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SHION/MEN

여름을 대비하는 쿨비즈(Coolbiz) 룩과 의류 보관법!


6월 초임에도 불구하고 한여름을 방불케 하는 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예상보다 빨리 찾아온 여름을 대비하는 쿨비즈(Coolbiz)룩과 남성 정장 의류 보관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0^


올여름 쿨비즈(Coolbiz)룩의 포인트는 소재와 컬러!



첫 번째, 가볍고 시원한 소재를 찾아라!

여름 비즈니스 룩의 기본은, 덥지 않고 쾌적하게 입을 수 있어야 합니다. 아이템을 선택할 때 첫 번째 포인트는 단연코 소재! 바로 여름철 정장 소재는 가볍고(light), 부드럽고(soft), 시원한(cool) 느낌이 드는 것이어야 하는데요, 특히 여름철 비즈룩을 대비해 다양한 브랜드에서 가볍고(light), 청량감 있는(cool) 기능성 소재가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동안 스포츠나 레저의류에 주로 사용되던 쿨맥스와 신소재인 쿨모션, 쿨에버는 땀을 잘 배출하고 빨리 마르는 속성 때문에 여름철 남성 패션 의류의 보조 재료로 널리 사용됐습니다.

로가디스 컬렉션 쿨비즈룩
제일모직 직물부문에서 새롭게 개발한 가공방법으로, 로가디스컬렉션 여름 수트에 적용된 ICIS(아이시스)는
외부온도보다 1.5~2도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 여름 쿨비즈룩의 최적 소재 'COOLMAX(쿨맥스)'

면소재에 흡수발산력이 높은 폴리에스테르를 혼합하여 만들어 낸 쿨맥스 소재는 그동안 스포츠나 레저의류에 각광을 받아온 소재입니다!

* 'ICIS(아이시스)' 란?

제일모직 직물부문에서 새롭게 개발한 가공방법으로, 로가디스컬렉션 여름수트에 적용되어 있습니다. 원단 제직 전 원료상태에서 태양열에 의한 열선을 차단시키고, 흡열반응으로 열을 빼앗는 특수물질을 주입하는 공법입니다. 외부온도보다 1.5~2도 가량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최대 장점이죠!



두 번째, 컬러에 주목하자!

여름철에는 밝은 컬러(sky blue, light grey 등)를 선택하면 가볍고 시원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블레이저의 경우, 기본이 되는 네이비와 밝은 그레이, 블루 톤을 선택하고 바지로는 베이지와 그레이 톤을 매치하면 다양한 재킷과 코디가 가능합니다. 재킷과 바지는 솔리드 패턴 상품이 많은데요. 여기에는 핑크, 그린 컬러의 체크 또는 스트라이프 패턴으로 된 셔츠로 포인트를 주면 됩니다!

동시에 의류를 만들 때 들어가는 부자재(모심, 어깨패드 등)가 최소화된 것일수록 착용감이 좋으면서, 몸에 착 감기는 슬림한 실루엣을 만들어줍니다.

재킷과 바지가 솔리드 패턴 상품일 때는 밝은 톤의 타이나 셔츠에 스트라이프, 체크 패턴을 같이 매치하면
단조로운 느낌을 없애주죠! (로가디스 블로그 발췌)


세 번째, 어떻게 입어야 할지 고민이 되면 세트로 입으세요!

쿨비즈룩을 어떻게 코디해야 하는지 고민이라면, 브랜드에서 제안하는 세트상품을 참고하는 것도 한 방법일 텐데요. 특히 로가디스 컬렉션의 ‘3+(쓰리 플러스)’ 상품은 자켓, 바지 혹은 수트 등 상하의와 안에 착용하는 셔츠, 니트류의 코디네이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개개인의 취향에 맞게 다양한 형태로 조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죠.


로가디스컬렉션의 이재광MD

로가디스 컬렉션의 3+(쓰리플러스)라인은 남성들의 옷차림을 위한 가이드라인입니다. 특히 이번 여름 시즌에는 약 20가지의 스타일을 선보이고 있으며, 비즈니스캐주얼, 수트 그리고 베스트(VEST) 코디네이션까지 남성들의 다양한 TPO에 맞는 옷차림을 제안합니다.

남성 정장 이렇게 관리하세요!

 

  • 정장 기본 손질법

세탁 후, 의류 비닐은 완전히 벗겨 건조한 후에 옷장에 넣어두세요. 세탁소에서 찾아온 그대로 보관하면 비닐 때문에 증기가 완전히 빠져 나가지 않습니다. 반드시 비닐을 벗긴 다음 통풍이 좋은 그늘에서 잘 건조시킨 후, 옷장에 넣어두면 됩니다.

  • 구김이 생긴 정장 관리법

어깨나 등 주변에 구김이 잘 가는 부분에 주름이 생겼을 때에는 옷 전체에 분무기로 물을 뿌리고 하루 동안 걸어 놓으세요! 다림질하지 않아도 구김이 펴집니다.


  • 여행 시 정장 보관법

특히 출장 시에는 여벌의 정장을 준비하게 되는데요. 이 때, 양복을 그대로 가방에 넣으면 구김 때문에 입을 수 없죠. 정장을 보관할 수 있는 Garment Bag이 따로 없으시다면, 신문지를 이용하여 간단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신문지를 둥글게 만 다음 양복을 두루마리처럼 감아 넣으면 주름이 생기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