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END/NEW PLACE

마음까지 따듯해지는 삼청동 하티스트 하우스, 쇼핑이 기부가 되는 굿윌(GOOD WILL)상품 추천!

 

 

삼청동에 위치한 하티스트 하우스는 삼청동을 방문하는 방문객들이라면 한 번쯤은 지나쳐 봤을 텐데요. 이곳이 어떤 곳인지 궁금하시던 분들을 위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하티스트 하우스는 제일모직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 즉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을 하기 위해 만든 착한 매장입니다. 하티스트(HEARTIST)는 따듯한 마음(HEART)의 아티스트(ARTIST)와 함께 즐거운 나눔을 만들어 가는 공간이라는 뜻이에요.

 

하티스트 하우스의 이익금 전액은 시각장애 아동들의 개안수술 및 명 탤런트의 후원 및 교육기부를 통한 인재 육성 등등 좋은 취지에 사용됩니다. 또한 하티스트 하우스는 좋은 취지로 기획된 제품이지만 많은 곳에서 보기 힘든 소규모 업체들을 선정하여 그들의 좋은 뜻을 널리 알리고, 자립할 수 있는 업체 환경을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오늘은 하티스트 하우스에서 판매되고 있는 굿윌(Good Will) 제품들을 지금부터 소개해드릴게요~^^

 

 ㆍ굿윌(GOOD WILL) 상품이란?
    선의(Good will)의 뜻으로 제작된 제품들을 필요한 곳에 기부 또는 판매하여 얻은 수익금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을 주는 마켓(Market) 또는 제품(Product)을 의미합니다.

 

 ▲삼청동 하티스트의 매장 전경
(서울 종로구 삼청로 89 / 매장 전화번호 070-7130-928)

 

 

 

 

초여름, 시작의 삼청동 하티스트하우스

 

하티스트는 지하 1층부터 4층까지 다양한 아이템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지하 1층은 하티스트 스페이스로 주로 팝업스토어가 열리고 1층에는 기부도 하고 좋은 의미로 판매되고 있는 굿윌(GOOD WILL) 제품들. 2,3,4층에는 구호, 르베이지, 빈폴, 에잇세컨즈 등 제일모직에서 기부된 브랜드나 신인 디자이너들의 제품들이 있어서 머리부터 발끝까지 멋진 데일리룩을 하티스트 안에서 해결할 수 있어요.

 

 

 

다양한 굿윌(GOOD WILL) 제품으로 구성된 1층! 

▲삼청동 하티스트 매장 1층에 있는 다양한 굿윌 제품들

 

아늑한 분위기의 매장 안은 다양한 물건들이 판매되고 있었는데요. 향초, 목걸이, 텀블러, 수첩 등 다양한 제품들이 전시되어 있는 1층은 아기자기한 아이템들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천국과도 같은 곳이었답니다.

 

 

 

유기견을 위한 GOOD WILL 프로젝트, 땡큐스튜디오와 화이트블랭크의 콜라보레이션 ‘꽃개'

▲하티스트하우스x땡큐스튜티오x화이트블랭크 콜라보레이션 ‘꽃개’ 프로젝트

 

다양하고 예쁜 아이템 들 중 유독 눈에 띄는 아이템들이 있었는데요. 바로 삼청동 하티스트에서 열린 땡큐스튜디오와 화이트블랭크의 콜라보 아이템입니다.  

 

 

삼청동 하티스트 지하 1층에서는 반려동물과 함께 촬영하는 땡큐 스튜디오 x 화이트 블랭크의 ‘꽃개’ 전시와 팝업스토어가 열렸어요. (6/4~6/21)

 

평소에 반려동물에 관심이 많고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 유기견 보호 & 입양 홍보 등 여러 가지 봉사활동에 참여하며 의미있는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반려동물 전용 스튜디오, 땡큐스튜디오와 단순한 빈 공간이 아닌 채우기 위한 공간으로 자신만의 다양한 색깔, 습관, 기억 등을 채운다는 의미를 지닌 화이트 블랭크 레이블에서 강아지와 꽃의 가장 아름다운 모습을 담았습니다.

 

당연했기에 느끼지 못 했던 소중한 행복에 우리의 관심과 사랑이 더해져 행복한 지금이 되길 바라는 프로젝트입니다. 

 

▲ 지하 1층 팝업스토에 전시되어있는 땡큐스튜디오 시계, 휴대폰 케이스, 무지노트

 

▲ 반려 동물을 담은 귀엽고 컬러풀한 핸드폰 케이스
가능기종(주문제작) : 갤럭시s3, s4, s5, s6(엣지 시리즈 불가능), 갤럭시노트1, 2, 3, 4, LG G2, G3, Gpro2
아이폰4, 4s, 5, 5c, 5s, 6, 6plus, 베가아이언, 베가시크릿노트

 

반려동물을 담은 핸드폰 케이스, 노트, 시계 마우스 패드 등 귀엽고 앙증맞은 콜라보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삼청동 하티스트를 방문한 날에도 꽃개 전시회장은 사람들로 북적이고 있었어요. 꽃을 두른 귀여운 강아지들을 전시해 놓은 하티스트의 지하 1층은 인기 만점이었어요.

 

 

 

위안부 할머님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감싸줄 압화작품, 마리몬드

 

▲위안부 할머니들의 심리치료 과정을 통해 꽃을 눌러 만드신 미술작품을 모티브로 한 마리몬드

 

마리몬드라는 브랜드는 위안부 할머니들을 위한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위안부 할머니들의 정신적인 피해를 돕기 위해 원예심리치료를 하는 과정을 통해 만든 꽃을 브랜드로 만들었습니다. 마리몬드의 수익금의 일부는 위안부 할머니들의 생활복지기금과 위안부 역사관 건립을 위해 사용된다고 해요. 

 

 

 

시원한 물 한 잔에 담긴 에코 이야기, 에코준

 

에코준의 귀여운 텀블러 캡슐 텀블러는 친환경 인증을 받은 옥수수 플라스틱(PLA)을 사용해 인체는 물론 매립 시 자연 분해되고, 소각 시에도 유해가스를 배출하지 않는 친환경적인 제품이랍니다.

 

 

더운 여름 플라스틱이나 테이크 아웃 잔을 사용하는 것보다는 포인트를 줄 수 있고 환경까지 생각한 에코 준 텀블러를 사용해도 너무 좋을 것 같아요. 자기 컵을 이용하면 할인을 해주거나~사이즈를 업↑ 해주는 커피전문점도 늘고 있는 추세니 꼭 이용해보세요!

 

 

 

사랑스러운 그들을 잊지 마세요! 멸종 위기 동물을 위한 프로젝트 성실화랑

▲사랑스럽고 귀여운 동물 그래픽 제품

 

핸드폰 케이스, 머그컵, 에코백, 팬시상품 등 다양한 종류의 완소 아이템들! 너무나 귀엽고 앙증맞은 동물 그래픽의 다양한 제품들도 만나실 수 있습니다.

 

 

멸종 위기 동물 그래픽 아카이브는 더 이상 동물원에서조차 볼 수 없을지 모르는 멸종 위기의 동물을 초상화쳥태로 작업하여 사람들에게 그들이 존재하고 있음을, 그리고 사라져가고 있음을 알리기 위한 프로젝트입니다.

 

 

 

이밖에… 썸머 액세서리도 하티스트하우스에서~!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일러스트 버튼

 

브레이슬릿부터 클러치까지 썸머 스타일링의 포인트를 줄 수 있는 다양한 액세서리를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올여름 핫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는 브레이슬릿! 패브릭, 금속의 다양한 재질과 톡톡 튀는 장식으로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해보는 건 어떨까요?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일러스트 버튼

 

여름이면 가벼운 에코백이 제격이죠. 자칫 밋밋하게 보일 수 있는 에코백에 버튼으로 엣지를 더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일러스트의 버튼과 에코백도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점점 빠르게 시작되는 여름, 환경까지 생각하는 그린패피라면 다양한 패션 아이템부터 생활용품까지 신경 써야겠죠? 쇼핑이 곧 기부가 되는 삼청동 하티스트에서 좋은 취지로 판매되고 있는 굿윌제품들과 땡큐스튜디오와 화이트 블랭크의 콜라보레이션 제품들도 만나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