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RAND

[브랜드 탐구] NCSI(국가고객만족도) 남성정장 1위, '갤럭시'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실시한 2011년 NCSI(국가고객만족도) 조사 ‘남성 정장 ’ 부문에서 제일모직의 ‘갤럭시(GALAXY)’가 당당히 1위를 차지했습니다. 제일모직 갤럭시는 그동안 NCSI 조사에서 2005년 이후 한 번도 1위 자리를 놓치지 않고 7년 연속 정상에 올랐는데요. 과연 그 비결은 무엇일까요? 제일모직의 남성정장 브랜드, 갤럭시의 모든 것을 파헤쳐보는 ‘브랜드 탐구’ 시간을 준비했습니다. ^^



NCSI 1위의 비결은? 제일모직 갤럭시 브랜드 탐구


갤럭시의 컨셉트 - 슈트에 담긴 남자의 이야기


01

스타일리쉬하고 시크한 비즈니스 캐주얼을 지향하는 '갤럭시 라이프 스타일' 라인

대한민국 1등 신사복 갤럭시는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클래식’을 컨셉트를 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남성복 시장에서 진정한 클래식 슈트의 감각을 퍼뜨리고자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데요. 갤럭시의 브랜드 철학 중 하나가 남자의 슈트를 단순한 옷이 아니라 시대의 문화와 역사를 반영하는 것! 또한 슈트와 재킷에 담긴 법칙과 여유를 소비자와 함께 나누려고 하는데요. 그래서 상품의 장점보다는 슈트와 재킷에 담긴 이야기와 남자가 입는 옷에 대한 매력을 소개하는데 더 집중하고 있답니다.

갤럭시 고객관리 - 고객과 함께 호흡하는 경영시스템

갤럭시의 경영방침은 바로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입니다. 판매, 사후 관리 등의 ‘고객 만족' 뿐만 아니라, 상품기획과 매장구성 등 옷을 만들 때부터 소비자의 눈으로 기획합니다. 갤럭시는 소비자의 쇼핑이 더욱 편리하도록 돕고, 다양한 문화를 공유하는 등 모든 과정에서 ‘고객과 함께 호흡’하는 시스템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갤럭시는 1994년부터 정기적인 CSI(소비자만족지수) 조사를 하고 있는데요. 1996년부터는 ‘품질 일류화 전략’의 실행 목표를 ‘고객 만족 100%’로 정하고, 매년 1~2번 정도 전문 조사기관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조사합니다. 조사 결과를 바로 브랜드 운영에 반영해 브랜드 이미지와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갤럭시는 또한 전국 매장 대표자를 대상으로 갤럭시의 가치를 공유합니다. ‘고객의 행복을 디자인합니다’ 라는 ‘대고객 서비스 비전’을 전하며, 각 지점의 대표자는 매장별 서비스 비전과 실천 매뉴얼을 작성해 고객서비스를 꾸준히 실천하고 있습니다! ^^

올해 개최된 ‘갤럭시 더 타임리스’ 콘서트는 7천 여 명의 갤럭시 고객과 함께했습니다. 갤럭시의 고객들이 대중음악에서의 클래식을 생각하고, 충분히 즐기며 공감하는 시간이었죠.^^

실제로 공연 다음 날, VIP 참석고객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만족한다’는 응답이 98%로 나타났는데요, 공연을 즐긴 고객들에게 갤럭시 타임리스 콘서트 관련해서 다양한 참석 의견과 소감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갤럭시 타임리스 콘서트 참석 고객의 소감
  • 7천여명의 갤럭시 고객들이 한자리! 대규모 콘서트 현장에 압도 되었던 순간!
  • 오랜만에 가족들과 뜻 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었고, 30,40대가 좋아하는 이은미,신승훈등의 가수가 참석하여 공감이 가는 훈훈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 친구,가족들과 함께 노래하고 춤추며,마치 20대로 돌아간 듯한 젊음을 되찾은 듯한 기분이었습니다!

갤럭시 마케팅 - 한국 남성에 ‘스타일’을 입혀라


그 동안의 한국 남성들의 패션은 '평범하게’, ‘무난하게’, ‘튀지 않게’로 일관해 왔습니다. 그러나
갤럭시는 한국 남성들의 패션에 많은 변화를 주도했습니다. ‘스타일’을 입히고, ‘개성있는 착장’이라는 새로운 코드를 만든 것인데요. 옷을 만드는데 그치지 않고 ‘How to dress’ 캠페인과  ’Style Suit’ 캠페인, ‘Be Cool’ 캠페인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고객이 직접 스타일과 개성을 살린 패션 코디법을 익힐 수 있도록 한 것이죠.

제일모직의 기획MD(상품기획담당자)들은 매일 여러 스타일의 정장을 입어보며 많은 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구두와 넥타이, 포켓스웨어, 셔츠 등 남성 액세서리를 시즌마다 개발하여, 소비자들의 코디 고민을 해결해주기도 하고, 한국 남성들에게 ‘신사복을 입는 즐거움’과 ‘신사복 바르게 입는 법’을 널리 알리고 있습니다.

갤럭시 디자인 - 디자인 최우선 경영, 세계의 앞선 기술을 배우다


갤럭시는 지난 20여 년 동안 한국인의 체형에 가장 잘 맞는 신사복 최고의 실루엣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외국의 앞선 기술을 배우고자 노력했는데요. 그동안 이탈리아의 많은 기술고문과 디자인 고문이 갤럭시와 함께 했으며, 지금은 마테오 판토네(Matteo Fantone)씨가 갤럭시의 명품화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답니다.

최근까지 구찌(GUCCI)에서 컬렉션과 생산책임을 담당했던
마테오 판토네는, 지금은 톰포드(Tom Ford)의 이탈리아 상품기획과 디자인 업무를 컨설팅하고 있습니다. 1년이 넘도록 갤럭시와 연구, 개발한 끝에 신사복의 세밀한 부분까지 클래식한 정통 이탈리아 슈트의 디테일을 적용하고 개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비자들의 정통 클래식에 대한 욕구를 분명하게 짚어 냈다는 평을 듣고 있기도 합니다. 

매월 새롭게 제안되는 ‘마테오 컬렉션’매월 새롭게 전체 착장을 제안하는 ‘마테오 컬렉션’

또한 마테오 판토네는 상품의 디자인 및 스타일을 중요시하는 30대,40의 젊은 감성 고객을 주요 타겟으로 하고, Italian Taste를 기반으로 한 Chic classic & Modern을 컨셉으로 상품기획 초기단계부터 기획에 참여하기도 했는데요. 갤럭시의 전체 상품에 이탈리아의 멋이 들도록 하고, 젊은 감성의 Trendy한 디자인력 강화에 활용했습니다. 더불어 칼라 트렌드,아이템 코디네이션 스케치 및 아이템별 Fabric Selection Consulting, 아이템별 Total Coordination 기획 등에 Italian Taste의 감성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매장 - 가치 있는 상품을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는 공간

이렇게 개발한 상품을 고객에게 제대로 전달하기 위해, 갤럭시는 최근 매장 인테리어와 진열을 새롭게 선보이고 있습니다. ‘남성복 브랜드’라고 하면, 보통 슈트와 재킷을 먼저 떠올리시죠? 하지만 갤럭시 매장에서는 니트와 셔츠를 비롯한 다양한 소품까지 만나실 수 있습니다.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매장 디스플레이에 그대로 반영하여 매장을 꾸민 게 특징입니다. 

갤럭시 포멀존(Formal Zone)갤럭시 포멀존(Formal Zone)

갤럭시 캐주얼존(Casual Zone)갤럭시 캐주얼존(Casual Zone)


실제 슈트의 색상과 스타일을 기준으로 구성한 이전 매장과 달리, 새 매장은 ‘포멀존(Formal Zone)’, ‘캐주얼존(Casual Zone)’ 두 가지로 확실하게 매장을 나누었습니다. 그 이유는 고객이 사려는 상품에 가까이 갈 수 있도록 한 것이죠. 특히 포멀존은 슈트 제품 특성상 구매까지 걸리는 시간이 캐주얼에 비해 길기 때문에, 소파같은 편의 시설을 늘려 고객들이 좀 더 편안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반면 캐주얼존은 다양한 아이템과 컬러로 풀 코디네이션(Full Coordination)이 가능하도록 제품을 진열했는데요. 고객이 마치 자신의 옷장에서 옷을 꺼내듯이 편안한 기분 속에서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대한민국 최고 명품 신사복, 제일모직 남성정장 브랜드 갤럭시


1983년 첫선을 보인 갤럭시는 꾸준히 한국 남성복 업계를 선도해 왔습니다. 엄격한 브랜드 관리를 통한 세련된 디자인, 철저한 품질관리, 선진수준의 기술개발, 철저한 고객 만족 서비스 등을 시행해 온 갤럭시. 갤럭시는 외국의 유명한 브랜드에 버금가는 국내 최강의 브랜드파워를 가지고 2011년에도 NCSI 남성정장 부문에서 1위 자리를 지켰습니다. 평범했던 남성정장에 ‘스타일’을 입힌 남성정장 브랜드 갤럭시는 앞으로도 남성정장 트랜드를 선도하는 대한민국 최고 명품 신사복 브랜드로 자리할 것입니다. 대한민국 명품 남성분들~ 앞으로도 갤럭시를 주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