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SHION/LADIES

[트렌드 리포트] 런웨이에서 만난 2013 S/S 여성복 트렌드




모던함과 페미니즘, 여유가 있는 2013 S/S 시즌


2013 S/S 여성복 컬렉션은 한층 여유 있고 프레시한 느낌입니다. 이번 시즌에는 미니멀한 스포티즘, 매니시룩과 사파리 무드, 동양적인 실루엣, 60-70년대 레트로 무드가 공존하는데요. 이 모든 것이 모던하고 페미닌한 느낌으로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죠.


이번 시즌의 컬러와 소재는 모두 빛을 머금고 있는데요. 화이트로 대변되는 빛과 메탈의 영향이 두드러지게 나타납니다. 발광하는 듯한 효과와 공기같이 가벼운 소재, 반투명 효과와 장식적인 프린트, 패턴 등도 꾸준히 나타나죠. 강렬함보다는 데이웨어에 적합한 컨템포러리 무드가 세련된 2013 S/S 시즌. 수트보다는 다양한 아이디어의 세트 착장과 길어진 스커트, 다양한 팬츠 아이템에 주목하세요. 새로운 에너지와 모던함, 여유를 간직한 2013 S/S 시즌을 소개합니다. 



심플한 듯 페미닌한 코트 - 드레싱 가운 코트 & 칼라리스 코트 & 슬리브리스 코트


이번 시즌에는 다양한 스타일의 다양한 아우터 웨어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흘러내리듯 가벼운 느낌의 드레싱 가운 코트와 심플하고 깔끔한 칼라리스 코트, 베스트 느낌의 실용적인 슬리브리스 코트까지! 심플하고 페미닌한 무드를 느껴보세요.



드레싱 가운 코트(Like Dressing Gown)





2013 S/S 시즌에는 로브나 가운 등 흘러내리듯 가볍게 걸쳐 입는 아우터 웨어가 트렌치 코트나 벨티드 코트 스타일로 등장했습니다. 매끄럽고 은은한 광택의 실크나 오간자 소재에 뉴트럴 컬러를 활용해서 더욱 부드러운 느낌이죠. 무릎 아래로 떨어지는 긴 길이의 코트는 버튼 없이, 숄 칼라와 드롭 숄더, 벨트 등의 디테일이 나타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칼라리스 코트(Collarless Top Coat)





칼라 없이 딱 떨어지는 깔끔한 느낌의 칼라리스 톱 코트! 박시한 실루엣을 기본으로, 크롭트나 하프 소매의 심플한 느낌이 주를 이룹니다. 2012 S/S 시즌에 등장했던 고급스러운 꾸띄르 감성의 코트가, 이번 시즌에는 편안하고 조금은 상업적으로 변했기 때문이죠. 소재와 컬러를 블로킹하거나, 일본풍 프린트의 사용도 돋보이는데요. 60년대의 스타일을 느낄 수 있는 칼라리스 톱 코트를 주목하세요.



슬리브리스 코트(Sleeveless Coat)





소매가 없는 베스트 느낌의 슬리브리스 코트는 실용적인 아이템입니다. 특히 이번 시즌의 슬리브리스 코트는 힙을 덮거나 무릎 정도의 길이로 어떤 룩에도 잘 어울리는데요. 화이트와 블랙, 카키, 뉴트럴 등의 컬러에 벨트와 심플한 포켓 디테일로 깔끔한 느낌이 듭니다. 이때, 하의와 슬리브리스 코트를 같은 소재로 매치하면 수트처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모던한 재킷과 수트 - 롱 라인 재킷 & 프린트 세트 수트


컨템포러리(contemporary) 무드가 느껴지는 재킷과 수트! 심플하고 현대적으로 변신한 롱 라인 재킷과 화려한 프린트 세트 수트는 트렌디함과 모덤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롱 라인 재킷(Long Line Jacket)






2012 F/W 시즌의 롱 라인 턱시도 재킷이, 2013 S/S 시즌에는 심플하게 변신했습니다. 긴 기장감은 여전하지만, 다양한 디테일로 한층 현대적인 느낌이죠. 슬림하고 스트레이트한 실루엣, 칼라리스의 싶은 V존, 버튼이 없거나 숨겨진 버튼 디테일까지! 화이트와 블랙, 뉴트럴 컬러 롱 라인 재킷을 코튼과 리넨, 실크 등 가벼운 소재로 만나보세요.



프린트 세트 수트(Print Set)



 


화려한 프린트의 셔츠와 팬츠를 한 번에? 프린트 세트 수트가 새롭게 떠오르고 있습니다. 프린트 세트는 주로 부드러운 실크와 바삭거리는 코튼 소재가 많은데요. 흔히 모던한 카모플라주 패턴이나 애니멀, 트로피컬 프틴트 등 반복되는 풍경 모티브를 사용합니다. 셔츠 몸판과 대조적인 컬러의 칼라와 프린트 세트와 같은 프린트를 사용한 벨트가 포인트입니다. 



현안하고 스타일리시한 톱 - 릴렉스 무드 블라우스 & 데커레이티브 티셔츠


2013 S/S 시즌의 톱 스타일은 편안함과 스타일 모두를 잡았습니다. 특히 이번 시즌 주목받는 릴렉스 무드 블라우스와 데커레이티브 티셔츠는 펜슬 스커트나 쇼츠 등 슬림한 하의와 함께하면 트렌디하면서 스타일리시합니다. 



릴렉스 무드 블라우스(Relax Mood Blouse)






봄·여름 시즌에 놓칠 수 없는 아이템인 블라우스! 2013 S/S 시즌에는 한층 편안한 느낌의 블라우스가 강세입니다. 파자마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탈색된 듯한 스트라이프 패턴과 체크 패턴의 블라우스가 편안한 느낌을 주는데요. 셔츠 칼라,칼라리스, 랩(wrap) 스타일의 블라우스는 흐트러진 듯한 여유 있는 실루엣을 연출합니다. 특히 펜슬 스커트나 데님, 가죽 하의와 잘 어울립니다. 



데커레이티브 티셔츠(Decorative Woven Tee)



2013 F/W 시즌부터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데커레이티브 티셔츠의 인기가 이번 시즌에도 이어집니다. 패치워크 프린트, 와이드 스트라이프 패턴, 메탈릭 코팅과 그래피티, 포토 프린트 등으로 더욱 화려해진 데커레이티브 티셔츠! 실크 새틴과 자카드 등의 소재로 맥시멀(maximal)한 느낌이죠. 박시한 실루엣의 톱은 펜슬 스커트나 슬림 팬츠, 쇼츠와 함께 매치하면 좋습니다. 



화려하게 변신한 팬츠 - 크롭트 팬츠 & 퀼로트


한 가지 아이템으로 룩에 확실하게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이번 시즌에는 화려한 팬츠로 스타일링하세요. 경쾌한 컬러와 프린트로 무장한 크롭트 팬츠와 퀼로트는 입었을 때의 기분까지 화사하게 바꿔줍니다. 



크롭트 팬츠(Cropped & Decorative)





발목이 살짝 드러나는 슬림한 크롭트 팬츠가 이번 시즌에는 화려하고 경쾌한 컬러와 만났습니다. 전체 프린트 된 코튼이나, 실크, 코튼 새틴, 스트레치 우븐 등 소재도 다양해졌고요. 지오 메트릭 그래픽, 플로럴 모티브, 네온 애니멀 프린트 등 과감한 프린트의 사용도 눈에 띕니다. 이번 S/S 시즌에는 상큼하고 발랄한 액센트 컬러의 크롭트 팬츠로 룩에 포인트를 주세요!



퀠로트(Culotte)






새로운 스타일에 도전하고 싶다면 '퀼로트'에 주목하세요. 와이드 레그 스타일과 풍성한 플레어의 퀼로트가 이번 시즌에는 무릎에서 발목까지의 길이로 나타납니다. 크롭트 톱이나 탱크 톱 등 짧은 느낌의 톱, 혹은 루즈한 블라우스와 매치하면 여유 있는 캐주얼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비비드한 컬러, 메탈릭한 소재, 화려한 프린트의 퀼로트로 포인트 있는 룩을 연출하세요. 



 퀼로트(Culotte)

일반적으로 여성들이 입는 스커트형 팬츠를 말합니다. 17세기 말부터 18세기 말까지 귀족이 입던 무릎기장의 반바지에서 유래했는데요. 최근에는 여성 스포츠용으로 길이가 짧고 품이 넉넉한 바지 등을 모드 퀼로트라고 부릅니다. 



 삼성디자인넷을 방문하시면 2013 S/S 시즌의 유행 아이템과 키 무드, 패턴, 컬러 등 다양한 시즌 트렌드와 아이템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자료 및 사진 출처|삼성디자인넷(samsungdesig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