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RAND/NEWS

슈퍼 리넨으로 격식 있는 남자 여름 코디를 완성해보자! '쿨비즈룩'

 

- 천연기능성 소재 혼방, 세상에 없던 특수 ‘리넨’ 제품 개발
- 기존 리넨 소재 단점 보완, 청량감·주름개선·물빨래 등 장점 극대화
- 출시 사흘만에 피케셔츠 1,500장 판매, 쿨비즈 대표상품으로 시장 선도

 

빈폴의 귀환. 대한민국 대표 프리미엄 캐주얼 브랜드 빈폴이 세상에 없던 리넨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제일모직은 천연소재 리넨과 기능성 소재 폴리를 혼방, 기존 제품의 단점을 보완한 신개념 리넨 제품을 업계 최초로 출시했다고 23일 밝혔습니다.

빈폴의 리넨 신제품은 여름철 최고 인기 소재인 ‘리넨(Linen)’과 기능성 원사(폴리에스테르)를 제일모직의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혼방하여 특수 제작되었으며, ‘딜라이트 리넨’으로 이름 지어진 상품 라인에 구성되어 있습니다. 빈폴이 18개월 동안의 연구개발을 거쳐 출시한 ‘딜라이트 리넨’은 철저히 소비자들의 기호 변화에 초점을 맞춰 출시됐습니다.

 

라이프 스타일이 변화하는 트렌드, 고객들은 고급스러움과 캐주얼적 요소를 모두 갖추고 있으면서도 편안하고 혁신적인 소재를 적용한 제품을 원한다는 것에 주목한 것입니다.

삼성패션연구소 최영진 책임연구원은 “올해도 소비자들이 부드럽고 편안한 무드를 선호하는 분위기가 이어지고 있다”면서 “앞으로 캐주얼은 물론 남성복, 골프 등의 다양한 복종에서 리넨과 같은 천연 소재들이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습니다. 본래 리넨 소재는 천연 섬유 특유의 고급스러운 느낌과 우수한 청량감을 가지고 있지만, 물에 취약하고 형태가 쉽게 틀어지며 구김이 많기 때문에 실용성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수준급의 방적기술력을 갖추지 못한 상태에서는 혼방을 시도하는 것 자체가 쉽지 않고 기존에 시도되었던 면·실크 소재와 혼용한 상품은 리넨 소재 고유의 취약점을 보완하지 못하기 때문에 제일모직은 소재 혁신을 통해 세탁 후 치수 변화나 형태 뒤틀림은 물론 구김도 잘 가지 않으며, 드라이클리닝 없이도 물빨래가 가능하도록 제품을 개발했습니다.

 

제일모직 빈폴은 통기성과 흡습성, 청량감이 뛰어나고 피부에 직접적으로 달라붙지 않아 오랜 시간 쾌적함을 유지할 수 있는 ‘딜라이트 리넨’ 제품을 대한민국 대표 쿨비즈 상품으로 추천합니다.

 딜라이트 리넨은 피케 셔츠는 물론, 재킷, 카디건, 라운드티 등 다양한 상품군으로 출시되었으며 특히, 피케 셔츠의 경우 출시 3일만에 1,500장이 판매되어 2015년 S/S 시즌 새롭게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핵심 상품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딜라이트 리넨의 피케 셔츠는 프랑스산 노르망디 북부의 리넨 원료를 공수해 이태리 비엘라(BIELLA)의 차별화된 멜란지(melange) 방적기술로 고급화에 주력했으며 칼라 부분의 정돈을 위해 외부에서 보이지 않는 버튼다운(양쪽 깃 끝을 단추로 채우는 형태) 방식으로 디테일에도 신경을 썼습니다.

빈폴의 김수정 디자인 실장은 “최고급 리넨 소재와 혁신적인 혼방 기술로 제일모직만의 차별화된 제품을 출시했다”면서 “편안하면서 격식 있는 자리에도 어울리는 쿨비즈룩을 선도하는 제품”이라고 자신감을 나타냈습니다.

한편, 제일모직은 딜라이트 리넨 출시를 기념하여 빈폴닷컴(www.beanole.com)을 통해 구매고객 전원에게 빈폴 에코백을 증정하고 SNS로 상품 관련 글을 남겨주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선착순 500명에게 스타벅스 더블샷 에스프레소를 증정하는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