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SHION/MEN

습하고 더운 여름! 상황에 따라 격식과 스타일 동시에 챙길 수 있는 <비즈니스맨을 위한 쿨비즈룩 스타일링>

 

습하고 더운 여름! 남성 직장인들의 노타이, 반바지 등을 허용하는 회사들이 부쩍 늘어나는 추세인데요, 쿨비즈룩에 대한 관심도 그만큼 높아지고 있습니다.
 
쿨비즈 (Cool-Biz)이란?
쿨비즈란 시원하다(cool)와 사업·업무(business)의 합성어로 여름철 간편한 옷차림을 입도록 권장하며, 실내 온도를 28℃로 설정하고 사무실에서 쾌적하게 지내기 위해 도입되었습니다
 
오늘은 청량하고 편안함을 더해주는 아이템들로 상황에 따라 격식과 스타일 동시에 챙길 수 있는 <비즈니스맨을 위한 쿨비즈룩 스타일링!>을 준비해보았습니다!
 
무더위에 지친 직장인들에게 여름에도 흐트러짐 없는 세련된 쿨비즈룩 스타일링! 지금부터 <삼성물산 패션부문 포스트>와 함께 알아볼까요?!^^

 

 

격식을 차려야 할 때, JACKET STYLE

 

  

거래처와의 중요한 미팅 등 업무적으로 최소한의 격식을 차리는 자리에서는 재킷을 꼭 갖춰야 합니다.
 
시원함이 느껴질 수 있도록 리넨처럼 내추럴한 소재의 재킷을 활용할 수 있는데요, 블루 계열의 컬러는 여름 분위기를 한껏 살려줄 뿐만 아니라 격식을 갖춘 쿨비즈룩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같은 리넨 소재의 화이트 셔츠와 밝은 그레이 컬러의 팬츠로 스타일을 마무리하세요!

 

 

내추럴한 분위기, SHIRT STYLE

 

 

통기성은 물론 땀이 나도 잘 말라 대표적인 여름 소재인 리넨(Linen)’은 청량함뿐 아니라 특유의 내추럴한 분위기로 쿨비즈룩 코디에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인데요!
 
리넨의 구겨짐이 걱정된다면 셔츠와 티의 장점을 모아놓은 피케셔츠로 스타일링 해보는 건 어떨까요?
 
다양한 스타일 연출이 가능한 피케셔츠는 슈트에 셔츠 대신하여 포멀한 느낌으로 또는 치노팬츠와 매치하여 세련된 비즈니스 캐주얼룩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트렌디한 감성의 쿨비즈룩, PANTS STYLE

 

  

여름하면 빼놓을 수 없는 패션 아이템, 반바지! 자칫 잘못 선택할 경우 지나치게 캐주얼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스타일링하기에 다소 어려울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룩을 위한 반바지를 선택할 때는 적당히 몸에 붙는 스타일에 무릎길이 또는 무릎이 살짝 보이는 길이가 적당하고요, 무채색보다는 화이트, 블루, 네이비 컬러를 고른다면 시원해 보일 뿐 아니라 어떤 상의와도 잘 어울립니다.
 
가벼운 무게의 재킷이나 기능성 셔츠를 매치하여 트렌디한 쿨비즈룩 스타일을 완성하세요!^^
 

 

 

체온을 낮춰주는 시어서커 소재, SUIT STYLE

 

 

무더운 여름철에도 슈트를 입어야 하는 비즈니스맨에게는 체온을 낮춰주는 시어서커(Seersucker)소재의 슈트를 추천합니다.
 
시원한 네이비 컬러 시어서커 슈트와 브릭 컬러의 스트레이트팁 슈즈는 비즈니스맨의 여름 슈트 스타일의 정석이라 할 수 있는데요!
 
여름 패션 아이템의 대표적인 원단으로 자리 잡고 있는 시어서커 소재는 세탁 및 관리가 편한 장점 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가볍고 시원한 착용감의 여름 슈트를 원한다면 시어서커 소재를 꼭 확인해보세요!

 

 

이번 여름 쿨비즈룩 스타일링으로 편하게 그리고 시원하게! 


오늘! 무더운 여름에도 흐트러짐 없이 격식까지 갖춘, 세련된 비즈니스룩 스타일링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어떠셨나요?
 
시원하고 활동하기 편한 것은 중요하지만, 주위 사람에게 불쾌감을 주지 않는다는 것도 쿨비즈룩 스타일링의 중요한 포인트, 잊지 마세요!

<삼성물산 패션부문 포스트>에서 소개해드린 <비즈니스맨을 위한 쿨비즈룩 스타일링!> 체크하시고, 멋과 격식을 동시에 갖춘 센스남으로 거듭나세요! ^^
 
 

 

 

* 사진에 표시된 제품들은 모두 SSF SHOP(www.ssfshop.com)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