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SHION/LADIES

[트레드 리포트] 런웨이에서 만난 2013 S/S 여성 액세서리 트렌드




뉴 모즈부터 집셋까지, 2013 S/S 여성 액세서리



2013 S/S 시즌의 여성 액세서리는 올림픽의 열기를 반영한 'Sporty Luxe'와 60년대 Mods에서 영감을 받은 'New Mods', 수공예적 감각을 세련되게 강조하면서 야성적인 무드를 갖춘 'Gypset', 바로크풍에서 동양풍까지, 한층 창조적인 느낌의 'Artistic Fusion'의 무드가 나타납니다. 


컬러는 화이트와 오렌지, 비비드한 핑크, 레몬, 에메랄드, 코발트 블루 등이 액섹트 컬러로 등장하고요. 부드러운 파스텔 컬러는 페미닌 스타일을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한편, 이번 시즌에는 메탈릭, 루사이트와 퍼스펙스 등 깨끗하고 투명한 플라스틱, 크리스탈 등의 소재와 고급스러운 이그조틱 소재가 주요 소재로 떠오릅니다. 




  New Mods(뉴 모즈)1960년대 유행했던 모즈 패션을 모던하게 재해석한 룩

  Gypset(집셋)집시와 젯셋족(jet-setter, 전용 제트기로 여행을 즐기는 상류층으로 고급스러운 라이프스타일     을 대표)의 합성어. 젯셋처럼 세련되면서도, 편안하고 안 구민 듯한 라이프스타일



클러치를 중심으로 다양하게 나타나는 백 - 주얼 장식 백, 쇼퍼백, 클러치


이번 시즌 여성 백은 클러치를 빼고 이야기할 수 없습니다. 스트랩으로 편리해진 클러치부터 화려한 주얼 장식의 클러치까지, 다양하게 만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는 실용적인 와이드 쇼퍼백, 여성스러운 레이디라이크 토트백, 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은 볼링백, 더플백, 백팩 등이 나타납니다. 



주얼 장식 백(Jeweled Bag)





시퀸, 스터드, 주얼 등으로 장식한 화려한 클러치가 이번 시즌 대세! 다른 액세서리가 필요 없을 정도로 화려한 주얼 장식 백은 럭셔리한 룩을 손쉽게 완성합니다. 




쇼퍼백(Shopper Bag)





다양한 룩에 매치할 수 있는 쇼퍼백의 인기는 이번 시준에도 이어집니다. 넉넉한 수납공간은 물론 스타일까지 놓치지 않는 쇼퍼백. 2013 S/S 시즌에는 미니멀하고 가로로 넓은 디자인으로 한층 세련된 느낌이 듭니다. 





클러치(Clutch)






더욱더 다양해진 2013 S/S 클러치! 납작한 스타일부터 아코디언 스타일까지, 공간이 부족할 거란 클러치의 편견을 깨고 수납공간을 확보한 멀티플 클러치까지 등장했습니다. 여기에 손목 스트랩과 핸드 스트랩으로 편리해지기까지 했죠. 오버사이즈 클러치나 박시한 사각 클러치는 손목 스트랩으로 기능성을 더했고요. 컬러 블로킹 핸드 스트랩은 편리하며서도 모던한 느낌이 듭니다.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는 넥웨어 - 롱 테일 스카프


2013 S/S 시즌에는 길이가 길어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는 스카프에 주목하세요. 특히 목에 여러 번 감을 수 있는 넥 스카프와 머리에 감아올리는 헤드 스카프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롱 테일 스카프(Long Tail Scarf)





목에 여러 번 감고도 늘어뜨릴 수 있는 롱 테일 스카프! 매듭 방향과 모양에 따라 전혀 다른 느낌으로 연출할 수 있습니다. 무심하게 둘둘 감아 늘어뜨리면 시크한 느낌으로, 리본 매듭을 지으면 페미닌한 느낌이 들죠. 과감한 패턴의 스카프는 밋밋한 룩을 단숨에 주목시키는 효과도 있습니다. 



강렬한 느낌의 주얼리 - 빅 & 볼드 액세서리, 초커, 로우 소재 액세서리


이번 시즌에는 강렬한 느낌의 액세서리를 꼭 기억하세요! 오버사이즈의 이어링과 네크리스, 초커, 로우 소재의 액세서리는 물론, 레이어드 스타일의 브레이슬릿까지 다양하게 나타나는데요. 진주와 투명한 루사이트 소재의 주얼리도 만날 수 있습니다. 




빅 & 볼드 액세서리(Big & Bold Accessory)





대담하게 늘어뜨린 이어링, 볼드한 브레이슬릿과 네크리스 등 자칫 과하다 싶을 정도로 크고 볼드한 액세서리가 이번 시즌에 주목받고 있습니다. 룩에 확실한 포인트를 주고 크고 볼드한 액세서리는 써머 시즌과 만나 더욱 화려한 스타일로 나타납니다. 




초커(Chocker)





네크리스의 길이가 극단적으로 짧아진 초커. 이번 시즌에는 미래지향적인 느낌의 초커를 주목하세요. 강렬한 메탈릭 소재부터 페미닌한 파스텔 컬러의 초커까지! 다양한 스타일의 초커로 여러 가지 룩을 연출해보세요.




로우 소재 가공 액세서리(Raw Material Accessory)





가공하지 않은, 날것의 느낌이 드는 로우 소재 가공 액세서리. 언뜻 투박해 보이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원석의 느낌이 우아한 느낌을 자아냅니다. 특히, 로우 소재의 크고 볼드한 액세서리는 새로운 엘레강스를 표현하기에 적합합니다. 




 함께 주목할만한 2013 S/S 여성 액세서리 

 ● 플랫 샌들 & 힐로 변형된 로퍼 

 ● 플랫폼 슈즈 & 웨지 슈즈

 ● 핍 토우나 컷 아웃 디테일의 써머 부츠

 ● 여성성이 강조된 포인티드 토우나 발들을 덮어 더욱 편안한 뮬

 ● 다양한 길이의 글래디에이터 슈즈

 ● 라인을 강조하며 타이트하게 감거나 골반으로 늘어뜨리는 더블랩 벨트

 ● 스포티 감성의 눈 주위를 감싸는 오버사이즈 쉴드 아이웨어





  

 삼성디자인넷을 방문하시면 2013 S/S 시즌의 유행 아이템과 키 무드, 패턴, 컬러 등 다양한 시즌 트렌드와 아이  템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자료 및 사진 출처|삼성디자인넷(samsungdesig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