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SHION/FASHION NOW

2012년 가장 친절한 제일모직 패션 매장은 어디?

 

 

 

CS라고 하면 많은 사람이 'Customer Service(고객서비스)'를 떠올립니다. 고객서비스의 사전적 용어는 재화나 서비스 상품을 구입한 고객에게 제공하는 사후 관리 서비스로 통칭하며, 보통 '애프터 서비스'라고도 하죠. 그렇다면 제일모직의 고객서비스 CS의 차별점은 무엇일까요? 단순히 사후 관리서비스로 통칭하는 애프터 서비스에서 벗어난 'Customer Satisfaction(고객만족)'입니다.

 

제일모직 패션부문 CS평가

 

제일모직 브랜드 매장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고객만족도 평가입니다. 고객 맞이, 상품설명, 응대 태도 등을 기준으로 평가합니다.

 

제일모직은 온라인, 오프라인으로 접수된 고객의 소리를 꾸준히 듣고, 매년 CS 평가를 통해 고객만족도 우수매장을 선정하고 있습니다. 지난 1월 24일, 제일모직 패션부문 신년교류회에서 만난 CS 우수매장 대표들에게서 진정한 고객만족의 의미를 되새겨 보려 합니다!

 

 

친절매장 포인트 1. 사소한 이야기 하나라도_고객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라

 

2012년 CS 우수 매장으로 뽑힌 롯데본점 갤럭시 매장! 옷을 살 때는 여러번 갈아입는 경우가 많이 생기는데요, 온라인으로 접수된 롯데본점 갤력시 매장의 고객 칭찬내용을 살펴볼까요?

 

 

제일모직 패션부문 윤주화 사장과 롯데본점 갤럭시 강종훈 매니저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파악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고객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사소한 이야기, 아주 작은 관심까지도 꼼꼼히 기억하고 데이터화하는 정성이야말로 고객이 또 찾아주시는 이유인 것 같습니다.

-롯데본점 갤럭시 강종훈 매니저

 

 

친절매장 포인트 2. 고객의 쓴 소리도 약이다!_고객 불만까지 철저히 분석하라

 

2012년 우수 CS매장으로 선정된 롯데잠실 플리츠플리즈 매장! '가족과 같은 마음으로 고객에게 다가가자!'가 롯데잠실 플리츠플리즈 매장의 주요 고객만족 포인트라는군요. 롯데잠실 플리츠플리즈 매니저님의 고객만족 비결을 들어봤습니다!

 

고객의 쓴 소리도 약이다! 롯데잠실 플리츠플리즈 강윤경 매니저

 

 

늘 좋은 소리만 들을 수는 없겠죠. 하지만 고객의 불만까지도 철저히 분석해 최소화하는 것이 바로 소통이라고 생각해요. 그것은 바로 고객과의 신뢰로 연결되고요. 아주 작은 부분이라도 고객분들에게 조금씩 더 관심을 갖고 귀를 기울이면, 그 관심은 반드시 되돌아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객의 작은 목소리 하나까지도 쉽게 지나칠 수 없죠.

-롯데잠실 플리츠플리즈 강윤경 매니저

 

2013 제일모직 패션부문 신년교류회 슬로건 '소통으로 여는 더 큰 희망, 그리고 담대한 성장'

 

두 우수매장의 공통점을 찾으셨나요? 바로 '고객과의 끊임없는 소통'입니다. 제일모직에게 패션이란 감성을 바탕으로 고객과 소통하는 것이니까요. 2013년 끊임없는 소통은 제일모직이 추구하는 '고객만족'의 또 다른 이름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