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RAND/NEWS

Global Fashion Brand '노나곤(NONA9ON)', 베일 벗다

 

■ 패션과 엔터테인먼트의 협업을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창출
■ 이태리·중국·홍콩 등 해외를 비롯, 갤러리아 명품관·비이커 등에 팝업 스토어 오픈
■ 홀 세일(Whole Sale) 비즈니스로 전개, 상품기획
·유통 등 새로운 시도

 

 

제일모직 YG엔터테인먼트가 공동 설립한 ‘네추럴나인’이 패션 브랜드 ‘노나곤’의 실체를 드러내며 본격적인 사업 전개에 나섰습니다.

 

네추럴나인의 노나곤 론칭은 케이팝(K-POP)을 통한 음악 한류 확산을 넘어, 한국의 패션과 엔터테인먼트가 콜라보레이션(협업)으로 글로벌 패션 시장 정복의 첫 발걸음을 내디뎠다는 점에서 의미가 큽니다.

 

‘네추럴나인’은 글로벌 브랜드 ‘노나곤’을 온라인·편집매장·팝업스토어 등을 통해 한시적으로 판매를 시작할 계획입니다. 특히, 올해는 국내는 물론, 밀라노·홍콩·상해 등에서 팝업스토어를 열어 글로벌 패션시장에 ‘노나곤’이라는 새로운 브랜드를 알리는 데 집중할 방침입니다.

 

노나곤은 오는 9월 12일 갤러리아 백화점 명품관을 시작(~25일까지)으로 10꼬르소꼬모 밀라노 본점과 중국 상해, 그리고 홍콩 I.T(HYSAN점, 상해점)에 글로벌 팝업스토어를 오픈할 예정입니다. 또한, 19일부터는 한국 10꼬르소꼬모 청담점과 애비뉴얼점(~10/2)에, 26일부터는 비이커 청담·한남점(~10/9)에 순차적으로 팝업스토어를 오픈합니다.

 

* 해외 *

10 꼬르소 꼬모 밀라노 본점 | 2014. 09.12 ~

중국 상해·홍콩 I.T (HYSAN점, 상해점) | 2014. 09.12 ~

 

* 국내 *

갤러리아 백화점 명품관 | 2014. 09.12 ~ (종료/판매완료)

10 꼬르소 꼬모 청담·애비뉴얼점 | 2014. 09.19 ~

비이커(Beaker) 청담·한남점 | 2014. 09. 26 ~

비이커(Beaker) 온라인몰| 2014. 09. 19~ 예약판매 (9.26 배송 시작~)

 


‘노나곤’은 ‘영 스트리트 캐주얼(Young Street Casual)’을 컨셉으로, 전세계 10대 후반에서 30대 초반의 스트리트 문화를 향유하는 고객을 타깃으로 합니다.

 

주요 아이템은 스트리트 문화의 필수인 보머재킷·스웻셔츠· 미니드레스·스냅백 등입니다. 대부분의 아이템이 고급스러운 져지(Jersey)와 가죽 등의 소재를 사용해 편안한 착용감과 실용성을 반영했습니다.

 

‘네추럴나인’은 ‘노나곤’을 전세계의 편집매장과 팝업스토어 등의 유통망을 통해 홀 세일(Whole Sale) 비즈니스 형태로 전개할 계획입니다. 2017년에는 1천억원의 매출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양민석 네추럴나인 대표이사겸 YG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는 “'노나곤'은 제일모직의 패션 노하우·전문성과 YG의 마케팅·프로듀싱력을 기반으로 시너지를 극대화해 ‘글로벌 영 스트리트’ 문화를 즐기는 젊은 고객을 타깃으로 사업을 전개할 것”이라며, “2015년을 본격적인 사업의 원년으로 삼고, 다양한 유통전략을 펼쳐나갈 것” 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노나곤’은 지난 4월, 2편의 티저 영상 공개 후, 지난 9일 3번째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영상에는 1020세대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패셔니스타이자 브랜드 ‘노나곤’에 영감을 주는 아티스트들인 빅뱅의 태양과 2NE1의 CL이 등장해 카리스마 넘치는 강렬한 퍼포먼스와 함께 ‘노나곤'의 컨셉과 대표 상품을 선보였습니다.

 

 

≫ ‘네추럴나인’ 소개
‘네추럴나인’(Natural9)은 2012년 8월, 제일모직과 YG Entertainment(이하 YG)가 공동으로, 글로벌 영 스트리트 패션 마켓을 공략하기 위해 설립한 조인트 벤쳐사입니다. 네추럴나인의 대표는 YG공동대표인 양민석씨가 맡고 있습니다. 지분 구성은 제일모직이 51%, YG엔터테인먼트가 49% 입니다.

 

‘네추럴나인’은 Natural 이라는 단어의 뜻 그대로, 양사(제일모직·YG)가 가지고 있는 본성과 역량을 합해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내자는 의미이며, 숫자 9는 발전의 클라이막스(Climax)를 의미합니다.

 

≫ ‘노나곤’ 소개
브랜드의 명칭인 ‘노나곤’(NONAGON)구각형을 의미하는 단어로 다양성과 무한 성장을 상징하고 있으며, 회사명인 ‘네추럴나인’에 포함된 숫자 9의 컨셉과도 일치합니다.

 

‘노나곤’은 힙합으로 대변되는 스트리트 문화에 기반에 두고, 패션 트렌드를 선도하는 ‘영 스트리트 캐주얼(Young Street Casual)’ 브랜드를 추구합니다.

 

‘네추럴나인’은 지난 4월 2편의 티져 영상을 공개해 ‘노나곤’의 탄생을 알렸다. 1편은 한국 패션을 선도하는 제일모직과 한류 문화의 아이콘 YG가 만나 탄생한 패션브랜드 ‘노나곤’을 신화적 메타포(은유적)로 표현했으며, 2편에서는 음악과 춤을 통해 브랜드 ‘노나곤’의 컨셉을 표현, 글로벌 패션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는 브랜드의 독특한 개성을 부각시켰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