즌 별 필수 아이템을 카테고리화해서 간단한 터치만으로 선택을 도와주었습니다.

 

베스트 상품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컬러패턴소재 별로 상품이 구성되고, 어울리는 액세서리를 추천할 뿐 아니라 상품 위치까지도 제공해 매장의 매니저 도움 없이도 상품 탐색 및 선택이 용이하였습니다.

 

 

| 스타일에 맞는 상품 및 스타일을 추천하는 ‘디지털 미러(Digital Mirror)’

 

▲ 스타일에 맞는 상품 및 스타일을 추천, 제공하는 ‘디지털 미러(Digital Mirror)’

 

거울 앞에 서면 고객 스타일에 맞는 상품 및 스타일을 추천, 제공하는 ‘디지털 미러(Digital Mirror)’와 대형 스크린 앞에 서면 성별, 스타일을 분석하여 컬러, 패턴, 소재 등을 카테고리화해 스타일을 추천해주는 ‘스마트 인포 디스플레이(Smart Info Display)’ 등이 있었습니다.

 

 

요술거울이라고 불리는 ‘디지털 미러’가 개인별로 커스터마이징된 정보를 제공하는데요, 평상시에는 여느 거울과 유사하지만 고객이 앞에 서면 고객의 성별/연령을 인식하고, 입고 있는 색상, 패턴을 분석해 어울릴만한 스타일과 액세서리를 제공하여 최적의 스타일링을 제안해주었습니다.

 

 

또 맘에 드는 재킷, 니트 등을 들고 거울에 비치면 아이템을 분석하여 유사한 컬러/패턴 등의 다양한 아이템을 제시하고, 선택한 상품을 터치하면 이미지가 확대되면서 상세하게 정보를 제공할 뿐 아니라 어울릴만한 액세서리도 추천합니다~

 

▲ 자신에게 맞는 스타일을 추천해주는 ‘스마트 인포 디스플레이(Smart Info Display)

 

디지털 미러의 확대 버전인 ‘스마트 인포 디스플레이(Smart Info Display)’는 디스플레이 앞에 서면 성별, 스타일을 탐색해 고객이 쉽고 편리하게 쇼핑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요,


‘나의 스타일 추천’을 선택 후 스크린 앞에 서면 화면에는 ‘분석 중…’ 라는 메시지가 등장하고, 3초도 지나지 않아 지금 입고 있는 옷과 비슷한 색상•패턴의 옷이 ‘스타일 추천’ 화면에, 지금 입고 있는 옷에 어울릴만한 가방이 ‘스타일 위드’화면에 잇달아 뜨는데요, 추천된 스타일의 옷에 다른 색상도 함께 볼 수 있어서 더욱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현재 진행하고 있는 이벤트, 상품 할인 등의 프로모션 정보도 제공되어 더 합리적인 쇼핑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습니다.

 

| 국내 트레디셔널 브랜드를 대표하는 BEANPOLE의 스마트한 쇼핑 공간!

 

 

빈폴 롯데월드점에는 키즈 제품부터 여성, 남성, 액세서리, 아웃도어까지 빈폴의 여섯 가지 라인을 믹스 매치해 한 공간에서 모두 볼 수 있었는데요, 다양한 라인이 모두 믹스되어 있었지만 스마트한 디스플레이로 원하는 상품을 한눈에 비교해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디지털 미러, 스마트 인포 디스플레이 등으로 고객 맞춤 스타일 제공 최첨단 ‘스마트 사이니지’ 그리고 빈폴 브랜드 모든 라인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빈폴 롯데월드몰점!

 

특히 빈폴 매장의 ‘스마트 사이니지’는 과도한 정보의 홍수 속에 선택을 어려워하는‘햄릿 증후군(Hamlet Syndrome; 선택 및 결정 장애)’ 고객들을 위한 최상의 큐레이션 서비스 솔루션이었습니다.


스마트한 쇼핑을 직접 느끼고 싶다면 이번 주말, 잠실로 쇼핑 계획을 세우는 것은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