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END/NEW PLACE

젊은 패션 피플이 모이는 핫 플레이스, 홍대에서 데이트 할 때, 여기 꼭 들려봐!

 

 

 

홍대하면 여러분은 어떤 것이 가장 먼저 떠오르시나요?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은 홍대를 패션피플들이 많이 모이는 패션의 거리라고 생각할거에요. 하지만 홍대는 패션뿐 아니라 아기자기한 카페들이 모여있는 카페거리 그리고 다양한 맛집으로도 유명하답니다! 오늘, 놀거리와 맛집이 모두 모여있는 홍대입구에서 불타는 금요일 데이트 어떠세요?

 

 

홍대의 심장, 홍대 정문으로 가는 방법?

 

 

 

 

홍대 정문으로 가기 위해서는 먼저 홍대입구역 9번 출구 나오시면 됩니다. 9번 출구로 나온 뒤 직진하다가 TGI 건물이 보이면 왼쪽로 꺽어서 보이는 골목으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큰 길이 보이는데 그곳이 바로 홍익로에요! 홍익로를 따라서 10분정도 걸어 올라오면 '홍대 정문' 보입니다. 정문에서 봤을 때, 홍익로 바로 왼쪽에 있는 길이 와우산로인데요. 쉽게 말하면 그곳이 바로 홍대의 심장, 홍대 놀이터 길입니다.

 

홍대 정문을 중심으로 조성된 패션 스트릿에는 많은 먹거리와 놀거리가 있는데요. 처음 오신 분들이라면 일단 골목골목에 있는 플레이스 보다는 정문 주위에 있는 핫플레이스를 탐방 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그럼 지금부터 홍대에서 꼭 들려봐야 하는 핫플레이스를 만나볼까요?

 

 

홍대의 문화를 즐긴다! 홍대 놀거리 BEST3

 

 

진정한 홍대를 느끼고 싶다면? 홍대 놀이터에서 프리마켓 즐기기

 

 

 

 

젊음의 거리 홍대! 그 중심은 바로 홍대놀이터 입니다. 화장실과 미끄럼틀 그리고 넓은 공터가 전부인 홍대 놀이터가 홍대의 중심, 홍대의 심장이 된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 첫번째 이유는 바로 아마추어 밴드의 공연 볼 수 있다는 것! 그리고 두 번째 이유는 주말마다 프리마켓이 열리기 때문입니다.

 

 

 

작가와 작품 그리고 시민이 한자리에서 만나 서로 이야기를 나누고 마음을 나눌 수 있는 프리마켓은 그 이름에서부터 홍대의 자유로움이 느껴집니다. 진정한 홍대의 정신을 느껴보고 싶다면 꼭 홍대 프리마켓에 들려 보세요!

 

 

 홍대 놀이터 가는 방법

 

 홍대 바이크 리페어 샵 바로 맞은편에 보이는 놀이터가 홍대놀이터 입니다.

 쉽게 찾으려면 먼저 홍대 바이크 리페어 샵을 찾아주세요!

 

 

 홍대 정문 옆, 패션피플의 집결지! 바이크리페어샵 홍대 스토어

 

 

 

 홍대 바로 옆에 위치하여, 쇼핑과 다양한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진 홍대 바이크 리페어 샵

 

 

홍대 정문에 가면 제일 먼저 눈에 띄는 것이 바로 바이크 리페어 샵입니다. 바이크 리페어 샵은 20대를 공략하기 위해 제일모직에서 런칭한 브랜드에요. 현재 전국 주요 백화점 매장과 빈폴 플래그십스토어 등 총 8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데 단독 플래그십스토어 오픈은 홍대점이 처음이라서 젊은 홍대 패션피플들에게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트렌디한 아이템이 가득한 홍대 바이크 리페어 샵 매장 안!

 

 

브랜드의 로고를 형성화하여 만들었다는 건물은 독특하면서도 개성이 강해서 홍대의 분위기와 잘 어울립니다. 이곳은 단순한 패션 매장을 넘어 갤러리, 아트, 이벤트 등을 포괄하는 공간으로 이루어져 다양한 문화생활 즐길 수 있어요. 패션에 관심이 있는 패션 피플이라면 새로 생긴 바이크 리페어 샵에 꼭 한번 가보시길 바랍니다!

 

 

 홍대 바이크 리페어 샵 가는 방법

 

 홍대입구역 9번 출구로 나와 직진하다가 TGI 건물에서 좌회전!

 그 후 직진으로 10분정도 걸어오면 보이는 홍대정문 오른쪽을 보면 바이크 리페어 샵 보입니다.

 

 

더운 여름, 시원한 실내에서 톡톡 튀는 소품구경! KT&G 상상마당

 

 

 

 

 

홍대 놀이터도 좋지만 뜨거운 햇살이 가득한 여름의 홍대라면, 프리마켓을 내내 구경하는 건 조금 무리! 프리마켓을 구경하다가 너무 덥다면 시원한 실내에서 다양한 아이템과 문화를 즐길 수 있는 KT&G 홍대 상상마당 가보세요.

 

 

 

 

 

홍대 상상마당은 홍대피플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홍대에서 유명한 플레이스입니다. 디자인 소품을 판매하는 스토어부터 카페까지! 모든 문화를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공간인 상상마당! 1층에서는 다양한 디자인의 소품들을 구경 할 수 있는데요. 독창적인 아이디어 소품들이 많아서 구경하고 있으면 상상력이 차곡차곡 쌓이는 기분입니다.

 

 

 

 

 

친구가 약속에 조금 늦는다면 2층의 갤러리와 지하 4층의 시네마 공간을 추천해드립니다. 홍대 아마추어 작가들이 디자인한 엽서부터 책까지 다양한 문화 아이템들이 있어서 혼자 시간을 보내기 좋아요! 지하 4층의 시네마 공간에는 만화책이 많아서 한권 두권 읽다보면 기다리는 시간이 금방 지나갑니다.

 

 

 홍대 상상마당 가는 방법

 

 홍대 놀이터 앞 길 (와우산로)을 따라 수노래방이 보일때까지 직진!

 수노래방 왼쪽을 보면 상상마당이 보입니다.

 

 

홍대에 왔다면 이건 꼭 먹어봐야 해! 홍대 맛집 BEST3

 

 

부드러운 얼음과 우유의 만남! 카페 리멘즈

 

 

 

 

밥을 먹기 애매한 시간에 홍대 나들이를 나섰다면? 바이크 리페어 샵에서 쇼핑을 하다가 급 배가 고파졌다면? 바이크 리페어 샵 바로 옆에 시는 브런치 카페, 카페리멘즈 홍대점에 가보세요. 카페 리멘즈는 브런치 메뉴부터 파스타, 피자까지 여자들이 좋아하는 메뉴가 가득해서 여자들에게 인기가 좋습니다.

 

 

 

여름하면 또 빙수를 빼놓을 수 없죠? 단 것을 좋아하지 않아서 빙수를 선택할 때 항상 고민하는 분에게 카페 리멘즈의 밀크빙수를 강력추천 합니다. 카페 리멘즈의 빙수는 팥과 우유가 따로 담겨져 나와 팥을 싫어하시는 분은 팥을 넣지 않고 먹을 수 있어요! 또 팥이 많이 달지 않아서 단 것을 싫어하는 분들이 특히 좋아합니다. 2층으로 되어 있어서 사람이 많아도 복잡하지 않아요.

 

 

 카페 리멘즈 가는 방법

 

 바이크 리페어 샵 앞 길을 따라 직진!

 5분 정도 걸어가면 왼편에 카페 리멘즈가 보입니다.

 

해외 이색 요리 맛보기! 알로하테이블

 

 

 

외국인도 많이 찾는 젊음의 거리 홍대에는 다양한 해외음식 전문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그 중 알로하 테이블이름에서도 느껴지듯이 하와이 음식을 파는 레스토랑이에요. 일단 인테리어에서부터 하와이의 느낌이 물씬 나는 이곳은 특별한 날 연인이 함께 찾으면 좋은 레스토랑 입니다.

 

 

 

 

 

11시부터 4시 30분까지는 런치타임으로 조금 더 저렴하게 메뉴를 즐길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가장 유명한 메뉴는 바비큐와 칵테일! 친구들 그리고 연인과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알로하 테이블에 한번 가보시길 바랍니다.

 

 

 알로하 테이블 가는 방법

 

 카페리멘즈에서 반대편으로 길을 건너 홍대놀이터 쪽으로 걷다보면 왼쪽에 작은 오르막길 골목이 나옵니다.

 그 골목으로 올라가다 보면 왼쪽에 알로하 테이블이 있습니다.

 

 

홍대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일본식 고로케! 쿠쿠 이케부쿠로

 

 

 

 

간단한 요기거리를 찾고 있다면 쿠쿠 이케부쿠로에 가보세요. 노란색 간판과 노란 자전거가 트레이드 마크 자리잡은 쿠쿠 이케부쿠로는 일명 쿠쿠 고로케라는 애칭으로 불릴 만큼 매니아 층이 있는 일본식 고로케 전문점입니다.

 

이곳의 고로케는 미리 만들어 논 것이 아니라 주문하면 바로 만들어서 튀겨주기 때문에 따끈하고 부드러워요. 고로케의 종류도 다양해서 많은 분들이 찾는다고 합니다. 감자고로케와 치즈고로케가 베스트 메뉴! 다른 메뉴말고 두 고로케를 꼭 맛보시길 바라요.

 

 

 쿠쿠 이케부쿠로 가는 방법

 

 알로하 테이블 앞 길을 따라 5분 정도 더 올라가다보면

 노란색 자전거가 세워져 있는 쿠쿠 이케부쿠로가 보입니다.

 

 

오늘 저녁, 불금을 보내러 젊음의 거리 홍대에 가신다면 추천해드린 놀거리와 맛집에 꼭 한번 들려보세요. 홍대의 진정한 멋 그리고 맛을 느끼실수 있을거에요! 처음 홍대에 들리시는 분이라면 홍대의 심장이라고 불리는 홍대 정문 앞과 그리고 옆에 있는 놀거리 그리고 먹거리를 먼저 즐겨보시기를 바랍니다.