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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AND/NEWS

빈폴진, BIKE REPAIR SHOP으로 새롭게 변신!

● 빈폴진, ‘BIKE REPAIR SHOP’으로 새롭게 변신
● British 감성으로 Young Generation 공략 강화
● 컬러풀한 셔츠와 팬츠 라인, 액세서리 라인 강화로 신선함 유지

[SMNR] 빈폴진, BIKE REPAIR SHOP으로 새롭게 변신!


트래디셔널 캐주얼 브랜드 빈폴의 ‘빈폴진(BEAN POLE JEANS)’이 새로운 모습으로 태어납니다.

제일모직은 빈폴진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콘셉트는 물론 로고, 심볼, 상품, VMD 등을 모두 재정비하고 차별화된 모습으로 변화를 추진했습니다. 이러한 브랜드 혁신으로 빈폴진이 ‘BIKE REPAIR SHOP’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과감한 네이밍 교체로 신선함 어필
‘BIKE REPAIR SHOP’은 단순히 사전적 의미인 ‘자전거 수리점’이 아닌, ‘Bike(빈폴진, 그리고 젊음)’를 ‘Repair(재구성, 새로운 시도)’ 하는 ‘Shop(프로젝트)’이라는 의미와 결의를 함축하고 있는데요. 이것은 바로 주요 타겟인 19~24세대를 향한 ‘BIKE REPAIR SHOP’의 직관적이고 진정성 있는 변화의지의 표현입니다.

브랜드 콘셉트 ‘빈폴에서 파생된 British 감성의 컨템포러리 진 캐주얼’
BIKE REPAIR SHOP이 새롭게 제안하는 브랜드 콘셉트는 ‘British Heritage(영국적 전통)’를 바탕으로 자연스러운 감성을 세련되게 표현하는 컨템포러리 진캐주얼 브랜드입니다.

BIKE REPAIR SHOP 상품전략
[SMNR] 빈폴진, BIKE REPAIR SHOP으로 새롭게 변신! [SMNR] 빈폴진, BIKE REPAIR SHOP으로 새롭게 변신!

‘BIKE REPAIR SHOP’은 셔츠와 팬츠를 주력아이템으로 선정해, 기존의 진브랜드가 생각하지 못한 고객의 요구를 충족하는 새로운 캐주얼 시장을 공략하고 선점할 계획입니다.

팬츠는 대표적으로 ‘데님(Denim)’과 ‘치노(Chino)’ 두 가지로 구성했는데요. 특히 최근 트랜드로 떠오르는 다양한 컬러 팬츠를 집중적으로 선보여 차별화를 꾀할 예정입니다. 나아가 외국 디자이너와의 협업을 통해 좀 더 다양하고 새로운 모습으로 변신할 계획입니다.

비즈니스 목표 및 가격대

[SMNR] 빈폴진, BIKE REPAIR SHOP으로 새롭게 변신!


제품 가격대는 젊은 고객이 쉽게 만나볼 수 있도록 대부분의 가격 범위를 확대 편성했는데요.(티셔츠: 29,000원 ~ 119,000원 / 스웨터: 99,000원 ~ 169,000원 / 팬츠: 79,000원 ~ 199,000원) BIKE REPAIR SHOP은 첫해인 2012년에만 50개 매장에서 500억 원의 매출을 올릴 계획입니다. 3년 째인 2015년에는 1,000억 원의 매출로 영 캐주얼 브랜드의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