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RAND/NEWS

시각 장애 아동에게 빛을 선물하는 구호(KUHO) 하트 포 아이 '11번의 나눔 스토리'


삼성에버랜드 패션부문의 여성복 브랜드 구호(KUHO)에서
11번째 하트 포 아이(Heart For Eye) 캠페인을 진행
합니다!

패션의 아름다움을 시각 장애 어린이들과 함께 나누기 위해 시작된 구호 하트 포 아이 캠페인은
2006년 1회를 시작으로 올해 11회를 맞이합니다.
1회부터 지금까지~ 하트 포 아이 나눔 스토리를 공개합니다!

#1. 빛과 사랑을 나누는 하트 포 아이(Heart For Eye) 캠페인은?

"시각 장애 어린이들에게 밝은 빛을 찾아주고, 패션의 아름다움을 함께 나눠요!" 하트 포 아이 캠페인은 2006년을 시작으로 매년 진행하고 있는 패션 브랜드 구호의 사회 공헌 활동입니다. 티셔츠 제작에 국내 아티스트가 참여하고, 티셔츠 판매 수익금을 전액 시각 장애 어린이들의 개안 수술 기금으로 기부하고 있습니다.

1회부터 10회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아티스트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협조로 지금까지 233명에 이르는 시각장애 어린이들에게 빛과 사랑을 선물했습니다♥

#2. 소중한 ‘가족’의 의미를 되돌아보는 11번째 '하트 포 아이' 캠페인

2014년 11번째 하트 포 아이 캠페인을 빛내 준 아티스트들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비올리스트 리처드 용재 오닐과 바이올리니스트 신지아 / 방송인 이휘재, 문정원 부부 / 조각가 이형구
 축구선수 정조국, 탤런트 김성은 부부 / 축구선수 안정환, 이혜원 부부와 아들 안리환

올해 11회를 맞이하는 하트 포 아이 캠페인은 함께여서 소중한 ‘가족’의 진정한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이번 캠페인 역시 많은 아티스트들이 특별한 나눔의 순간에 동참했죠! 축구선수 안정환, 이혜원 부부와 방송인 이휘재, 문정원 부부를 비롯해 세계적인 비올리스트 리처드 용재 오닐, 국내외 미술계가 주목하는 조각가 이형구 등 각계각층의 아티스트들이 함께 했습니다.

#3. 이형구 작가와 콜라보레이션 &  캔버스백,스니커즈 등 다양한 하트 포 아이 라인 출시

11번째 하트 포 아이, 신체에 대한 연구를 바탕으로 한 유일무이의 작품 세계를 보여준 이형구 작가와 콜라보레이션
(왼쪽) 조각가 이형구 작가와 함께한 하트 포 아이 콜라보레이션 티셔츠
(오른쪽) 콜라보레이션 된 이형구 작가의 작품 eyeball analysis (2013)

아이들을 위한 마음을 하나로 모은다는 뜻에서 ‘하트’를 다양하게 변형해 7개 디자인으로 출시한 ‘하트 포 아이’ 티셔츠

 캠페인 티셔츠 판매 수익금 전액은 시각장애 어린이의 개안수술 기금으로 기부됩니다.
100% 유기농 면을 사용한 ‘하트 포 아이’ 티셔츠! 남성용과 여성용은 각 9만원, 아동용은 5만원


스니커즈와 캔버스백을 출시해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하트 포 아이 캠페인

가정의 달을 맞아 남성용, 키즈용 티셔츠 외에도 에코백, 스니커즈도 함께 선보여 온 가족이 나눔에 동참할 수 있습니다.
온 가족이 착한 소비에 참여할 수 있는 이번 캠페인 상품은 전국 구호 매장 및 삼성에버랜드 패션부문 공식 쇼핑몰 ‘패션피아(http://www.fashionpia.com)’와 비이커 온라인몰 '비이커스토어닷컴(http://www.beakerstore.com)'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2014년 11th 하트 포 아이 셀러브리티들의 스케치 영상


#4. 1회부터 10회까지! 하트 포 아이 나눔 스토리

2006년부터 2014년까지, 총 11번의 하트 포 아이 캠페인을 통해 어떤 나눔 활동이 있었는지 알아볼까요?

1~3회 | 아티스트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시작된 하트 포 아이 캠페인


하트 포 아이와 함께한 아티스트들
(왼쪽부터) 1회 - 영화배우 장미희 / 2회 – 모델 장윤주 / 3회 – 팝 아티스트 강영민, 탤런트 이승연, 방송인 강수정


1회부터 아티스트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순조로운 출발을 할 수 있었던 하트 포 아이 캠페인! 각각의 아티스트들이 직접 시각장애 어린이들을 위한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디자인을 선보였습니다~ 특히 티셔츠의 ‘Touchable Heart’ 디자인은 시각장애 어린이들이 손으로 하트모양을 만져볼 수 있어 더욱 의미 있었습니다.

4~5회 | 코스메틱 브랜드 ‘록시땅’, Olive TV ‘뷰티풀 쉐어링’과 함께~

하트 포 아이와 함께한 아티스트들
(왼쪽부터) 4회 - 재즈피아니스트 진보라, 모델 송경아 / 5회 – 배우 오연수, 탤런트 이민기, 방송인 변정수

하트 포 아이 캠페인은 회가 갈수록 많은 아티스트가 참여해 더욱 크고 아름다운 사랑을 전할 수 있었습니다. 4회부터 코스메틱 브랜드 록시땅(L’OOCITANE)과 협업은 물론, 5회에는 록시땅이 주관하는 '흰 지팡이의 날' 바자회에 참여하였습니다. 또한, 케이블 채널 Olive TV '2008 스타일 아이콘 어워즈' 일환으로 열리는 '뷰티풀 쉐어링' 캠페인을 함께 진행, 더 많은 어린이에게 밝은 세상을 선사하였습니다.

6~7회 | 더 많은 셀러브리티와 메가박스의 참여로 더 가까이 다가온 하트 포 아이!

하트 포 아이와 함께한 아티스트들
(왼쪽부터) 6회- 가수 서인영, 모델 한혜진 / 7회- 배우 박예진, 송지효, 정겨운

6회째에는 메가박스가 동참해 매월 25일을 기부 데이로 지정, 당일 티켓 수입금과 기부 콤보 수익금 일부를 후원하는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습니다. 거기에 레슬링 필름의 오승환 감독의 동영상 지원까지~! 영화를 보는 것만으로도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어, 더 많은 사람들과 가까워진 ‘Heart for eye’ 캠페인이 되었죠♥ 7회에는 6명의 셀러브리티의 마음을 하나로 모으는 하트 모티브 디자인을 선보였습니다.

8~9회 | 권상우, 손태영, 이효리 등 국내 톱스타의 참여로 더욱 빛나게~!

하트 포 아이와 함께한 아티스트들 (왼쪽부터) 8회 – 배우 권상우, 손태영 부부
9회 – 작가 이주희, 스타일리스트 한혜연, 가수 장범준, 디자이너 요니P, 가수 이효리, 포토그래퍼 홍장현, 배우 이하늬
 

8회 캠페인에는 권상우, 손태영 부부가 처음으로 함께 기부 활동에 나서 따뜻한 마음을 나눴습니다. 또한, 록시땅의 창립자 올리비에 보송이 티셔츠 디자인에 참여! 록시땅의 구호 디자인 파우치 키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로 기부행사에 동참했습니다.

(왼쪽) 온스타일 ‘이효리의 소셜클럽 골든12’ 멤버들과 함께 하트 포 아이 하트 디자인을 함께하는 모습
(오른쪽) 이효리가 직접 입술로 하나하나 찍어 완성한 하트 포 아이 디자인


9회 하트 포 아이 캠페인을 함께한 아티스트들의 영상


더 많은 사람들과 함께 따뜻한 마음을 모은 9번째 하트 포 아이! 온스타일에서 방영한 이효리의 소셜클럽 ‘골든12’ 멤버들과 국내 최대 멀티플렉스 ‘CJ CGV’가 함께 했습니다. 특히 이효리가 직접 입술로 찍어 디자인한 하트 디자인 티셔츠를 제작했고, 전국 CGV 극장에서 하트 포 아이 캠페인 영상을 만날 수 있었죠! 거기에 이벤트를 진행해 더 많은 대중과 함께 나눔의 행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10회 | 10회 맞이 하트 포 아이의 역사를 돌아보는 ‘사랑의 티셔츠’

2006년부터 10회까지 하트 포 아이 티셔츠 판매수익금으로, 총 233명의 시각 장애 어린이들이 개안 수술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 하트 포 아이 캠페인 10회에서는 그동안 캠페인에 참여했던 대표적인 아티스트들과 하트 포 아이를 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앞서 하트 포 아이 캠페인에 참여해준 아티스트들이 다시 한 번 캠페인에 참여해준 것이죠!

(왼쪽) 하트 포 아이 10회를 맞아 다시 한 번 참여해 하트 포 아이를 빛내 준 션, 정혜영 부부
(중간) 10회 하트 포 아이와 함께한 배우 윤소희, 그룹 샤이니의 키와 온유
(오른쪽) 5회에 이어 아내와 함께 참여한 이천희, 전혜진 부부
 

또한 10번째 아티스트로는 그룹 샤이니의 키와 온유, 배우 윤소희가 캠페인에 참여했습니다. 남성부터 아동 티셔츠, 팬츠와 슈즈까지~ 총11가지 스타일로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인 10회 하트 포 아이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구호의 아름다운 선행, 하트 포 아이! 참 다양한 나눔 이야기가 있었네요! 앞으로도 매년, 더 많은 아티스트들과 참여자들의 관심으로 더 큰 빛을 더해갈 수 있도록~ 여러분들의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