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SHION/LADIES

여름의 시작! 시간, 장소, 상황에 따라 센스있는 스타일 연출, <커리어 우먼들을 위한 T.P.O별 스타일링!>

 

때이른 더위가 시작된 요즘, 직장인 여러분들도 올여름 오피스룩 스타일링으로 고민이 이만저만 아닐 텐데요!
 
오늘은 매일 출근할 때 입을 수 있는 데일리 쿨비즈룩부터 중요한 자리, 또는 데이트나 회사 워크숍 등 <커리어 우먼들을 위한 T.P.O별 스타일링!>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옷 입기 전 꼭! 기억해야 할 T.P.O는 Time, Place, Occasion의 약자로 시간, 장소, 상황에 맞는 옷을 선택하는 기준이 되는데요~ 언제, 어느 곳에서 어떤 상황이냐에 따라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스타일링의 시작이라 할 수 있겠죠?
 
더운 여름이라고 해서 사무실에서 비키니를 입을 수 없듯이! T.P.O에 맞는 센스 있는 스타일링, 지금부터 <삼성물산 패션부문 포스트>에서 알려드릴게요~ ^^

 

 

 

더운 여름 출근길! Cool-biz DAILY LOOK

 

 

점점 더 뜨거워지는 여름! 옷도 얇아지고, 스타일과 더위 그리고 회사 사무실이라는 공간에서 고민하는 여성 직장인 분들이 많을 텐데요~
 
리본타이 디테일로 여성스러우며 트렌디한 느낌을 주는 라운드넥 블라우스에 세미 A라인의 실루엣의 미디스커트를 매치하여 페미닌 무드 오피스룩을 연출할 수 있고요,
 
시크하면서 도회적인 ‘차도녀’ 스타일을 원한다면 깔끔한 기본 리넨 셔츠에 클래식한 디자인의 부담스럽지 않는 세미 와이드 핏 팬츠로 스타일링 하세요!
 
회사 내에서 노출이 많은 민소매 보다 소매 트임 디테일로 포인트를 주거나 가볍고, 통풍과 땀 흡수가 잘 되는 시원한 리넨 소재를 이용해 스타일링 하는 것이 좋고요, 여기에 화이트 컬러 기본 힐과 심플한 디자인의 네이비 숄더백을 매치하면 스타일리시하고 시원해 보이는 여름 데일리 오피스룩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미팅이 있는 날! Cool-biz FORMAL LOOK

 

 

중요한 외부 미팅이나 격식이 필요한 자리에는 깔끔한 디자인의 원피스나 테일러드 재킷으로 단정한 포멀룩을 연출하는 것은 어떨까요?
 
단정한 기본 실루엣의 H라인 원피스 혹은 원 버튼으로 심플하며 얇고 부드러운 폴리 소재의 테일러드 칼라 재킷에 전면에 라인 디테일을 더해 다리 라인이 슬림해 보이는 스트레치 팬츠를 스타일링하여 깔끔하고 단정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여름철에 어울리는 시원한 스타일을 위해 스카이 블루나 화이트 등 가벼운 파스텔컬러의 핸드백과 슈즈로 포인트를 주는 것 잊지 마세요!^^

 

 

퇴근 후, 데이트 약속! Lovely DATE LOOK

 

  

퇴근 후 데이트 약속이 있는 날엔 로맨틱 원피스와 스커트로 러블리한 데이트룩을 연출하세요!
 
핏앤플레어 스타일로 여성스럽게 코디할 수 있으며 잔잔한 플로럴 패턴이 여성스러운 민소매 원피스나 심플하지만 러블리한 라이트 핑크 컬러의 슬리브리스 리넨 셔츠와 웨이브 헴바린이 감각적인 귀여운 스커트로 사랑스러운 데이트룩을 연출!
 
직장 내에 분위기를 감안했을 때 노출이 있는 옷은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은데요, 의복에 있어 보수적인 기업일 경우 민소매 차림이 자칫 따가운 시선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땐 얇고 시원한 시어소재의 크롭트한 기장의 카디건을 매치해주세요! 화이트 컬러로 여름 시즌 다양한 스타일에 어울리기 때문에 스타일과 매너도 지키고, 사무실에 차가운 에어컨 바람으로부터 냉방병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사내 워크숍, 야외 활동에! ATHELEISURE LOOK

 

 

이맘때쯤이면 팀워크 향상과 소통 강화를 위한 M.T나 야유회, 체육대회 등 사내 워크숍 시즌이기도 한데요, 즐거운 분위기에 야외 활동에 어울리는 스타일리시한 에슬레저룩을 완성하세요!
 
자외선 차단 기능으로 장시간 야외에 머물 때에 피부를 안전하게 보호해주는 블랙 래쉬가드 레깅스와 운동할 때도, 평상시에도 언제나 부담 없이 편하게 착용 가능한 블랙 스포티 쇼트 팬츠에 액티브한 무드의 티셔츠! 그리고 베이스볼 캡과 세련된 파이톤 패턴 디테일의 레이스업 스니커즈를 더해 블랙&화이트 컬러 매치로 스타일리시한 에슬레저룩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워크숍뿐만 아니라 일주일간 회사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풀기에 좋은 주말 야외 활동에도 어울린답니다~^^

 

 

스타일리시한 커리어 우먼의 STYLING!

 

오늘 T.P.O별 스타일링을 알아보았는데요, 어떠셨나요?
 
여름의 시작! 시원한 스타일도 좋지만, 직장인이라면 시간, 장소, 상황에 따라 매너를 갖춘 스타일링을 하는 것이 더 중요하겠죠!
 
<삼성물산 패션부문 포스트>에서 소개해드린 <커리어 우먼들을 위한 T.P.O별 스타일링!>을 꼭 기억하여 올여름엔 눈살을 찌푸리는 과한 노출 대신 통풍이 잘되고 흡수성이 좋은 리넨 소재나 슬릿 디테일, 파스텔 톤의 컬러 매치로 시원하고 스타일리시한 쿨비즈룩을 연출해보세요!^^
 

 

 

* 사진에 표시된 제품들은 모두 SSF SHOP(www.ssfshop.com)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