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END/NEW PLACE

패션의 본고장, 유럽에서 만난 '12년 S/S 패션 트렌드와 쇼핑 '핫 플레이스'!


이번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된 패션박람회 '브레드 앤 버터'에 참석한 배우 김민희


패셔니스타 김민희씨가 지난 7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2011 브레드 앤 버터(Bread & Butter) 패션 박람회에 한국 대표로 참석하여 화제가 됐었죠? '브레드 앤 버터'는 전 세계 70여 개국에서 1천여 개 패션 브랜드가 참여하는 국제 규모의 패션 박람회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창조적이고 차별화된 콘셉트를 제안하며 전 세계의 패션 브랜드와 디자이너들이 참가하는 '브레드 앤 버터'에서 본 2012년 S/S에 유행할 트렌드 아이템을 소개해 드릴 예정이고요, 그 다음은 영국으로 건너가, 스트리트 패션의 본고장, 런던 쇼핑의 '핫 플레이스'도 함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떠오르고 있는 패션의 메카, 독일 베를린에서 만난 트렌드 아이템!


패션의 메카, 베를린은 전위적이고 진취적인 아트의 본거지로 다양한 패션 브랜드에서 영감을 얻고 있는 곳인데요. 독일 베를린 '브레드 앤 버터 (Bread & Butter)'에서 공수해 온 '12년 S/S 캐주얼 트렌드를 만나보겠습니다. 


캐주얼웨어 트렌드 아이템 1. 다양한 컬러의 팬츠와 신발

 

이번 브레드 앤 버터에서 유독 눈에 띈 것은 화려한 컬러감인데요. 네온 핑크, 네온 라임 등의 화려한 색상의 컬러 데님과 팝아트적인 티셔츠의 만남이 인상적이었습니다.

'12년 S/S 시즌에는 형광색의 네온 컬러 계열부터 원색의 컬러까지 다양한 컬러 데님이 유행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레드, 블루 등 원색을 활용한 레인 부츠와 남, 여 캔버스 슈즈의 대거 출시로 '12년 S/S 시즌 캐주얼웨어 트렌드를 짐작하게 합니다. ^^

이번 '11년 시즌보다 훨씬 컬러감이 살아난 '12년 S/S 유행 레인 부츠



컬러풀한 캔버스 슈즈도 역시 눈에 띕니다.



캐주얼웨어 트렌드 아이템 2. 요트 패션과 체크셔츠


럭셔리의 상징이었던 ‘요트 패션’이 언젠가부터 패션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는데요. 올해 캐주얼웨어 트렌드에도 빠지지 않고 등장한 요트 패션! 럭셔리하기만 하다면 일상의 패션 아이템으로 소화하기는 어렵겠죠? 패션과 실용성, 두 가지 다 놓칠 수 없는 트렌드세터들을 위한 미끄러지지 않는 ‘요트 슈즈’도 '12년 S/S 시즌 트렌드 아이템입니다.

요트 패션과 요트 슈즈의 유행 예감


또 하나의 핫 아이템은 클래식한 체크 셔츠인데요. 다양한 색상과 패턴의 체크 셔츠가 선보일 예정입니다. 

클래식 체크 셔츠의 재등장


다양한 패턴과 디자인의 체크셔츠!



스트리트 패션의 메카, 영국 런던의 패션 핫 플레이스


다음으로 스트리트 패션으로 유명한 영국, 런던으로 가보겠습니다. 스트리트 패션의 메카, 런던의 핫 플레이스는 바로! 도버 스트리트 마켓과 리버티 백화점입니다. 젊은 감각의 도버 스트리트 마켓과 고풍스러움의 리버티 백화점이 어떻게 다르고 어떤 특징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시죠.  


젊은 감각의 도버 스트리트 마켓


뉴욕의 블리커, 이탈리아의 꼬르소꼬모, 프랑스의 꼴레뜨, 런던의 도버 스트리트 마켓? 이 샵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패션 편집샵이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특히, 런던 도버 스트리트에 위치한 도버 스트리트 마켓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셀렉샵으로 손꼽힙니다. 


간결하고 위트 있는 매장 윈도 디스플레이


'꼼데가르송'의 디자이너 '레이 카와쿠보'의 디렉팅으로 완성된 영국 최고의 편집샵 '도버 스트리트 마켓'은 꼼데가르송 전 제품은 물론 각종 명품 브랜드와 멀티 브랜드들이 입점해 있는 유명 하이엔드 편집샵인데요. 2006년 오픈한 이후, 항상 유니크한 아이덴티티를 표현하는 디스플레이와 인테리어는 마치 하나의 아트 갤러리를 연상시킵니다. 일반 매장에서 찾기 어려운 콜라보레이션 제품들을 비롯해 미니멀한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도버 스트리트 마켓의 인테리어는 앤틱과 모던의 적절한 매치를 통해 단순한 편집샵의 느낌에서 완벽히 벗어났다고 할 수 있습니다.


꼼데가르송 플레이 라인을 디스플레이한 "플레이박스"와 티셔츠 자동판매기

매장 내에 비치된  ‘도버 스트리트 마켓’ 로고 티셔츠 자동판매기가 특히 눈에 띄는데요. 고객이 쉽고 재미있게 티셔츠를 구매할 수 있어 국내에서는 보기 힘든 '도버 스트리트' 마켓 만의 숨겨진 아이템입니다. ^^

영국 전통의 고풍스러운 멋을 느낄 수 있는 '리버티' 백화점


백화점 외부의 모습만 봐도 백화점이 가진 고풍스러움이 예측되는 리버티 백화점은 쇼핑의 중심거리 ‘옥스퍼드 서커스’에 위치한 영국의 대표적인 고급 백화점인데요. 아르누보 시대의 건축물을 내부까지 잘 보존하고 있어 패션 핫 플레이스뿐 아니라 관광명소로 유명한 곳이죠? ^^

리버티 백화점 외부와 내부

매장 건물 자체가 가지는 특이성으로 인해 ‘런던에 가면 꼭 들러야 할 곳’으로 자리매김한 리버티 백화점, 실내 곳곳에서 매장 건물이나 인테리어, 디스플레이 등의 ‘스토리텔링’이 얼마나 중요한지 확인할 수 있는 핫 플레이스인데요! 물론, 리버티 백화점이 가진 패션 아이템과 이루는 조화가 가장 중요한 몫이겠지요?

예술 작품 같은 샹들리에와 목조 건물이 마치 박물관에서 쇼핑 하는 듯한 느낌이 들 것 같은데요!


지금까지 베를린과 런던에서 트렌드 아이템과 패션 핫 플레이스를 확인해 보았는데요. 여러분은 어떤 아이템과 핫 플레이스가 기억 나시나요? ^^ 다음번 포스팅에도 국내에서는 잘 접하지 못한 해외 패션 트렌드들도 많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