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US/COMPANY

패션 백년지대계를 꿈꾸는 패션-디자인 포털, 삼성디자인넷 10주년!

패션-디자인 포털 Leader! 벌써 오픈 10주년 삼성디자인넷!

여러분은 주로 패션 정보를 어디서 얻으시나요? 패션매거진, 다양한 서적 외에도 요즘은 온라인 미디어의 급증으로 특히 트위터, 페이스북 다양한 SNS 채널과 온라인 신문 등 패션-디자인의 정보를 어느 때보다 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정보가 쉽게 공유되고 접할 수 있었던 것은 불과 10년만 전해도 상상할 수 없었는데요, 인터넷의 정보가 양과 질적인 면에서 충분하지 않았던 2000년대 초반, 패션 정보 공유의 니즈(needs)에 발맞추어 2001년 패션-디자인 포털 '삼성디자인넷'이 탄생하였습니다. 사실 '삼성디자인넷' 오픈 이전보다 훨씬 앞선 1996년, 패션 정보 시스템을 갖춘 삼성패션연구소 홈페이지가  오픈을 하였고, 이는 '삼성디자인넷'의 전신 역할을 하며, 90년대 중후반 패션에 대한 각종 정보를 제공해왔습니다.

2001년 '삼성디자인넷'은 삼성패션연구소 홈페이지 정보들을 개편해서 지금과 같은 회원제로 운영하기 시작했습니다. 꼬박 10년간 '삼성디자인넷'은 해외의 선진 사례, 트렌드, 소비자 동향, 패션 컬렉션 소개, 패션 마켓 동향, 이슈 리포트, 국내외 다양한 Fair 및 전시회 리뷰 등 패션-디자인 관련 정보 서비스를 제공해 오며 패션-디자인 포털의 리더로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삼성디자인넷'은 지금까지 축적해온 방대한 정보와 데이터 상호 연계 시스템을 토대로 사용자들에게 가치 있는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하는 역할을 해왔습니다. 특히, 패션, 디자인, 기획 및 영업 관련 전문직 종사자에서부터 업계 진출을 생각하고 있는 학생에 이르기까지 필요한 자료를 제공해왔습니다. <'삼성디자인넷' 담당 책임자 정은숙 차장>

삼성디자인넷 메인 페이지삼성디자인넷 메인 페이지



지난 10년 동안 '삼성디자인넷' 최고의 컨텐츠는?

'삼성디자인넷'에 올라온  컨텐츠 중에서도 특별히 많은 사랑을 받는 컨텐츠들은 무엇일까요?  '삼성디자인넷'은 패션 최신 뉴스에서부터 다양한 트렌드 정보 그리고 패션 히스토리 등 다양한 메뉴들과 컨텐츠들을 담고 있는데요, 이 중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메뉴여성 컬렉션(Collection for Women), 이슈 리포트(Issue Report), 여성 트렌드(Trend for Women), 스트릿 착장 정보(Style on Street), 패션시장 분석 보고서(Market Report)!

인기 메뉴들을 보면 '삼성디자인넷'을 주로 찾는 주요 독자층을 알 수 있으실텐데요. '삼성디자인넷'의 주요 독자층은 패션, 코스메틱, 디자인, 유통 업체에서 일하시는 분들이 주요 기업 고객들로,그 외에도 마케터와 애널리스트, 패션 및 디자인 관련 학과의 교수님과 학생들도 주요 독자층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삼성디자인넷'은 패션 소비자, 마켓, 유통, 예술, 디자인 등 패션-디자인에 관련된 모든 분야의 최신 정보들을 끊임없이 조사,연구하며, 매일매일 업데이트되는 신규 자료들을  삼성디자인넷만의 시각이 담긴 인사이트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삼성디자인넷'을 꾸준히 찾아주시는 고객들은 그런 '삼성디자인넷'의 노력을 사랑해주시는 분들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삼성디자인넷의 Vision 'Fashion, Knowledge to Intelligence'

'삼성디자인넷'의 비전은 'Fashion, Knowledge to Intelligence' 즉, 지식을  넘어선 인텔리전트한 패션 정보와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것, 그것을 통해 업계를 선도하는 것인데요. 정보의 소비속도가 빨라지는 소셜미디어의 시대를 맞이해서 보다 발 빠르게 최신 정보를 업데이트하고 '삼성디자인넷'만의 인사이트 넘치는 정보들을 업데이트하는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사이트의 디자인도 계절마다 신선함을 느낄 수 있도록 변경을 하고 있으며,앞으로도 더 좋은 정보를 준비하고 고객들이 필요로 할 때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메뉴 개발 및 자료 연구에 고심하고 있습니다. 패션 업계로 진출을 생각하고 있는 학생들과 패션 업계에서 일하고 있는 실무 담당자들에게 더 큰 도움을 줄 수  '삼성디자인넷' 앞으로의 모습을 많이 기대해주세요! ^^




'삼성디자인넷' 10주년 기념 로고

'삼성디자인넷' 10주년 기념 로고는 방대한 정보의 얽힌 실타래를 잘 풀고 꿰어 독자들의 비즈니스에 혜안을 제시하고,추석의 보름달을 형상화하여 여러분의 바램이 모두 이뤄지길 바라는 마음을 중의적으로 담고 있습니다. 컬러는 삼성디자인넷의 서브 컬러이자, 2012 F/W SFI Key Color 'O'range입니다.

'삼성디자인넷'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